18대 대통령 선거, 유권자가 결정합니다.
18대 대통령 선거, 유권자가 결정합니다.
  • KMC뉴스
  • 승인 2012.12.14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과 평화의 한국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한국YMCA 입장
- 18대 대통령 선거, 유권자가 결정합니다. -

대통령 선거는 유권자 스스로의 희망을 노래하는 유권자들의 축제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선거가 국민들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정당과 대통령을 선택하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정치는 유권자들의 냉소와 허무만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12월 19일은 ‘어떤 한국 사회를 만들 것인가’를 유권자가 결정하는 날입니다. 경제적 양극화로 99대 1의 사회로 갈 것인가? 아니면 협동과 상생의 사회로 갈 것인가?' 한 번의 실패로 영원한 실패자가 되는 불안의 사회가 될 것인가?, 아니면 또 다른 기회가 보장되는 안전한 사회가 될 것인가? 비정규직으로 꿈을 잃은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정규직으로 스스로의 삶을 돌보는 삶을 살 것인가? 삶의 꿈을 잃고 경쟁과 자살에 내몰리는 청소년과 청년들을 양산하는 사회를 유지할 것인가? 아니면 희망과 꿈을 노래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의 사회를 만들 것인가? 갈등과 반목의 냉전과 불안 속에서 계속 살 것인가? 아니면 평화와 공존의 사회로 나아갈 것인가?
이 선택은 12월 19일, 유권자인 우리의 손에 전적으로 달려 있습니다. 작고 무기력하게만 보이는 유권자! 한 표의 권리에 달려있습니다. 지난 5년간, 한국사회는 생명의 가치가 부정되고, 부패한 권력의 행태를 목도하면서 어느 때보다 새로운 정치를 열망하고 변화를 갈망해 왔습니다. 더 이상 권력과 부자 중심의 사회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청소년들이 죽어가는 사회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12월 19일, 대통령 선거는 정치가, 대통령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는 못하지만 희망의 사회로 변화를 시작하는 날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한 표가 부패와 부정과 특권의 세력에 책임을 묻고 희망의 새로운 걸음을 만드는 동력입니다. 이에 한국YMCA는 18대 대통령선거를 통해 낡은 정치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역사적인 변화가 일어나기를 소망하면서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힙니다.

첫째. 책임을 분명히 물어야 합니다. 이번 대선은 지금까지의 부정부패, 권력남용, 비도덕적인 정치행태를 단절하고, 변화를 바라는 국민들의 열망을 실현할 수 있는 대통령을 선출해야 합니다.

둘째. 생명과 평화, 정의의 가치가 실현되는 정책을 선택해야 합니다. 생명의 가치를 지키는 정책, 평화와 공존의 시대를 열어가는 정책, 양극화와 불평등을 해소하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셋째. 투표참여의 새로운 역사가 일어나야 합니다. 소극적으로 차선의 후보자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변화의 열망을 담는 투표가 되어야 합니다. 더 많은 이들이 투표에 참여하여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실천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넷째. 한국YMCA는 낡은 정치 구조의 틀을 벗어 던지고, 새로운 시대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65개 YMCA의 모든 회관에 투표참여 현수막 걸기, 유권자 선언, 투표참여 캠페인 등 새로운 선거를 위한 시민정치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정치의 기반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유권자 모두가 한 표를 행사함으로써 한국사회를 희망의 사회로 이끌어가기를 간곡히 호소합니다.

2012. 12. 6
한국YMCA전국연맹

(강릉YMCA, 거제YMCA, 거창YMCA, 경주YMCA, 고양YMCA, 광명YMCA, 광양YMCA, 광주YMCA, 구리YMCA, 구미YMCA, 군산YMCA, 군포YMCA, 김천YMCA, 김해YMCA, 남양주YMCA, 남원YMCA, 당진YMCA, 대구YMCA, 대전YMCA, 마산YMCA, 목포YMCA, 문경YMCA, 부산YMCA, 부천YMCA, 서산YMCA, 성남YMCA, 속초YMCA, 수원YMCA, 순천YMCA, 시흥YMCA, 아산YMCA, 안동YMCA, 안산YMCA, 안양YMCA, 양산YMCA, 여수YMCA, 영주YMCA, 영천YMCA, 용인YMCA, 울산YMCA, 원주YMCA, 의정부YMCA, 이천YMCA, 익산YMCA, 인천YMCA, 전주YMCA, 정읍YMCA, 제주YMCA, 진안YMCA, 진주YMCA, 창원YMCA, 천안YMCA, 청주YMCA, 춘천YMCA, 통영YMCA, 파주YMCA, 평택YMCA, 포항YMCA, 하남YMCA, 해남YMCA, 홍성YMCA, 화성YMCA, 화순YMC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