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 및 성악찬송과정 안내(감신대 평생교육원)
바이올린 및 성악찬송과정 안내(감신대 평생교육원)
  • KMC뉴스
  • 승인 2023.05.24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올린과정 새로운 교수님 영입소식과 성악찬송과정 안내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음악과정은 교회의 영적 성장과 부흥을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교회음악 사역자와 교회음악 연주인을 양성하여 교회 예배음악 사역을 돕고 있으며 지역내 성악 및 악기 과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배움을 통해 자신의 소질을 개발하여 행복한 음악인으로 세우고 있다.

최근 전국에서 찾아오는 수강생들로 큰 부흥을 하고 있는 음악과정 중 바이올린과 성악찬송과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바이올린과정 새로운 교수님 영입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허은혜 바이올린 교수를 새롭게 영입하고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바이올린 과정은 초보자들로부터 전공자, 어린이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수업중이며 교회를 다니고 있는 목회자, 장애인, 선교 준비하시는 분, 기독교인들은 예배 가운데 바이올린 연주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교회를 전혀 다니지 않는 이도 주법을 배우고 연주하며 행복한 음악인으로 세워지고 있다. 수강생들은 서울뿐만 아니라 화성, 성남, 부여, 금산과 같이 먼 곳에서 오고가는 열정으로 특별한 사정의 수강생을 제외한 전원이 바이올린 과정에 재등록하며, 일부는 주 2회 중복으로 수강할 정도로 높은 학구열을 보이고 있다. 수강생 중 한 분은 기초부터 시작해 3학기 만에 예배 연주로 헌신하는 귀한 예배자가 되었다.

이미희 교수는 수강생들이 바이올린 수업을 통해 힐링 받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소망한다고 말하며 레슨에 있어서도 직접 편곡한 피아노 연주곡을 활용해 풍부한 감성훈련과 기본기를 갖추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바이올린 과정은 수시 모집 중이며, 새롭게 모신 허은혜 교수와 바이올린 연주자 및 교수자로 활동 중인 김동현 교수가 초빙되어 이미희 교수와 함께 하며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 자세한 사항 및 수강후기 안내 :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074447798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5965-4617 (* 1:1 카카오톡 상담가능)

2. 성악찬송과정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찬양 발성을 위한) 성악 클래스는 비전공자뿐만 아니라 성악 전공자도 발성과 테크닉의 완성도를 높이고, 보다 깊이 있는 다양한 찬양 레파토리를 더하기 위한 전문적이고 수준 있는 레슨이 이루어진다. 본 클래스는 모든 수업을 개인 레슨으로 진행하기에 집중적으로 체계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문제성 교수 담당 성악 클래스의 이*엽 수강생은 목회자의 자기계발과 횡경막 발성법 훈련으로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목소리를 찾아가는 시간이라 말했으며, 정*주 수강생은 성악을 배워가며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같은 클래스의 김*옥 수강생은 체계적인 발성 수업의 부재로 떨림이 심해 수강하게 되었고, 클래스를 진행하며 점차 편안한 소리를 낼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문교수는 그룹과 개인 레슨을 통해 각자의 소리를 자연스럽고 풍성한 성악적 소리로 찾아가도록 지도할 계획이며, 한 사람의 찬양자로 꼭 필요한 성악 기초 발성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명산 교수 담당 성악 클래스의 수강생 최*수 양은 국내 다수 콩쿨에서 입상하며 실력 향상을 이뤄가고 있으며, 수강생 이*자 권사는 70대의 나이가 무색하게 전문 합창단 활동을 하고 있다. 또 다른 수강생 서*경 집사는 성가대에서 대원으로서가 아닌 솔리스트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고교수는 실력뿐만 아니라 예배의 삶 속에서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며 성장하는 수강생분들 모두가 자랑스럽고 또한 발성을 공부하고 레파토리를 늘리기 위한 과정이 아닌 한 사람의 예술인이자 예배자로 성장해 삶의 결실을 맺어가길 기대하고 소망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와 같은 해외에서도 깊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성악 클래스는 3학기이상, 1년 과정을 이수했을 시, 정식 연주회 참여 기회와 감리교신학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일부 수강생에게는 이탈리아 현지 기독교 재단 및 음악 재단에서 인정하는 수료증을 함께 수여할 수 있도록 이탈리아 협력 재단 및 학교와 협의 중이다. 12주 수강료는 36만원이며, 일대일 수업으로 전문적인 성악 및 노래와 찬양을 좋아하는 누구나 수업에 참여가 가능하다.

■ 자세한 사항 및 수강후기 안내 :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038395138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5965-4617 (* 1:1 카카오톡 상담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