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선교회 예비역 군목회 펠로십
군선교회 예비역 군목회 펠로십
  • KMC뉴스
  • 승인 2023.05.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리교군선교회에 의하면 예비역군목회(회장 문재황 목사)가 15일(월)에 펠로십을 가졌다.

이번 모임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어있는 군선교를 회복시킬뿐 아니라 기독교대한감리회의 군선교 리더십을 강화하기위해, 예비역군목회를 창설한 멤버들과 회장단이 함께 하였다. 군선교는 복음전도와 영혼구원 나아가 잠재적 감리교인의 양성을 위하여 학원 선교, 직장 선교, 사회복지와 의료 선교, 장애인과 외국인 선교, 그리고 해외 선교이상으로 필요하다.특별히 교회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군선교는교회가 가질수 있는 미래에 대한 희망의 Reality일뿐 아니라,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하라"는 예수님의 마지막 명령을 실천하기에 적합한 사역이 될 수 있다. 군에는 매년 15만이상의 젊은이들이 들어오고 나가는 가운데 60만 장병과 그 가족들이 있으며, 이들에 대한 종교적 활동이 합법적이기 때문이다.군선교가 언제까지 유지될지는 모른다. 보장되어있을 때, 교회가 군선교를 통해 젊은이들을 위한영혼구원과 복음전도에 충분히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예비역 군목들이 군선교회를 조직하였고, 기독교대한감리회가 총회기관으로 인준함으로, 군선교회는 군종목사단과 군선교교역자회를 중심으로 군선교를 펼쳐나가고 있다. 이는 지역교회의 후원과 참여로 가능하다. 특별히 예비역 군목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선교의 현장인 군대와 지역사회 특별히 지역교회의 관계를 선교적 차원에서도 깊이 있게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예비역군목회에서는 90년대 이후 군목으로 활동한 예비역군목들에게 좀더 관심을 갖는 한편, 후반기에 예비역군목들을 위한 홈커밍을 준비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