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잔대회-WCC, 중부연회의 이중성
로잔대회-WCC, 중부연회의 이중성
  • 이현석
  • 승인 2023.04.1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중부연회에서, 두 가지 사안이 처리되었다.

Ⓐ오전에는, NCCK•WCC 탈퇴안을 의결했다.
Ⓑ오후에는, 로잔대회 협약식을 진행했다.

1. 두 가지 문제는 언급만 하고, 깊게 다루지 않겠다.

1) 감독이 <의결 정족수>를 지키지 않은 것은, 장정을 위배한 것이며, 직권남용이다.
2) 다음 언론보도에 의하면, 중부연회감독은 인터콥 대표이다.
http://www.new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9293

① 인터콥은 로잔언약에 기초한 신앙고백을 가지고 사역한다고 주장한다.
② 인터콥 이단 문제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인터콥 이단적 요소 있음”…한국교회 주요 교단 이단대책위원장 성명 발표 (2023-03-24 - 국민일보)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8089096&code=61221111&cp=nv

③감독회장은 2021년 2월 4일 “인터콥 선교회는 분명한 잘못이 있습니다.”라는 목회서신을 발송하였다.

2. ‘로잔운동’(the Lausanne movement)이란 말은 복음주의 선교운동을 의미한다.

① 탈퇴안을 처리하며, 중부연회 감독은 동성애를 문제 삼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② 협약식을 진행한, 3차 로잔대회 케이프타운 서약 신앙고백과 행동 中 동성애 부분을 살펴본다. 원문과 주최 측의 번역본을 참고하여, 필자가 문장을 3개로 구분하고, 수정 번역하였음을 밝힌다.
To seek to understand and address the deep heart issues of identity and experience which draw some people into homosexual practice;
어떤 이들을 동성애 행위로 이끄는 <정체성의 핵심적인 이슈들을> 이해하고 다루려고 노력한다.
어떤 이들을 동성애 행위로 이끄는 <경험을> 이해하고 다루려고 노력한다.

to reach out with the love, compassion and justice of Christ,
사랑과 긍휼과 공의로 그들에게 다가간다.

and to reject and condemn all forms of hatred, verbal or physical abuse, and victimization of homosexual people;
그리고 <모든 형태의 증오>, <언어적 또는 물리적인 폭력>을 거부하고 규탄한다. <동성애자들을 희생시키는 것>을 거부하고 규탄한다.

3. 로잔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 40% 정도가 동시에 WCC에 참여하고 있다.

중부연회의 주장대로라면, 중부연회는 로잔대회를 보이콧해야 한다.

국제망신을 준비하는 중부연회의 책임 있는 답변을 기대한다.

이현석 목사
이현석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