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억조 장로, 남선교회 서울연회 제23대 회장 취임
심억조 장로, 남선교회 서울연회 제23대 회장 취임
  • 김오채
  • 승인 2023.04.15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어-“일어나 빛을 발하는 남선교회(사60:1)”
*이용원 감독-우리의 삶을 우리보다 앞서 인도하시고 보호하시는 방법을 바로 깨닫기를 당부
*제23대 회장 심억조 장로-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전도와 선교에 최선 다 할 것임

기독교대한감리회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회장 심억조 장로)는 4.15(토) 중구용산지방회 예수마을교회(담임 장학일 목사)에서 제22대(회장 유영준 장로)/제23대(회장 심억조 장로) 회장 이. 취임 및 제23대 임원결단 감사예배를 ▲제1부 예배(설교-이용원 감독/서울연회, 제목-“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하는 방법”) ▲제2부 이. 취임 및 제23대 임원결단식(사회-오세동 장로/준비위원장)으로 구분하여 진행하였으며, “일어나 빛을 발하는 남선교회(사60:1)”란 주제로 제23대 회기를 힘차게 출발하였다. 

심억조 장로, 남선교회 서울연회 제23대 회장 취임
<br>
좌-유영준 장로, 우 심억조 장로

신임회장 심억조 장로는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 순종하며 기도보다 앞서지 않고 예수님 발자취를 따라서 북방 및 교정, 신학교 선교에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청장년선교회와 교회학교를 적극 돕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에도 최선을 다하겠고, 겸손한 자세로 섬길 것을 밝혔다.

제23대 회장 심억조 장로

▣제1부 예배

▷오세동 장로(준비위원장)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 ▷이원상 장로(광화문전도대장)가 기도하고, 정해수 장로(제5대 기도대장)의 성경(출13:17-22)봉독 후, ▷할렐루야 성가대(예수마을교회)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상 우로부터-오세동 장로, 이원상 장로, 정해수 장로, 할렐루야 찬양대

▷이용원 감독(서울연회)은 출13:17-22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하는 방법” 이란 제목의 설교에서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생각을 우리의 생각과는 비교도 하지 말 것을 권면하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첫째로, 우리보다 한발 앞서서 인도하신다. 둘째로, 우리를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보호하시며 인도하신다. 셋째로, 너희 생각대로가 아닌 내 생각대로 인도하신다고 말하며 우리 모두 하나님께 우리를 인도하시는 방법을 바로 깨닫고 그 길을 따라 묵묵히 걸아가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남선교회 임원들이 되기를 당부하였다.

설교-이용원 감독(서울연회)

▷회계 한영조 장로가 헌금기도하고 코람대오 중창단(예수마을교회)이 헌금찬양 중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헌금을 드리고 

헌금기도-한영조 장로

▷제1대 기도대장 서덕훈 장로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제2대 기도대장 이관희 장로가 “감리교회와 서울연회”를 위하여, 제3대 기도대장 안기용 장로가 “남선교회와 다음세대”를 위하여 기도 한 후, 참석자 모두 합심하여 통성 기도하였다.

서덕훈 장로, 이관희 장로, 안기용 장로

▣제2부 이. 취임식

▷이취임 회장 소개

제22대 회장 유영준 장로 부부
제23대 회장 심억조 장로 부부

▷연합회기 인계인수

연합회기 인계인수

▷임원결단선서

►남선교회서울연회 임원 및 회원 모두 기립하여 오른 손을 든 후, 제4대 기도대장 노재민 장로가 임원결단선서문을 낭독하고 우리의 선언문 중 끝 부분 “선언한다”를 모두 후창하면서 결단하였다.

제23회기 임원결단식

►남선교회 선언문

우리 남선교회는, 존 웨슬리 목사님의 감리교 운동 정신을 이어 받아,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고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며 민족과 열방을 향한 선교의 사명을 실천하여,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고자 합니다. 이에 우리 남선교회는,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남선교회를 주제로 기도운동, 회개운동, 성령운동, 전도운동의 4대 신앙운동과 생활강령인 말씀통독의 생활화, 기도의 생활화, 전도의 생활화, 섬김과 나눔의 생활화를 선포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의 완수를 위해 매진할 것을 하나님 앞과 교회 앞에 엄숙히 선언하는 바입니다.

◼우리의 선언

1.우리는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 나라의 거룩한 백성들로 세워질 것을 선언한다.

1.우리는 나라와 민족과 열방을 품고 하나님의 뜻을 위하여 기도할 것을 선언한다.

1.우리는 거듭남과 회개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 갈 것을 선언한다.

1.우리는 우리의 이웃과 모든 민족에게 우리의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할 것을 선언한다.

1.우리는 모든 분쟁, 다툼, 소송, 선거정치, 학연, 지연을 배제할 것을 선언한다.

1.우리는 섬김과 나눔의 삶을 실천할 것을 선언한다.

1.우리는 지금도 일하시는 창조주이시며 구속 주이신 하나님의 선교 역사에, 이 생명 다 바쳐 충성하는 남선교회임을 엄숙히 선언한다.

주후 2023년 4월 15일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 임원 일동

▷공로패 및 축하패 수여와 감사패 증정

►이용원 감독이 이임하는 제22대 회장 유영준 장로에게 공로패를, 취임하는 제23대 회장 심억조 장로에게 축하 취임패를 수여하고 ►제23대 회장 심억조 장로가 이임하는 제22대 회장 유영준 장로에게 감사장을 증정하고 선물을 전달하였다.

공로패 및 축하패 수여와 감사패 증정

▷이임사

제22대 회장 유영준 장로는 회장의 임기를 마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신 아버지 하나님께, 한없는 영광과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리면서 다음과 같이 이임사 하였다.

이임사-제22대 회장 유영준 장로

►이임인사 문 전문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남선교회 (고전 15:58)”를 목표로 쉼 없이 달려온 지난 2년은,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렸던 엄중한 기간이었음에도,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많은 분들의 기도와 협력 속에, 저에게 큰 보람과 행복을 안겨 주었던 축복의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우리 남선교회는 “회복을 넘어 부흥으로 (욥42:10)”를 주제로 두 차례의 평신도 영성수련회를 은혜 충만한 가운데 진행하였고, 삼각산 감람산기도원 인수와 명도를 완료하였으며, 서울연회를 통하여 어려움에 처한 비젼교회를 힘껏 도왔고, 교회학교를 선교지로 삼아 행사마다 후원하는 등, 다양한 선교후원에도 최선을 다 하였습니다. 또한, 매월 두 번째 목요일에 광화문 희망광장 전도대회가 차질 없이 진행되었고, 매주 화요일 저녁에 열린 삼각산 화요산상기도회도 악천후나 명절 휴일에도 쉼 없이, 그리고 뜨겁게 진행되어, 최근에는, 매주 기도회에 60~70여 명이 모여 기도한다는 놀라운 부흥의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가 이 모든 일들을 넉넉히 해낼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기꺼이 동행하며 협력하여 주신, 연회 연합회 부회장님들과 총무단, 13개 지방회 회장님들과 임원 여러분들의 기도와 헌신이 있었기에, 그리고 증경 회장님들의 후원과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시간 머리 숙여 깊이, 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저의 임기 동안 든든한 응원과 지원을 보내 주신 서울연회 이광호 직전 감독님과 이용원 현 감독님, 13개 지방회 감리사님들과 많은 목사님들, 그리고 서울연회 평신도 단체장님들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도와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빛가온교회 서길원 담임목사님과 모든 성도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제 저는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 제22대 회장의 영광된 자리를 물러갑니다. 저의 뒤를 이어 취임하는 회장님으로, 남다른 리더쉽과 활력을 지니신데 더하여 성령충만, 은혜충만 하신, 심억조 장로님을 세워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리며, 심억조 회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심억조 취임 회장님께서는, 새로이 구성될 임원진들과 함께, “일어나 빛을 발하는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의 기치를 높이 들고, 기도운동 회개운동 성령운동 전도운동의 4대 신앙운동을 이끌어 가실, 넉넉한 믿음과 지도력을 지니신 분이십니다. 제23대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가, 서울연회와 감리교단에 새로운 개혁과 부흥의 바람을 크게 일으켜 나갈 것을 기대합니다. 이를 위하여, 저 또한 항상 응원하며, 위하여 기도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항상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으로 힘을 다해 내조하고 응원해 준, 이원옥 권사와 형민 형철에게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남선교회 회원 여러분, 이제 이임의 인사를 마치고 물러가겠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하였던, 지난 2년 간의 시간들을, 제 삶에 크나 큰 자랑과 보람으로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앞길에, 기쁨과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신임회장 인사

제23대 회장 심억조 장로는 부족한 저를 대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 회장으로 사명 주신 하나님과 여러분 앞에 감사를 드리며 아래와 같이 취임사 하였다.

신임회장 인사-제23대 회장 심억조 장로

►취임 인사 문 전문

하나님 감사합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는 기도합니다.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는 회개합니다.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는 성령충만합니다.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는 전도합니다.

저는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말씀 앞에 순종하겠습니다. 무슨 일을 하던 기도보다 앞서지 않겠습니다.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예수님을 따라 그리스도의 향기 나는 그리스도의 편지가 되도록 맡은 자로서 충성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남선교회의 사명인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북방선교와 국내외선교, 특별히 신학교와 교정선교에 앞장서겠습니다. 청장년선교회와 교회학교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남선교회는 은퇴가 없기에 선배를 존중하고, 후배를 아낌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13개 지방회 회장님들과 서로 협력하며 지방회 행사가 더 활력을 띠도록 적극 돕겠습니다. 주제는 이사야서 60장1절-"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의 말씀을 기준으로 "일어나 빛을 발하는 남선교회"(사60:1)로 정했습니다. 2년간 열심히 최선을 다해 해 보겠습니다. 기도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격려 및 축사, 환영사

►박희달 장로(남선교회 전국연합회 역대회장)는 지난 2년간 선교하는 남선교회 상을 세우는 일, 즉 “비전교회돕기", “감람산기도원 인수 명도", “삼각산 기도회”와 “광화문 희망광장 전도대회"를 잘 감당하시고 이임하게 되는 유영준 회장을 비롯한 모든 임원들의 노고와 헌신을 높이 치하하고 격려하였으며 제23회기의 심억조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임원들의 취임을 축하하였으며, ►박웅열 장로(장로회 전국연합회 회장)는 대면하여 서로 인사하며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이렇게 소중한 것인지 코로나 팬데믹을 겪기 전에는 아무도 몰랐다고 말하며 모이기에 힘써야할 연합회가 모이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반전시키고자 노력하신 유영준 회장님! 수고 많이 하셨고 함께 하신 이성훈 총무님을 비롯한 임원들이 한 마음으로 하나님께서 맡긴 사명을 완수하시고 이임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 하면서, 무엇보다 후임으로 자질과 성품이 뛰어나신 심억조 장로님을 회장으로 세우셨음도 아울러 축하 하였다. 제23대 회장으로 취임하시는 심억조 회장님! “일어나 빛을 발하는 남선교회”라는 주제로 힘차게 출범하는 때에 예수님께서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막 1:38)라고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마음에 담고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일, 뒤로 미루지 말고 보내는 일, 보내주는 일과 함께 직접 복음을 선포하는 귀한 사명을 감당하시게 됨을 축하하였고, ►장학일 목사(예수마을교회 담임)는 제23회기의 심억조 회장을 비롯한 모든 임원들이 겸손한 자세로 섬길 것을 권면하며두 분의 회장 이취임을 축복 축하하기 위하여 예수마을교회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들을 크게 환영하였다.

격려사-박희달 장로, 축사-박웅열 장로, 환영사-장학일 목사(예수마을교회)

▷축가

아버지(심억조 장로)의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 제23대 회장 취임을 장녀 심윤경 전도사와 장남 심지섭 군이 차녀 심하영이 작곡한 곡으로 축하였다.

축가-심억조 장로 자녀

▷광고와 축도

총무 이종성 장로의 광고 후, 장학일 목사(예수마을교회 담임)의 축도로 “제23대 회장 이. 취임 및 임원결단 감사예배를 모두 마쳤다.

광고-이종성 총무
축도-장학일 목사

▣ 남선교회 서울연회연합회 사업계획(2023년 4월-2025년 3월)

▶주제-일어나 빛을 발하는 남선교회(사 60:1)

1. 목표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 기도, 선교, 전도, 교육, 봉사, 문화, 친교, 사회복지의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13개 남선교회 지방연합회 임원들과 잘 연합하여 소속교회의 남선교회를 부흥 발전시키도록 한다.

2. 방침

순회예배, 임원교육, 세미나 등으로 신앙적 성장을 도모하고, 기도회와 수련회 등의 영성훈련을 통해서 남선교회의 영성을 강화하며, 국내·외 선교를 적극 추진, 봉사활동과 나눔활동을 전개함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또한 전국연합회, 각 연회연합회, 각 지방연합회와 연대하여 활동하며, 체육대회, 성가제 등 친목과 화합으로 유대강화를 도모한다. 특히 삼각산 화요기도회를 서울연회의 중점 사업으로 추진한다.

3. 주요사업계획

1)기도 및 회개운동 : 삼각산 화요기도회 활성화

2)전도 및 국내선교 : 광화문 희망광장 노방전도 및 각 지방 전도집회, 비전교회지원 및 감리교 환경위원회.

3) 해외선교 : 북방선교 및 캄보디아 쫌까 쏨무라웅교회 선교사역

4)예배 및 회의 : 임원결단예배 및 워크숍, 임원회 및 순회헌신예배각 지방 월례회 및 계삭회 참석

송년회 및 신년회

5)교육 및 기도회, 수련회 : 영성수련회 개최 및 전국 동계수련회 참가(임원교육 및 세미나, 영성기도회 및 통일기도회)

6)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봉사 : 웨슬리봉사단 활동 및 다문화가정 지원, 복지단체 후원 및 불우이웃과의 나눔, 장학금 지원

7)친교활동 : 삼각산 민족재단 등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