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봉,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지원
한교봉,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지원
  • KMC뉴스
  • 승인 2023.03.20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기구(UNHCR-UNWFP)에 20만불 전달과 현장 지원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은 3월 18일(토) 사랑의교회(이사장 오정현 목사) 부흥헌신 토요비전새벽예배 시간에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구호금을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유엔난민기구(UNHCR)에 각각 10만 달러, 총 20만 달러(한화 약 2억 6천만원)를 전달했다.

이번 구호성금은 사랑의교회가 지난 2월 19일 주일부터 시작한 튀르키예와 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를 위해 모금된 사랑나눔 헌금을 UN기관에 전달하기 시작한 것으로, 향후 한국교회봉사단은 한국교회 이름으로 모금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재난 구호 헌금들을 현장의 필요 요청에 따라 직접 전달하는 시작을 알리는 출발점이 되었다.

한국교회봉사단 이사장이자 사랑의교회 담임인 오정현 목사는 이날 WFP 한국사무소 윤선희 대표와 UNHCR 한국대표부 전혜경 대표에게 전달하며 “교회는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섬김의 모습을 보일 때 더욱 진실되게 보이게 된다. 그것이 크리스천인 우리의 가치”라며 “대지진으로 고통받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웃들을 위로하고 사랑할 때, 예수님의 제자로 증명된다”고 말했다.

한교봉은 지난 2월 17일 사랑의교회에서 WFP와 UNHCR과 각각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협약을 맺었으며,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유엔난민기구(UNHCR)를 통해 튀르키예 이재민 캠프 텐트 설치 및 컨테이너하우스 설치와 식료품 지원을 하며, 특별히 세계식량계획(WFP)을 통해 시리아에 내전과 지진으로 이중고의의 고통을 겪고 있는 난민과 이재민들에게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교봉은 이번 전달금을 시작으로 시리아 이재민(난민)들 중에 370만 어린이들을 위한 지질기반 영양보충재(UNS-SQ)와 고에너지 비스켓을 지원하고 임산부와 수유부에게 꼭 필요한 긴급치료제 전달과 휴대용 발전기 등을 지속적으로 현장에 지원하는 일을 시작한다.

한교봉은 지난 2022년 우크라이나 전쟁 긴급구호에서도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유엔난민기구(UNHCR)에 각각 10만 달러, 총 20만 달러(한화 약 2억 6천 만원)를 전달한바 있다.

한교봉은 지난 2월 9일부터 <튀르키예-시리아 7.8 강진 긴급구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원계좌는 기업은행 022-077066-01-110 (예금주: 사)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이다.

UNHCR 한국대표부 전혜경 대표에게 성금 전달
WFP 한국사무소 윤선희 대표에게 성금 전달
사진제공: WFP
사진제공: WFP
사진제공: WF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