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아름다운청소년들, 3년째 강원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사)아름다운청소년들, 3년째 강원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KMC뉴스
  • 승인 2023.03.05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개 교회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에게 학습멘터링 지원

기감 교육국 사)아름다운청소년들(대표이사 최헌영)은 2023년 3월부터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을 시작한다. 3년째 강원도, 경기도, 충청북도 등 감리교회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의 감리교회와 사)아름다운청소년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신청을 하면 대학생들을 1:1 매칭하여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미술 등의 학습을 지원한다. 지역교회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학습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모집되는 청소년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사)아름다운청소년들과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RC융합대학은 2020년 9월부터 매학기 대학생 100여명, 지역사회 청소년 100여명이 참여하는 학습멘토링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과 강원도, 경기도 등 지역교회를 통해 모집된 참가자들은 지속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재 참여율이 높고, 청소년들의 학습동기가 향상되는 등 그동안 이루어온 긍정적인 성과를 이루어 오고 있다. 연세대학교 학습멘토링 사업은 지역청소년들의 학습지원을 통해 그들에게 보다 밝은 미래를 열어주는 것에 목적이 있다.

2023년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RC융합대학과 함께하는 학습멘토링이 시작된다. 현재 지역교회와 사)아름다운청소년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참가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는 연세대학교 머레이 대학생들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꿈이룸 캠프가 진행 되었다.

찾아가는 꿈 이룸 캠프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생들이 영월군으로 찾아와 지역 어린이들을 위하여 하루 5시간씩 5일동안 진행하는 멘토링 캠프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2팀의 대학생 봉사단이 방문하여 2가지 캠프를 운영하였으며 2차 캠프는 처음으로 한반도문화센터에서 진행하여 한반도면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반도면에서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시간이 가는게 아쉽다고 할 만큼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또 하고 싶다고 벌써 여름 캠프도 기다리네요~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재밌고 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내보였다.

이번 캠프에는 43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대학생 24명이 찾아왔다. 사)아름다운청소년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지속적인 연계협력을 통해 영월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문의는 (02-399-3955) 사)아름다운청소년들 사무국으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