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목자교회 감리회 탈퇴 결정에 대하여
수지**목자교회 감리회 탈퇴 결정에 대하여
  • KMC뉴스
  • 승인 2023.02.1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목자교회, 감리회 탈퇴로 강대형 목사의 죄가 사라지지 않는다.

2021년 5월 26일, 강*형 목사는 임시 구역회에서 자신과 여성 전도사와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하여 인정하고 스스로 교회를 떠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수차례 반복적으로 여성 전도사와 차량에서 은밀하게 오랜 시간 만났으며 주로 새벽 시간을 이용했다. ‘육체적 간음은 없었다’라고 밝혔으나 자신도 자기 행동이 하나님과 교인들 앞에서 죽고 싶을 만큼 부끄러운 일이라고 인정하였다. 그러나 같은 해 6월 27일 강*형 목사는 참회와 자숙하기는커녕 교리와 장정을 무시한 담임목사 찬반투표를 감행하였고 결국 7월 4일 주일예배 설교로 복귀를 알렸다.

비위와 무질서로 교단과 한국교회를 소란스럽게 했던 강*형 목사와 수지**목자교회는 2023년 2월 12일, 임시당회를 열어 감리회를 탈퇴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로써 강*형 목사의 징계는 사실상 어렵게 되었고 2년여 동안 교회를 정의롭게 세우고자 앞장섰던 교인들은 실의에 빠졌다.

2년이 가깝도록 미온적으로 대응하며 제대로 된 징계조차 내리지 못했던 감리회 경기연회(박장규 감독)에 대해서는 제 식구 감싸기로 사건을 지연시킨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고, 자신의 비위를 은폐하기 위해 당회를 조직적으로 움직여 온 강대형 목사와 그 추종자들에 대한 의분이 하늘을 찌른다. 더욱이 교단 탈퇴를 결정하는 당회가 하나님의 은혜로 축제의 현장이라고 말하는 강*형 목사의 행태에 기가 막힌다. 이로 인하여 혼란과 고통을 겪고 있을 선량한 교인을 생각하면 마음이 짓눌려 숨조차 쉬기 어렵다.

이제 교회개혁실천연대는 한국교회에 고하며 바란다.

강*형 목사의 개인 일탈과 수지**목자교회의 적법하지 못한 행보를 기억하여 역사적 수치가 이어지도록 해야 한다. 이로써 한 목사의 일탈을 적법하게 처리하고, 책임 있는 자의 모습을 외면하는 것이 얼마나 부끄러운 일인지 알려야 한다.

특히, 적법한 치리의 절차에 순응하지 않고 교단을 탈퇴하는 결정은 스스로 문제 있음을 자임하는 것과 다름없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듯 교단을 탈퇴하는 것으로 강*형 목사의 모든 문제가 덮어질 수 없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이 바로잡혀 신뢰받는 한국교회가 되도록 끝끝내 저항할 것이며, 이 일로 인하여 가슴을 치며 통곡하는 교인들과 함께 싸울 것이다.

2023년 2월 15일

교회개혁실천연대(직인생략)

공동대표 김종미 남오성 임왕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