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MTU세계선교회 신년하례회 및 정기총회 개최
2023년 MTU세계선교회 신년하례회 및 정기총회 개최
  • 곽일석
  • 승인 2023.02.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배경수 선교사, 조은락 선교사의 은퇴를 치하

MTU세계선교회(회장 곽일석 목사)가 지난 2월 7일(화) 오전12시에 인천 송도 경복궁에서 신년하례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노신래 목사(인아교회)의 개회기도로 신년하례회를 시작하고 본회의 회장인 곽일석 목사가 환영인사를 하였다. 이어서 감신82동기회 회장인 원종윤 목사(동광교회)와 김경남 목사(월문교회)가 신년덕담을 하였다. 그리고 후원 선교사인 베트남 배경수 선교사의 은퇴를 치하하고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중부연회 김포지방 하성교회 소속 선교사로 1994년 1월 29일 베트남에 파송을 받아 지난 28년여 동안 베트남의 소수 원주민들을 대상으로 온 마음과 정성으로 해외선교 사역의 모든 수고를 다 하였다.

올해 중부연회에서 은퇴를 앞 둔 시점에서, 사랑하는 친구들과 동기생들이 이를 격려하고 치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배경수 선교사의 사역보고와 찬하패 증정, 축하 꽃다발과 함께 정성으로 준비한 선물비를 전달하고 한 마음으로 격려하고 축하하였다. 이에 대하여 배경수 선교사와 사모인 조은락 선교사는 감사 인사를 통하여 그동안의 모든 수고와 사역의 풍성한 열매를 맺기까지 결국은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고백하고, 그동안 함께 기도해주시고 후원해주신 선교 회원들에게 감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행사 장소에서 준비한 점심식사를 마친 후 2023년 MTU세계선교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민근 목사를 서기로 선택하고 회원점명, 회장보고, 재무보고, 운영위원회 보고 등을 간략하게 진행하고, 회칙을 일부 내용을 수정하는 회칙 개정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개정된 회칙에 근거하여 임원을 선출하였는데, 회원 대부분의 일치된 의견에 힘입어 현 지도부를 이끌고 있는 회장 곽일석 목사, 운영위원 한성호 목사, 원종윤 목사, 이민근 목사 그리고 아펜젤러선교대상위원회 위원장에는 임일우 목사를 재신임하는 결의를 진행하고 임기 2년을 새롭게 시작하였다. 그리고 기타토의 시간에는 본 선교회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하여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하는 가운데, MTU세계선교회가 순수하게는 동기회 소속 선교사들을 돕는 일에 최우선의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아펜젤러선교대상위원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함께 선교역량을 모으기로 하였다. 끝으로 양회만 목사(드림교회)의 기도로 모든 순서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 2022년 MTU세계선교회 선교비 후원교회 명단

1) 동광교회(원종윤 목사)
2) 열우물교회(유재구 목사)
3) 방산교회(이민근 목사)
4) 영종중앙교회(황규진 목사)
5) 시내산교회(이충범 목사)
6) 수원성교회(임일우 목사)
7) 인아교회(노신래 목사)
8) 인천중앙교회(이중재 목사)
9) 한빛교회(백용현 목사)
10) 창후교회(민중인 목사)
11) 부평중부교회(신경석 목사)
12) 부여제일교회(한성호 목사)
13) 공주중앙교회(황충호 목사)
14) 원천교회(곽일석 목사)
15) 동성교회(이흥준 목사)
16) 영흥교회(최현호 목사)
17) 드림교회(양회만 목사)
18) 석천교회(장천기 목사)
19) 혜성교회(윤광식 목사)
20) 월문교회(김경남 목사)
21) 경원교회(김대봉 목사)
22) 동수원교회(오봉근 목사)

새해에도 하나님의 선하신 능력이 섬기시는 교회와 여러분의 가정을 따뜻하게 감싸주실 것을 기도합니다.

MTU세계선교회는 그동안 동기회 소속 선교사들의 환영모임을 주선하고, 선교사들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지원하고, 선교지를 방문하는 등 나름의 다양한 선교활동을 펼쳐왔던 관심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동기 선교사들을 관심하고 격려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십 수 년 동안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운영해온 MTU세계선교회가 보다 발전적이고 적극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던 가운데, 지난 2021년 4월에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이후정)와 MOU를 맺었으며, 아펜젤러선교대상을 제정하고, 같은 해 12월 4일 첫 번 수상자로 박천달 선교사(탄지나아)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해 12월 11일에 개최되었던 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시상식에서는 두 번째 수상자로 인도네시아 김덕수 선교사가 수상하였다.

향후 MTU세계선교회가 지원하는 [아펜젤러 선교대상] 시상식의 발전을 위해 일차적으로 MTU세계선교회와 아펜젤러선교대상위원회의 운영 활성화와 후원회의 조직 확장을 통하여, 아펜젤러 선교대상위원회의 발전을 보다 적극적으로 견인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매해 연회를 앞두고서 귀국하는 동기 선교사들을 환영하고 격려하는 일을 우선순위로 회원 친목을 이루고, 동기 선교사들의 중대한 상황 발생에 대한 SOS지원 등은 동기회와 연대하여 협력하려고 합니다. 현재 22개 교회가 적극적으로 선교비 후원에 참여해 주시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회원 여러분들에게 바라기는, 감리교회 파송 1,300여명의 해외 선교사들을 격려하고 후원하는 일에 있어서 최선을 다할 뿐만 아니라, 향후 MTU세계선교회의 중점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아펜젤러 선교대상]이 보다 권위 있고 의미 있는 시상식으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협력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2월 7일

기독교대한감리회 MTU세계선교회

회장 곽 일 석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