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겨울 더함 청소년캠프 – Jesus the way
2023년 겨울 더함 청소년캠프 – Jesus the way
  • KMC뉴스
  • 승인 2023.02.0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 Jesus the way(길이신 예수 그리스도)
말씀 : 요한복음 14장 6절(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일시 및 장소 : 2023년 2월 6일(월) – 8일(수), 팀수양관(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더함캠프의 특징
1) 커리큘럼을 더하다
2) 특별한 프로그램을 더하다
3) 팀프로젝트를 더하다
4) 영적 경험을 더하다

감리교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소(소장 : 양성진 교수)에서 2023년 2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Jesus the way라는 주제로 더함캠프라는 청소년캠프를 주최한다. 더함캠프는 감리교신학대학교 기독교육학회, 교회랍비 그리고 에듀지아이가 함께 주관하며, 양성진 교수가 캠프장을 맡고 에듀지아이 전영록 대표가 총괄 디렉터로 참여하게 된다.

코로나 펜데믹이 끝나고 교회학교의 회복을 위해 많은 캠프들이 다시 열리고 있다. 이 가운데 더함캠프는 기독교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팀과 사역자들 그리고 신학생들이 준비한다는 면에서 다른 캠프와는 차별점을 두고 있다. 더함캠프만의 차별화된 네 가지 특징은 아래와 같다.

첫 번째, 커리큘럼이다. ‘Jesus the way’라는 주제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총 3개의 단원 프로그램과 예배를 통해 예수님의 일생과 그리스도인의 길에 대해 배우게 된다. 1단원은 예수님의 탄생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길에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배우게 된다. 2단원은 예수님의 공생애 과정을 통해 우리의 길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배우게 된다. 3단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 과정을 통해 우리의 길을 열어주시는 하나님을 배우게 된다.

두 번째,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더함캠프는 강의 위주의 캠프를 벗어나 교육 프로그램 위주의 캠프로 진행된다. 3개의 단원을 각각 보드게임, 빅게임, 방탈출이라는 놀이 형태의 교육프로그램으로 배우고 경험하게 되며, 예배 역시 말씀을 그저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들의 생각을 표현하고 나누게 된다.

세 번째, 팀프로젝트이다. 더함캠프는 캠프 기간 중 팀을 구성하여 진행하게 된다. 이 팀은 캠프가 시작되면서 정해지며 캠프가 끝날 때까지 함께 하게 된다. 또한 프로젝트라는 캠프동안의 과제가 주어지며 팀이 함께 협력하여 과제를 완수해야한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하여 청소년들은 협력하며 자신들의 길을 만들게 될 것이고, 모인 교회가 연합하게 될 것이다.

네 번째, 영적 경험이다. 더함캠프는 다양한 영적 경험의 시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단원별 예배에는 말씀을 듣고 깊이 묵상하는 시간을 갖으며, 아침마다 순례길이라는 영성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둘째 날 저녁에는 예수전도단 서울대학지부 팀에서 찬양을 맡았으며, 전영록 총괄 디렉터가 말씀을 선포한다.

더함캠프 총괄 디렉터인 전영록 전도사는 “더함캠프는 제가 기독교교육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기존 캠프들에 아쉬운 점을 보완하며 기획했습니다. 그 어느 캠프보다 유익하고 청소년들이 많은 것을 경험할 시간이 될 것입니다.”라고 더함캠프에 대해 자신감을 비추었다. 또한 더함캠프 캠프장인 양성진 교수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찾아온 위기 가운데 청소년들의 영성을 위해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함캠프는 이러한 시대 가운데 청소년들의 영성을 깨우고, 새로운 교육적 도전들을 줄 것입니다.”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요청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