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신대 평생교육원 목회(기독교)상담사 자격증
감신대 평생교육원 목회(기독교)상담사 자격증
  • KMC뉴스
  • 승인 2023.01.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1학기 목회(기독교)상담사 자격증(감신대 평생교육원)

생명이 움트는 봄, 상담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생명이 움트는 목회 상담 과정에 초대합니다!

3월 21일 화요일 저녁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박은영 원장)에서 목회(기독교)상담사 자격증 과정이 개강한다. 본 과정은 전 과정 온라인 플립러닝으로 진행되는 수업으로 녹화 강의와 실시간 수업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목회(기독)상담은 예수님의 사랑을 돌봄, 공감, 경청으로 실천하는 전공으로 이번 자격증 과정을 통해 한국 목회상담협회가 발급하는 1급, 2급 자격증 이수를 위한 이론 수업을 제공한다. 목회자, 사모, 선교사, 신학생, 평신도들에게 모두 열려있는 수업이며 다양한 교단 배경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전국, 전 세계에서 참여하고 있다. 한 학기는 12주간 진행되며, 1급 자격증 과정의 경우 6학기를, 2급 자격증 과정의 경우 4학기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매 학기 두 과목이 개설되고 있으며, 이번 2023년 1학기 개설되는 과목은 한선이 교수님의 상담 윤리와 수퍼비전과 김세훈 교수님의 기독교상담과 영성이다.

수강료는 40만원으로 목회자·선교사·사모·신학생의 경우 50%의 감면 혜택을, 평신도의 경우 4인 이상 단체 등록 시 5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은영 원장은 "마음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으로 위로하는 목회상담 자격증과정이 자신과 타인에게 큰 치유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 라고 하며, 기존 평생교육원 수강생에게는 20% 감면 혜택도 추가하였고,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목회(기독교)상담사 자격증 23-1학기 과정: 상담 윤리와 수퍼비전, 기독교상담과 영성

■ 수강료: 40만원

■ 수강료 감면 혜택

1) 목회자·선교사·사모·신학생 50% 감면

2) 평신도 4인 이상 단체 등록 시 50% 감면

3) 다수강자 20% 감면

■ 수업일정

1) 시간: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 10시까지

2) 기간: 2023년 3월 21일~ 6월 13일까지 12주 진행

■ 수강대상

1) 목회(기독교) 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는 누구나 가능

*시험응시 자격 별도 명시

■ 시험응시 자격

1) 목회상담사 1,2급: 신학사 소지자 이상

2) 기독교상담사 1급: 학사 소지자 이상 , 2급: 고졸 이상

■ 수업방식:

1) 플립 러닝의 형태로 진행

* 30분 가량의 동영상 강의를 미리 수강 후, 매주 실시간 수업 2시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

2) 실시간 수업: 비대면 강의 (Zoom)

3) 목회(기독교) 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과목당 3학점으로, 일주일에 3시간 강의를 들어야 함.

4) 동영상 강의와 실시간 수업 모두 참석해야 출석 인정

* 실시간 수업에서 소그룹활동을 통해 경청훈련 등을 실시하므로, 반드시 실시간 수업에도 참여

■ 수강신청링크: https://c11.kr/19s1r

[브로셔]

◼ 2022-2학기 강의평가

[ 2022학년도 2학기 목회상담 <이상심리> 수강생 ]

이상심리 수업은 주로 개념 정리 및 사례 중심 수업, 소그룹 토론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쉽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고, 이론 수업을 삶 속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매 수업마다 짚어주신 점도 좋았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이상심리의 방대한 영역을 다 이해할 수는 없겠지만,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 2022학년도 2학기 목회상담 <노인상담> 수강생 ]

- 수업 시간을 통해 평소에 생각하지 못했던 노인에 대한 보살핌을 알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들의 공허함, 외로움 등 심리를 이해할 수 있었던 것이 귀중했습니다.

- “나와 우리의 대해 공부하여 이미 노인이 되신 어르신들을 보살피고 우리의 노년에 대해 준비하는 과정이다.”라고 교수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이 문구가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노인의 신체, 성격, 심리적 특성을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강의를 듣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삶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강의마다 노인세대를 직시하며 노인의 심리에 대해 알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https://blog.naver.com/mtulife20/222982277476)

■ 관련문의: 평생교육원 담당 (010-5965-4617) 1:1 카톡문자상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