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태국 명문 고교 대상 ‘한국어 캠프’ 진행
목원대, 태국 명문 고교 대상 ‘한국어 캠프’ 진행
  • KMC뉴스
  • 승인 2023.01.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가 태국 현지 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 캠프를 개최했다.

목원대 국제협력처는 지난 13일부터 2박 3일간 태국 치앙마이 하늘미션센터(하늘중앙교회 태국 선교센터)에서 한국어 과목이 개설된 명문 사립학교인 다라아카데미(유치원·초·중·고교 6000명 재학) 외 7개 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 캠프 ‘안녕 한국, 원더랜드 캠프’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어 캠프에는 한국어를 전공하는 현지 고교생 50명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국제협력처 관계자는 “현지 고교 교장 10명과 한국어담당 교사 13명에 교육 당국 고위관계자들도 참석하는 등 한국어 캠프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태국 학생들은 캠프 기간 한국어를 배우고 K-POP 따라하기, 한국 전통놀이인 윷놀이·투호 체험, 한복 입어보기,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한국문화와 놀이를 즐겼다. 도전 골든벨도 진행해 우승한 학생에게 목원대 진학 시 장학금 지급의 특전을 제공했다.

학교법인 감리교학원 유영완 이사장(하늘중앙교회 담임목사)과 목원대 이희학 총장, 천명환 국제협력처장, 한국어담당 교수 등은 태국 명문 고교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지 고교를 대상으로 한국어 캠프를 진행했다. 이들은 유영완 이사장이 담임목사로 있는 하늘중앙교회의 지원을 받아 하늘미션센터에서 숙박하며 현지 학생들에게 목원대와 한국문화 등을 소개했다. 국제협력처 관계자는 “해외에서의 한국어 캠프를 통해 목원대의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 제고, 한국 유학으로의 확대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희학 총장은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태국에 홍보하는 기회였다”며 “현지 학생 상당수가 한국 유학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목원대는 태국 치앙마이 라차밧대학교(Chiang Mai Rajabhat University), 나레수안대학교(Naresuan University), 파얍대학교(Payap University)와 협약을 통해 교환학생 교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