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 개최
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 개최
  • 김오채
  • 승인 2023.01.1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장 박향란 장로-2023년 한해 기쁨의 열매가 풍성하기를 소망!
*윤영자 목사-명품교사로서 영혼구원의 사명을 잘 감당하기를 당부!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감리사 이명현 목사)는 교육부(총무 윤영자 목사)와 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회장 박향란 장로) 공동주관으로 1.15(주일)-1.17(화) 3일간 중곡교회(위임담임목사 김병현)에서 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을 ▲제1일차(1.15/주일) 교사컨퍼런스  ◍예배(설교-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 ◍찬양사역자(보컬 최은혜) 초청 공연, ◍모범교사(12개교회 교사-12명) 표창 및 축복기도 ▲제2일차(1.16/월) 교사대학 전체특강(강사-김원도 목사/양주열린문교회 청소년부 전담, 제목-“성경적인 어린이목회의 현장과 실제”) ▲제3일차(1.17/화) 교사대학 전체특강(강사-전웅재 목사/중앙연회 의정부동지방회 하늘샘교회, 제목-“더 이상 잃을 순 없다”) ▲폐회예배(결단의 시간)로 구분되어 진행되었다.

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
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
예임교회 찬양단의 찬양

▣교사컨퍼런스

▶제1부 예배

오세진 권사(부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 ◍곽원규 장로(부회장)는 다음세대를 세우는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교사들을 위한 2023년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의 개최를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올려드리며, 이 행사가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교사로서의 사명감을 깨달아 하나님께 영광을 나타내게 인도하시고, 교회학교가 부흥되어 교회마다 부흥의 불길이 일어나고 교회학교가 없는 교회는 교회학교가 생겨나게 하여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였으며, 성수교회 어린이 찬양단이 워쉽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으며, ◍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는 요15:16을 통하여 “명품 교사”란 제목으로 설교에서 사전적으로 “명품”이란 “뛰어난 물건이나 작품”을 말하는데 이는 값으로 환산 할 수 없는 만큼 그 자체만으로도 무한한 가치를 지니는 것인바, 교사로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여러분들이야말로 가치를 환산할 수 없는 명품중의 명품임이 분명함으로 “명품교사”로 칭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상품의 명품은 그 제조회사가 역사와 전통을 내세우며 전력적인 광고 이미지를 통하여 “명품”으로 신화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세간의 평이 있다. 따라서 우리들도 하나님의 창조역사와 전통을 내세우며 전략적인 이미지를 갖고 하나님의 형상들을 이끌어 내는 영혼구원의 명품 신화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하였다. 명품의 진짜와 가짜는 사용하여보면 구분이 되는데 명품교사도 교사로서 쓰임을 받을수록 진품과 짝퉁이 구분됨을 볼 수 있다. 명품교사는 사명을 첫째로, 평안으로 하고 편안함으로 하지 않으며 둘째로, 하나님의 약속 언약을 바라보며 소망으로 하는 것이지 희망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셋째로, 하나님이 주신 기쁨으로 하지 재미로 하지 않는다고 강조하며 여러분들은 오직 영혼을 사랑하고(요15:17), 영혼을 위해 기도하므로(요14:14) 열매를 맺는 자들(15:8)로서 끝까지 사명을 감당하는 영혼구원자로 살아가기를 당부하였고, ◍이명현 감리사의 축도로 모든 예배순서를 마쳤다.

예배 인도-오세진 권사, 기도-곽원규 장로, 특별찬양-성수교회 찬양팀
설교-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
축도-이명현 감리사

▶제2부 찬양사역자(보컬 최은혜)초청 공연

찬양사역자- 보컬 최은혜

◍공연 Opening Song-“오셔서 여소서!”

◍두 번째 찬양곡-”아버지의 마음“

마음의 컨트롤이 잘 되지 않아 예배에 집중하지 못한 애들을 바라보면서 “어떻게 그러고 있냐? 하면서 화를 자주 내곤했는데 하나님께서 예배와 기도 중 ”애들을 긍휼히 여기는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지 못했음을 깨닫게 해주셔서 이에 대하여 회개하면서 ”하나님의 마음을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 모두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그 아이들의 영혼이 주님께로 돌이킬 수 있는 교사들이 되기를 소망하며 ”아버지의 마음“을 찬양하였다.

◍세 번째 찬양곡-“좁은 길, 기쁜 이유”(2곡)

하나님 만나기전 많이 거칠었는데 지금은 많은 변화를 가져온 것을 느끼면서 도저히 하나님을 믿는 것과 예배하는 것, 찬양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이든 아이들을 바라보는 시선이 나의 변화를 보고 아이들에게 소망을 보게 되었다고 간증하면서 “좁은 길, 기쁜 이유”(2곡)을 찬양하였다.

◍네 번째 찬양곡-“나의 약함은 나의 자랑“

2023년도 기도제목 중 제1이 “사역의 지경을 넓혀달란 것”이었는데 하나님께서 응답해주신 사역이 오늘 이 초청 공연이였다고 간증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찬양하였다.

◍마지막 찬양곡-“내 평생 가는 길“/찬송가 413장 편곡

여러분들의 삶이 평안한 마음으로 가득하기를 소망하며 “내 평생 가는 길“을 찬양함으로 모든 공연을 마쳤다.

(보컬 최은혜 소개)

- 1991년 06월 26일생

-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보컬전공 졸업

- 여의도순복음교회 (사)실업인연합회 뿔라콰이어 솔리스트

- 태국 라후신학교 교회실용음악 명예교수 위촉

▷수상 경력

①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1C한국음악프로젝트'대상 수상

②극동방송 '제24회 전국복음성가경연대회'Top12 본선 진출 및 동상 수상

③인천광역시 주최 '제2회 인천주부가요제 대상수상

▷공연

①극동방송 2017 극동방송 가을음악회'

②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18 한글문화큰잔치' 우리말과 함께하는 갈라콘서트

③밀알재단 ‘밀알의 밤' 미주 공연(LA, 시카고, 필라델피아,애틀란타) with 션

▷방송

①SBS '판타스틱듀오 시즌2 지누션편 최종 1인 및 우승

②MBC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 별밤뽐내기 7월 월장원

▶환영사-박향란 장로(교회학교연합회 회장)

환영사-박향란 장로(교회학교연합회 회장)

기묘년 새해에도 성동광진지방회 교회학교연합회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을 개최할 수 있도록 인도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의 바이러스가 우리를 괴롭혔지만, 우리 지방회 교회학교는 어린이큰잔치, 성경 골든벨,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 등, 그리고 여러 연회와 전국연합회 행사에도 참여하며 은혜를 경험하시는 교사님들을 환영하고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교회 교육을 위하여 신앙의 양육 방식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리에 변함없이 함께하실 교사님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환영합니다. 힘든 여건 속에서도 교사님들의 열정과 헌신을 하나님께서 보시고 넘치도록 축복하시리라 믿습니다. 한 명 한 명의 어린이를 주님의 사랑으로 보듬어줄 때에 그 꿈나무들이 자라나서 다음 세대에 또 다른 교사가 되어 그 자리를 넓혀갈 것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풍성해지며 우리가 기도하며 바라는 젖과 꿀이 흐르는 복된 나라가 현실로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놀라운 변화의 세대를 살아가지만,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은 세상 끝 날까지 영원히 변함없이 우리의 빛과 생명의 근원이 되십니다. 살아 숨 쉬는 생명의 말씀을 맛나로 받아 먹이시는 역할을 감당하는 교사님들은 거룩한 주님의 도구이십니다. 구별하여 세우신 하나님의 선택을 소홀히 여김 없이, 생애 가장소중한 자리에 있음을 감사하십시다.

교사컨퍼런스에 참여하신 근속교사들께 감사드립니다. 생명의 양식의 전달자로서 기쁨의 열매가 풍성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며 주님의 사랑으로 양육하는 귀한 사역을 감당하시는 자리에서 성령의 동행하심이 언제까지나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이번 교사대학의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이 만들어지고, 선생님들의 마음에 큰 감동으로 자리 잡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먼저 말씀으로 변화되고 우리의 언행심사를 통하여 다음 세대의 아이들에게 생명을 불어 넣는 매개체가 되어, 하나님의 복된 도구가 되시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 지니라!”(요한복음4장24절) 하나님께서 택하시어 쓰시는 모든 교사님들께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리며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모범교사 표창 및 축복기도

12개 교회 12분의 교사들은 “성동광지지방회 감리사와 교육부 총무 및 교회학교연합회” 공동명의의 표창장과 부상(금20만원정)을 수상하였으며, 수상 후 목사님들과 감리사와 교육부 총무가 수상자들에게 축복 기도하여 주었고 성수교회 찬양팀이 축복 송으로 축하하여 주었다.

모범교사 표창-수상자와 교회학교 임원진 및 지방회 임원진
수상 축하 및 축복송
모범교사 표창-사회 상 좌/김상겸 총무, 표창수여-이명현 감리사, 윤영자 총무, 박향란 교회학교 회장
모범교사 축하 및 축복기도

(수상지 명단)

①유수연/갈보리교회/초등부/교사봉직10년

②이금숙/꽃재교회/영아부/교사봉직15년

③박예은/금호제일교회/영아유치부/교사봉직6년

④임성대/두모갓교회/청년부/교사봉직17년

⑤어창식/성민교회/어린이부/교사봉직9년
⑥이경아/성수교회/유치부/교사봉직9년

⑦김수민/성암교회/유치부/교사봉직8년

⑧김인선/아침빛교회/아동부/교사봉직13년

⑨조수현/예수생명교회/유년부/교사봉직5년

⑩모서연/예임교회/중고등부/교사봉직8년

⑪방미혜/중곡교회/어린이부/교사봉직5년

⑫김정인/화양교회/초등부/교사봉직6년

▲교사대학

▶제2일차(1.16/월) 전체특강

①강사-김원도 목사/양주열린문교회 청소년부 전담

②제목-“성경적인 어린이목회의 현장과 실제”)

▶제3일차(1.17/화) 전체특강

①강사-전웅재 목사/중앙연회 의정부동지방회 하늘샘교회

②제목-“더 이상 잃을 순 없다”

▲폐회예배(결단의 시간)

박향란 장로(교회학교연합회 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폐회예배(결단의 시간)는 정호대 장로(중곡교회 교회학교 교장)가 대표기도 하였으며, 인도자의 인도로 참석자들이 합심기도로 교사의 사명을 잘 감당하여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자로 서기를 결단 한 후, 총무 김상겸 권사의 학사보고, 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의 축도로 “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교사컨퍼런스 및 교사대학”의 모든 순서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