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이 다른 스쿨이 열린다!
레벨이 다른 스쿨이 열린다!
  • KMC뉴스
  • 승인 2023.01.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 동시 실시하는 “어나더스쿨”, 전국은 물론, 전 세계 MK도 참여가능

“고등학교 1반에 20명인데 그중 교회 다니는 친구가 1명 정도에요. 그런데, 창피해서 교회 다닌다고 말을 안 해요.”

다른 나라가 아니라, 바로 세계교회가 주목할 부흥을 일으켰고, 제2의 선교대국이라 일컬어지는 한국교회의 현실이다. 복음화율 3%미만의 미전도종족이 되어버린 다음세대! 어린이주일학교가 없는 교회가 급증하고 있고, 중고등부 예배가 없는 교회 또한 늘어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이후 현장예배는 더욱 급격히 줄어 회복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 선교단체마다 진행하는 청소년 캠프도 횟수와 인원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 이에, 다음세대 사역자로 구성된 어나더미니스트리는 성은감리교회(이성민 목사)와 연합으로 오는 2월 4일부터 3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현장예배와 유튜브실시간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어나더스쿨’를 진행한다.

제1회 어나더스쿨에는 연예인들의 체형디자이너 스트트레인 정주호 대표(2/4), 창의의 아이콘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한명수 상무(2/11), 가나 최초의 핀테크 기업 페이스위치 최승업 대표(2/18), 세계선교를 주도하는 본월드미션 최 복 이사장(2/25), 의료선교의 리더 선한목자병원 이창우 원장 (3/4), 55만 수강생의 수학싸부 세븐에드 차길영 대표(3/11), 국내 코딩교육업계의 최강자 디랩 송영광 대표 (3/18), MK출신 한의사 주작나무한의원 문영균 원장 (3/25)등 막강한 8인의 강사진이 함께 하며, 말씀과 찬양, 그리고 학부모와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스쿨을 함께 준비한 이성민 목사(성은교회)는 “방학 때 열리는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많이 회심하지만, 캠프이후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는 상황이다. 이에, 평소 학기 중에 청소년들에게 신앙을 잃지 않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어나더스쿨에 함께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어나더스쿨의 스쿨장인 박건호 목사는 “현장참여도 가능하지만, 전국은 물론 전 세계 선교사자녀들도 마음껏 참여하도록 무료로 진행”된다고 말하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과 직.간접적으로 만남으로서, 꿈과 도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특히, 본 스쿨은 초교파 연합으로 진행되며, 매주 말씀에는 본이되는 교회 김은식 목사(합신), 영광의문교회 조대연 목사(예성), 성은교회 서정원 목사(기감), 금천 반석교회 박건호 목사(예성)등 다양한 교단소속의 차세대 목회자들이 함께 한다.

모두가 걱정하고 있는 다음세대! 이제는 걱정이 아니라 연합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자녀들을 품고 다음세대를 다시 일으켜야할 때다. 분야별 탁월한 리더들을 통해 우리 자녀들이 꿈을 꿈고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한국교회의 관심이 필요할 때다. 문의 / 010.4013.9995 스쿨장 박건호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