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시상식 개최, 김덕수 선교사 수상
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시상식 개최, 김덕수 선교사 수상
  • 곽일석
  • 승인 2022.12.13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리회 파송 20년 이상 선교사 대상으로 선정(수원성교회 격려금 1,000만원 후원)

지난 12월 11일(주일) 오후 4시, 수원성교회(담임 임일우 목사)에서 진행한 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시상식에서, 김덕수 선교사(인도네시아)가 수상했습니다. 2003년 6월에 인도네시아로 파송되어 무슬림지역의 어려운 선교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선교활동을 펼쳐온 김덕수 선교사를 시상하였습니다.

제1부 감사예배는 곽일석 목사(MTU세계선교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운영위원 원종윤 목사(동광교회)의 기도와 MTU세계선교회 회원들의 특송에 이어 선교국위원장이신 이용원 감독(서울연회)이 ‘예수님의 시각으로 일하는 일군’(마가복음 1:35~39)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습니다. 제2부 시상식은 먼저 아펜절러 선교대상 위원장 임일우 목사가 환영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곽일석 목사가 수상자 선정과 심사의 과정을 보고하였으며, 운영위원 이민근 목사(방산교회)가 수상자인 김덕수 선교사를 소개하고 선교사역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이어서 임일우 목사가 표창패와 함께 부상으로 격려금 1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을 받은 김덕수 선교사는 “이번 선교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제가 대단하고 정말 훌륭해서 이 상을 저에게 주신 것이 아니라 더 겸손하기에 정말 주님의 나라를 위해서 헌신하고 섬기겠다.”라고 감사의 소감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진 축하연주 순서에서 수원성교회 미즈모아 챔버는 ‘위풍당당 행진곡’과 ‘내주는 강한 성이요’를 연주하였습니다. 감신대 이후정 총장의 축사와, 경기연회 박장규 감독이 격려사를 전했습니다. 사회자의 인사와 광고 후에 이용원 감독(서울연회)가 축도로 모든 순서를 은혜 중에 마쳤습니다.

■ 공모내용 및 경과보고

-. 기독교대한감리회 파송 선교사로 20년 이상 사역한 선교사를 대상으로 매년 1인을 선정하여 표창하고 격려금 1,000만원(수원성교회 후원)을 시상한다.
-. 2022년 7월 1일 ~ 10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하여 11월 중 대상자를 선정한 후 12월 11일(일) 오후4시, 수원성교회에서 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 공개 모집과 추천을 통해 접수된 대상자들을 두 차례에 걸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최종적으로 김덕수 선교사를 선정했다.

■ 회원교회 명단(22개 교회)

▶ MTU세계선교회 : 회장 곽일석 목사
▶ 아펜젤러선교대상위원회 : 위원장 임일우 목사
▶ 운영위원 : 원종윤 목사, 이민근 목사, 한성호 목사
동광교회(원종윤 목사), 열우물교회(유재구 목사), 방산교회(이민근 목사), 영종중앙교회(황규진 목사), 시내산교회(이충범 목사), 수원성교회(임일우 목사), 인아교회(노신래 목사), 인천중앙교회(이중재 목사), 한빛교회(백용현 목사), 창후교회(민중인 목사), 부평중부교회(신경석 목사), 부여제일교회(한성호 목사), 공주중앙교회(황충호 목사), 원천교회(곽일석 목사), 동성교회(이흥준 목사), 동수원교회(오봉근 목사), 영흥교회(최현호 목사), 드림교회(양회만 목사), 석천교회(장천기 목사), 혜성교회(윤광식 목사), 월문교회(김경남 목사), 경원교회(김대봉 목사)

■ MTU세계선교회 후원안내

본 선교회(회장 곽일석 목사)는 2007년 10월 23일 감리교신학대학교 82동기회가 후원하는 해외선교 기관으로 발족되어, 해외 각국 지역에서 고군분투하며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들을 지원하고 후원하는 선교 기관입니다. 적극적으로는 선교사들과 회원교회들이 연대하여 다양한 현지 사역활동을 지원하고, 필요시 회원들과 함께 선교지를 직접 방문하여 선교사를 격려하고 세계선교를 향한 비전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활동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계좌 : 우체국 100461-02-094994 곽일석)

기독교대한감리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