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봉, 이태원 참사 유가족 심리상담 비상전화 오픈
한교봉, 이태원 참사 유가족 심리상담 비상전화 오픈
  • KMC뉴스
  • 승인 2022.11.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상담전화 070-4113-8667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ㆍ이사장 오정현 목사ㆍ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은 11월 12일(토) 오전 09 시부터 이번 이태원 참사로 인하여 희생을 당한 유가족들을 위한 심리상담 비상전화를 운영하기로 하고 한국교회봉사단에 비상 심리지원 전화를 개설하였다.

한교봉은 금번 이태원 참사로 인하여 가족을 잃은 유족들과 더불어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롬 12:15)’ 말씀 명령처럼 함께 우는 것 또한 하나님의 명령임을 겸허하게 받아 실천함이 기본임을 인식하고 지난 11월 5일 기도회 이후 후속 조치로 전문 상담가인 안남기 목사(한국교회봉사단 심리지원 전문위원)를 선임하였다. 안남기 목사는 최근에는 한국교회봉사단이 진행한 포항지역 힌남노 태풍 피해지역 상담치료사로 활동하였으며, 군종 목사 시절 군부대에서 발생한 수없이 많은 재난사고 심리치료를 직접 담당하였고, 전역 후 많은 교회에서 심리지원 사역을 해온 베테랑 심리치료 목사이다.

한교봉(김철훈 사무총장)은 이번 이태원 참사 유가족 지원 심리상담 비상전화를 개설하게 된 이유는 유가족들뿐만 아니라 이번 참사가 8년 전 동시대 10대 청소년들로써 격어야만 했던 2014년 4.16 안산 세월호 참사의 아픔이 사라지기도 전에 또다시 청년의 시기에 또 다른 10.29 이태원 참사를 맞게 된 이들 젊은 청년들이 겪어야 할 상실감과 트라우마를 벗어나는 일이 한국교회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당면한 과제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 중 아직 상담의 길을 찾지 못하고 망설이시는 부모님들과 청년들 그리고 친구를 원치 않는 장소와 시간에 잃은 청소년들의 전화 상담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