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제31회 영성수련회 개최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제31회 영성수련회 개최
  • 김오채
  • 승인 2022.10.18 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비전교회 및 아프리카 탄자니아 모자보건소 건축, 해외선교사 등에 후원금 전달
*이 철 감독회장-감리회는 부활이요 생명 되신 예수를 믿는 복음적인 교단이다.
*신영희 장로-40일 릴레이 금식기도로 준비, 하나님의 갈망이 이뤄지는 성회가 되길 소망!

기독교대한감리회 여장로회 전국연합회(회장 신영희 장로)는 10.17(월)-10.18(화) 광림수도원(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소재)에서 임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장 신영희 장로의 개회선언 ▲개회예배(인도-준비위원장 남궁영숙 장로)를 드린 다음 “사랑과 섬김 나눔을 실천하는 여장로회(고전13:13)”란 주제로 제31회 영성수련회를 1박2일간 개최하였으며, 결단 및 폐회예배 시에는 첫째, 선교의 사명을 다할 것. 둘째, 감리회의 영적 갱신운동에 앞장 설 것. 셋째, 여성지도자들을 양육하고 후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결의문-붙임)하였다.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제31회 영성수련회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제31회 영성수련회 

▲개회선언
대회장 신영희 장로(여장로회 전국연합회 회장)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제31회 영성수련회” 개최를 선언하였다.

<br>
개회선언-대회장 신영희 장로(여장로회 전국연합회 회장)

▲대회기 및 임사 자 입장

*태극기를 선두로 여장로회 전국연합회기와 10개 연회기와 임사자(이 철 감독회장과 대회장 신영희 장로 등)

대회기 및 임사 자 입장
대회기 및 임사 자 입장
대회기 및 임사 자 입장
연회연합회기

▲개회예배
남궁영숙 장로(준비위원장)의 인도로 임율라 장로(삼남연회연합회 회장)가 대표기도, 김영숙 장로(감사)가 성경봉독(요11:25-26),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찬양단의 특별찬양(찬양곡: 사랑의 주 예수) 후, 이 철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이 요11:25-26을 통하여 “네가 믿느냐?”란 제목으로 설교, 이상희 장로(교육위원장)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공정예 장로(선교위원장)가 “감리교단”을 위하여, 장옥순 장로(동부연회연합회 회장)가 “여장로회 활성화를 위한” 특별기도, 임영화 장로(재정위원장)가 봉헌기도,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임원단의 헌금 송, 정요섭 목사(아침빛교회 담임)와 최창환 장로(본부 사회평신도국 총무), 최희성 장로(명예대회장/직전회장)가 격려사, 이정숙 장로(여선교회 전국연합회 회장)가 축사 후, 신영희 장로가 비전교회(10개교회)와 선교사 등에게 후원금전달 및 대회장 인사, 남궁영숙 장로(준비위원장)의 환영사, 총무 정득희 장로의 광고 후, 이 철 감독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개회예배 인도-남궁영숙 장로(준비위원장)
대표기도-임율라 장로
성경봉독-김영숙 장로
특송-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창양단
헌금기도-임영화 장로
헌금송-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임원진
광고-총무 정득희 장로

◉ 설교

이 철 감독회장은 요11:25-26을 통하여 “네가 믿느냐?”란 제목으로 설교하면서 교회 안 밖에서 참 따뜻한 어머니 마음으로 잘 섬겨 주시는 여장로님들과 여장로회에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시다. 부활되신 예수님을 살아서 믿으면 죽어도 산다. 부활은 우리의 육신이 하늘나라에 있는 천사와 같이 된다. 부활이 믿음의 내용으로 영원한 생명, 영생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예수의 영이 없으면 생명이 없는 것이다.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부활과 생명의 삶을 사는 게 신앙의 본질이다. 우리 감리회는 참으로 복음적인 교단임으로 자부심과 자긍심으로 무장하여 감리교도로서 부활과 생명의 신앙을 갖고 살아가기를 축복하였다.

설교-이 철 감독회장
개회예배 장면

◉특별기도

이상희 장로(교육위원장)-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공정예 장로(선교위원장)- “감리교단”을 위하여
장옥순 장로(동부연회연합회 회장)- “여장로회 활성화를 위하여
특별기도 장면

◉ 격려사 및 축사

정요섭 목사(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 아침빛교회 담임)는 아름다운 성지 동산에서 영성수련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은혜이고 축복이며 하나님께서는 여장로회를 세우셨고 가야할 길로 가게 하셨음으로 영성수련회에 참석한 모든 분들의 삶을 주님 뜻대로 가장 선하고 복된 길로 이끌어 주시길 소망하며 수련회 준비에 수고해 주신 신영희 회장님과 모든 임원들을 격려하였고, 최창환 장로(본부 사회평신도국 총무)는 감리회의 모든 비전교회가 자립 할 수 있도록 여장로님들께서 어머니의 마음으로 기도와 물적인 협조를 부탁하며 격려하였으며, 최희성 장로(명예대회장/직전회장)는 요란하고 떠들썩한 삶의 흐름 속에서 정신없이 일하거나 상황에 떠밀려 지내다 그리스도인임을 잊어버리고 표류하는 일이 없도록 금번 수련회를 통하여 은밀 중에 계시는 하나님을 대면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40일간 릴레이 금식기도로 준비하신 신영희 회장님과 모든 임원들을 격려하였다. 이정숙 장로(여선교회 전국연합회 회장)는 감리회의 놀라운 성장과 발전의 중심에는 여성들의 헌신과 수고, 특별히 여장로회의 충성된 사역이 있음을 고백하면서 이러한 사명감을 가지고 시작하는 영성수련회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감리회의 중심에서 봉사와 헌신, 겸허한 지도력을 갖추고 교단의 어른이 되기 위한 자리가 되기를 소망하며 영성수련회 개최를 축하하였다.

격려사-정요섭 목사(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 아침빛교회 담임)
격려사-최창환 장로
격려사-최희성 장로
축사-이정숙 장로

◉후원금전달

회장 신영희 장로는 ①비젼교회 선교후원금(10,00,000원/10개 연회)과 ②아프리카 탄자니아 모자보건소 건축 지원금(20,000,000원/유재영 선교사) ③인도 선교(원정하 선교사) ④캄보디아 선교(황진우 선교사) ⑤안식관 "엘가온" ⑥사랑의둥지(정순영 목사) ⑦새가정(이영미 목사) ⑧예수자랑사모선교회(예자회-배영선 회장) ⑨인천 평화교회 - 새터민(김인숙 목사) ⑩햇살사회복지회(우순덕 대표)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전달
후원금전달

◉ 대회장 인사

신영희 장로(여장로회 전국연합회 회장)는 대회장 인사를 통하여 오곡백과가 풍성한 결실의 계절 높고 푸른 하늘과 시원한 바람을 통하여 가을의 꽃향기가 전해오는 이 좋은 계절에 “사랑과 섬김 나눔을 실천하는 여장로회(고전13:13)”란 주제로 제31회 영성수련회를 열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과 찬양을 올려드리면서 우리 여장로들이 이번 수련회를 통하여 성령 받으면 교회가 살고 목회자들과 동역자로 힘을 얻고 성도들이 함께 성령으로 하나 되는 역사가 함께 할 것을 굳게 믿는다. 고 말하였다. 또한 신영희 장로는 코로나로 인하여 대면이 금지된 상황에서 정말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1,600여명의 회원들을 정말 만나고 싶었다.”고 말하며 이렇게 대면의 영성수련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하여 감격하면서 감리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공의와 기도와 회개, 심령의 회복, 그리고 하나님의 갈망이 이뤄지는 성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40일 릴레이 금식 기도하며 준비해 왔다고 영성수련회를 준비 과정을 밝히면서 이 과정에 동행하여 주신 10개 연회연합회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임원들의 헌신과 수고에 감사 인사와 함께 이번 수련회에 참석하여 주신 장로님들께도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대회장 인사-신영희 장로(여장로회 전국연합회 회장)
대회장 인사-신영희 장로(여장로회 전국연합회 회장)

◉ 환영사

준비위원장 남궁영숙 장로는 제31회 영성수련회 개최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전국연합회 임원들이 다함께 40일 릴레이 금식기도로 이번 수련회를 준비하였으니 회원 모두가 이 시간을 통하여 영적 무장과 신알생활의 회복,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소망하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환영하였다.

환영사-준비위원장 남궁영숙 장로

◉ 축도

축도-이 철 감독회장

▲제31회 영성수련회

▶제1일 차(2022.10.17.)

◉주제강연

주제강연 사회-김인형 장로
기도-추순이 장로
성경봉독-허칠선 장로
특송-여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회원들

①강사-이현식 목사(서울연회 진관교회 담임)

②제목-최선

강사-이현식 목사(서울연회 진관교회 담임)
서울연회연합회 회원진
축도-이현식 목사(서울연회 진관교회 담임)

◉영성의 시간1

①강사-이종목 목사(중앙연회 오천교회 담임)

②제목-그리스도인의 영성

◉영성의 시간2

①강사-박세영 목사(충청연회 대천중앙교회 담임)

②제목-우리는 리더입니다.

▶제2일 차(2022.10.18.)

◉특강

①강사-정연수 감독(중부연회 중앙교회 담임)

②제목-주님! 큰 영광 받으소서!

◉결단 및 폐회예배

①설교-방민철 목사(경기연회 합정교회 담임)/시93:1-5/제목-깜짝 믿음

②결의문 낭독-전문 붙임

③여장로회가 제창-다함께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결의문 – 감리교회를 새롭게 하는 우리의 결의)

한국 감리교회 여성들은 일찍이 하나님의 특별한 은총으로 직임을 받아 이 땅에 하나님 나라 운동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을 뿐 아니라, "사회발전", "교회부흥" 과 같은 생명력 넘치는 예수운동에 희생적 봉사와 헌신은 물론 무릎 꿇는 기도로 일관해 왔다. 특히 '세상의 눈', '세상의 소리'에 흔들리지 않고 옥합을 깨어 향유를 쏟아 눈물로 예수의 발을 씻기던 여인의 열정으로 1,600여 우리 여장로들은 기도하며 우리에게 주어진 개 교회 사역에 최선을 다하며 더 뜨거운 섬김으로 더 뜨겁게 기도하며 교단의 회복과 개개인의 영성회복과 지도자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한국감리교회 여장로들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사랑과 섬김 나눔을 실천하는 여장로회”란 주제로 이 자리에 모였다. 제31회 영성수련회를 통해 민족복음화 위해 평화통일을 위하여 하나 된 감리교회를 이루어 가며 여장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며 길이요 진리이신 예수님의 정신을 본받아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며 자신을 십자가 아래 복종시키어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영성을 발전시키며 증인으로서 선교의 사명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 옥합을 깨는 헌신으로 주님 음성을 들으며 존 웨슬리의 후예로서 이 땅에 하나님의 공의와 질서와 예배가 회복되는 감리교회를 만들기 위하여 사랑으로 모두를 품으며 함께 기도하고 섬기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감리교회의 영적 갱신운동에 앞장설 것을 결의한다.

하나 - 하나님, 이웃, 자연 사랑의 실천으로 무너져가는 창조의 질서와 환경을 회복하고, 세계가 한 마을인 지구촌 시대를 살아가며 다문화가정과 외국인노동자, 새터민을 품으며 앞으로 주요결정기구 위원회에 여성 50% 참여를 장려하며 감리교회의 미래를 위하여 많은 여성인재를 발굴하여 여성지도자들을 양육하고 후원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을 결의한다.

2022년 10월 18일 기독교대한감리회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제31회 영성수련회 참석자 일동

▲폐회선언

대회장 신영희 장로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여장로회 전국연합회 제31회 영성수련회” 폐회를 선언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폐회선언-대회장 신영희 장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