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우리는 왜 김옥라를 그리워하는가
[신간도서]우리는 왜 김옥라를 그리워하는가
  • KMC뉴스
  • 승인 2022.09.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음을 공론화하여 시대정신을 일깨운 103년의 기초차료

더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한결같은 사랑과 지혜로 앞서 나아간 시대의 거인

국내 최초 죽음준비교육의 개척자, 각당복지재단 설립자 김옥라 이사장!
한국 근대사의 격동기를 지나는 1세기 동안 앞서 나아간 한국 여성운동의 선각자이다. 더 아름다운 세상,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한결같은 사랑과 지혜로 앞서 나아간 시대의 거인이었다.  103년 생애사 압축파일이기도 한 이 책은  ‘삶과죽음을생각하는회’ 창립 배경, 각당복지재단 설립 과정을 이야기하며 죽음을 공론화하기까지의 시대정신을 일깨운다. 한국사회의 리더십은 물론 신뢰받는 인문학자들과의 다양한 네트워킹을 통해 인권운동, 생명운동을 실현시킨 변혁의 기초자료이기도 하다. 한 가정의 며느리이자 아내, 어머니이기도 했으며, 학문의 즐거움을 멈추지 않았던 기독교 사회운동가의 역사를 각계각층의 증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천사 중에서

- 은준관 실천신학대학교 대학원 명예총장, TBC 성서연구원 이사장
김옥라 장로님은 모든 사람에게 따뜻한 어머니셨다. 예리한 지성으로 잠재력을 일깨우고, 하나님의 사역자로 세우는, 조력자의 지도자였다. 한평생 하나님과 동행하면서 '신앙의 눈'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고 우리의 삶, 역사, 교회, 사회를 지켜온 선구자로 살아오셨다.

- 이정숙 감리교여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
여선교회 회원들을 하나로 결집하게 하고, 교회의 본질인 선교에 힘을 모으자는 성명서를 내신 일은 감리교여선교회 위상을 높인 자랑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교회의 일치를 위해 여선교회를 이끄신 지도력은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 김종희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총재
김옥라 명예이사님께서 써 내려간 걸스카우트의 역사는 한국걸스카우트가 보다 많은 소녀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강하고 활발한 운동체로 성장한 커다란 원동력이 되게 하셨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