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살예방의날’ 마봄이와 함께 생명사랑 실천해요!
‘세계자살예방의날’ 마봄이와 함께 생명사랑 실천해요!
  • KMC뉴스
  • 승인 2022.09.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 성북구자살예방센터는 성북구의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성북구보건소, 성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존중분과, 성북구심리지원센터, 자살예방 청년서포터즈, 지역주민 참여 봉사자 마음돌보미 40여명과 함께 성북구청, 월곡역에서 오프라인 자살예방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자살예방, 생명존중 확산을 위해 자체 제작한 캐릭터 ‘마봄이’를 내세워 자살예방캠페인이 진행되었다.

‘마봄이’는 성북구의 마을과 마음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보살피는 정원사 요정이다. 마봄이는 사람들의 마음 텃밭에 메마른 곳은 없는지 세심하게 돌봐주고, 행복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만들어주는 특징이 있다. ‘희망’이라는 꽃말을 가진 개나리쪽 모자를 쓰고 머리위에는 성북구자살예방센터의 푸르른 새싹이 자라나고 있다.

이번 ‘마봄이와 함께하는 생명사랑 길거리 캠페인은’ 우리의 작은 관심이 자살예방 실천의 첫 걸음이 될 수 있음을 알리고 생명사랑을 독려하며 세계자살예방의 날인 9월 10일을 기억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올해는 성북구청과 월곡역에서 2곳에서 진행하였고 9월 자살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9월 1일 ~ 9월 23일 동안, 온라인으로 ‘마봄이와 함께하는 온라인 생명사랑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자살예방센터 인스타그램(@salja1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삶에 무기력하거나 우울, 자해, 자살 등의 어려움의 발생시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한국 생명의전화 1588-9191, 청소년전화 1388 등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