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교회 도봉드림센터 봉헌예배
도봉교회 도봉드림센터 봉헌예배
  • 김오채
  • 승인 2022.06.19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호 감독-비 기독교인들의 많은 활용으로 복음전파의 전초기지가 되길 소망!
*주님의 몸 된 교회의 교육, 문화, 복지사업에 활용되어진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도봉지방회 도봉교회(담임목사 이광호 감독/서울연회)는 6.19(주일) 도봉드림센터 3층에서 2021.8.9. 건축물 사용승인이 있었음에도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하여 미루어 오던 봉헌예식을 도봉지방회 교역자와 도봉구 기관장, 서울연회 평신도단체장 및 도봉교회 성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부 개회예배, 제2부 봉헌예식으로 구분하여 은혜롭게 진행되었다.

도봉교회 도봉드림센터 봉헌

▲제1부 개회예배

예배는 최중철 목사(도봉교회)의 사회로 전원일 장로(도봉교회)가 대표기도, 이경철 장로(도봉교회)가 성경(창49:22)봉독, 도봉교회 브니엘 중창단의 찬양(곡명-주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 이광호 감독(서울연회)이 창49:22을 통하여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란 제목으로 설교하였다.

개회예배 사회-최중철 목사(도봉교회)
도봉교회 브니엘 중창단

◉대표기도

전원일 장로는 온 교우들의 기도와 헌신과 이웃을 사랑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도봉드림 센터를 건축하여 봉헌하게 하신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다. 주님의 한량없는 은혜를 입은 저희들이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주님의 명령을 받들어 이 드림센터를 주님께 드리오니 받으시고 이 센터를 통해 우리 이웃들이 평안한 쉼을 갖게 하시고, 꿈을 갖고 성장한 어린 심령들이 꿈과 건강을 키워가는 센터로 삼아주시며 무엇보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센터가 되어 지도록, 공사 기간 동안 담임 목사님과 온 교우들이 간절한 기도와 헌신을 기억하시고 또한 건축현장에서 수고한 건축위원장, 설계사. 건설사, 현장 소장의 헌신을 칭찬하여 주시기를, 이 센터가 사랑과 축복이 넘치고 이곳을 찾는 교우는 물론이고 이 지역의 이웃의 모든 분들이 삶의 활력소를 재충전하고 따뜻함을 느끼는 명품의 센터로 만들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였다.

대표기도-전원일 장로
개회예배 장면

◉설교

이광호 감독(서울연회/도봉교회 담임목사)은 창49:22을 통하여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란 제목으로 설교하면서 이 센터가 건축되어 봉헌되기까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물질로, 기도로 후원하여 주신 성도들과 도봉구청을 비롯한 모든 기관, 공사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였다. 집 울타리 안에 심겨진 과실나무가 그 울타리 안에서 숨겨져 자랐지만 그 가지가 담을 넘었고 담을 넘어 있는 가지에 달린 열매는 내 거라고 이야기하지 않고 누구든지 목마른 사람이든지 배고픈 사람이든지 지친 사람이든지 따먹을 수 있는 그런 것 그게 교회라고 생각하며, 나누는 것이야말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로 그것이 진정 교회이고 그것이 그리스도인의 모습으로 하나님께서는 요셉을 축복하셔서 요셉이 많은 민족을 살리는 그런 귀한 하나님의 일꾼으로서의 삶을 살았던 것을 볼 수 있다. 문화적, 교육적, 환경적으로 그 상황이 많이 열악한 이 지역에 우리 교회가 시행해 왔던 매년 5월 어르신 초청 잔치와 매월의 생일잔치를 연계시키면서 지역을 잘 섬겨야 된다는 생각으로 이 드림센터를 건축하게 되었다. 이제 이 드림센터에 마련된 카페와 키즈놀이터, 어린이 도서관, 체력단련실과 문화공간을 이용하여 질 좋은 작은 음악회 등 문화공연의 공간으로 쓰임 받아 이 지역의 모든 분들이 모든 혜택을 누리기를 바라고 비 기독교인들의 이용 빈도가 더 높아져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고 예수님의 복음이 더 널리 널리 전파되어지는 공간이 되기를 소망하였다.

설교-이광호 감독(서울연회/도봉교회 담임목사)
개회예배 장면
설교-이광호 감독(서울연회/도봉교회 담임목사)

▲제2부 봉헌예식-집례 이광호 감독

봉헌예식은 집례자의 예식사, 건축위원장 김호성 장로가 공사보고, 관리부장 박인규 장로가 도봉드림센터를 “주님의 몸 된 교회의 교육, 문화, 복지사업”에 사용하기 위하여 감독님께 봉헌을 위임하였고, 집례자가 봉헌취지와 봉헌을 선언함으로 “도봉드림센터”가 하나님께 봉헌되었으며, 이어 임성수 감리사(도봉지방회)가 격려사,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도봉을선거구 오기형 국회의원 및 김선동 도봉을 국민의 힘 당협 위원장이 축사하였고, 건축위원장과 건설사와 현장소장, 본관 리모델링 이경원 장로, 김성덕 권사에게 감사패를 수여, 전원일 장로의 알리는 말씀 후, 김진호 원로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도봉드림센터 공사보고/김성호 장로

도봉드림센터 공사보고/김성호 장로

①대지-164.95평
②건축면적 및 연면적-93.88평, 381.73평
③공사기간-2020.9.1.-2021.7.30.(기공예배-2020.9.27.)
④설계사 등-에이브 건축사무소/시공-(주)저스티스/감리-에이브 건축사무소
⑤건축물 사용승인-2021.8.9.
⑥소요경비-약 26억 3,000만 원 정도

(층별 개요)
①지하1층-주차장 및 기계실
②지상1층-키즈카페, 실내놀이터
③지상2층-작은도서관, 사회복지센터, 다목적실
④지상3층-예배실(공연장)
⑤지상4층-야외 테라스

키즈카페
실내 놀이 시설
어린이 도서관

◉봉헌위임-박인규 장로

봉헌위임-박인규 장로

◉봉헌 선언-이광호 감독(서울연회)

주님의 이름으로 건축한 이 도봉드림 센터를 하나님께서 열납하여 주실 줄 믿으며 전능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이 도봉드림 센터를 하나님께 봉헌되었음을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선언하였다.

봉헌 선언-이광호 감독(서울연회)
봉헌 선언 일동

◉격려사

임성수 감리사(도봉지방회/산정교회 담임목사)는 이 지역을 섬기기 위한 공간으로 드림센터를 건축하는데 많은 예산이 필요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을 텐데 이를 기도로 극복하고 건축하여 하나님께 봉헌하게 됨을 축하하면서 이광호 감독님을 비롯한 모든 성도들을 존경하고 치하하면서 격려하였다.

격려사-임성수 감리사(도봉지방회/산정교회 담임목사)

◉축사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 드림센터가 교회의 전용이 아니고 지여구민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 된 것에 도봉교회에 감사하면서 “가지가 담장을 넘었도다.”의 설교 말씀처럼 우리 주민들이 이 공가ㄴ을 통하여 많은 혜택을 누리기를 소망하며 봉헌을 축하하였고, 도봉을선거구 오기형 국회의원도 이 지역에 키즈카페라든지 실내놀이터와 문화공간이 많이 필여 한데 정부가 충분히 공급하지 못한 부분을 도봉교회가 맡아주셔서 크게 감사하며 이 지역의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기를 바라며 축하하였으며, 김선동 도봉을 국민의 힘 당협 위원장은 이 건축물의 이름을 도봉드림센터라 명명한데 감동적이고 의미가 있다. 라고 말하며 정치인들이 하지 못한 일을 도봉교회가 해주심을 감사드리며 봉헌을 진심을 담아 축하하였다.

축사-이동진 도봉구청장
축사-도봉을선거구 오기형 국회의원
축사-김선동 도봉을 국민의 힘 당협 위원장

◉감사패 수여

감사패 수여-좌 이광호 감독, 우 건축위원장
감사패 수여-좌 이광호 감독, 우 건설사
감사패 수여-좌 이광호 감독, 우 설계사
감사패 수여-좌 이광호 감독, 우 현장소장
감사패 수여-좌 이광호 감독, 우 본관 리모델링 이경원 장로
감사패 수여-좌 이광호 감독, 우 본관 리모델링 김성덕 권사

◉알리는 말씀 및 축도

알리는 말씀 -전원일 장로
축도-김진호 원로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