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공모
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공모
  • 곽일석
  • 승인 2022.06.1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펜젤러 선교사의 순교 120주년을 추모하며 그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합니다.

한국 개신교 초기 감리교 한국선교회를 조직하여 선교·교육·의료 및 사회봉사를 하였던 아펜젤러(Henry Gerhard Appenzeller) 선교사의 희생과 헌신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해 2021년 4월 1일 [아펜젤러 선교대상]을 제정하고 올해 제2회 선교대상을 공모하고 시상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아펜젤러 선교사의 순교 12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로 그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며, 감리교회 선교사로서 해외에 파송되어 각국 선교지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들을 한 마음으로 격려하고 후원하고자 합니다.

지난 해 제1회 [아펜젤러 선교대상]은 지난 39년 동안 아프리카의 소말리아와 케냐, 그리고 탄자니아에서 신학교와 고아원 그리고 빈민구제를 사역을 통해 영혼구원의 힘써 오신 박천달 선교사(사모 홍난윤 선교사)가 수상하였습니다.

■ 공모내용/

① 기독교대한감리회 파송 선교사로 20년 이상 사역한 선교사를 대상으로 매년 1인을 선정하여 표창하고 격려금 1,000만원(수원성교회 후원)을 시상한다.
② 2022년 7월 1일 ~ 9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하며 10월 중 대상자를 선정한 후 12월 4일경 시상식을 개최한다.
③ 각국 선교지에서 20년 이상(파송일 기준) 사역한 선교사를 대상으로, 신청서류(이력서1통, 선교보고서 1통, 추천서 1통)를 구비하여 E-Mail이나 우편으로 접수한다.
④ 선교보고서는 현지 사역지에서 진행한 선교 업적이나 성과를 포함한 내용으로 A4용지 2~5매 분량으로 정리하여 기한 내 접수한다.

상기의 선교대상 시상식을 후원하는 [MTU세계선교회](회장 곽일석 목사)는 2007년 10월 23일, 감리교신학대학교 82동기회 해외선교 기관으로 발족하여, 발전적으로는 [아펜젤러 선교대상]을 제정하기까지, 해외에서 고군분투하며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들을 후원하는 다양한 선교사역들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특별히 [MTU세계선교회]는 22개 회원교회를 중심으로 동기 선교사들이 정기연회에 참석하거나 모국을 찾아 귀국하는 경우, 선교사들을 환영모임을 개최하고, 때때로 선교회 회원들과 함께 선교지를 직접 방문하여 선교사들의 사역을 격려하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기독교대한감리회 제2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시상식을 준비하면서 바라기는, 향후 보다 권위 있고 신뢰받는 시상식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더 많은 선교사들을 후원하고 격려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 MTU세계선교회 회원명단(22개 교회)

- [아펜젤러 선교대상]위원회 : 이사장 임일우 목사
- 운영위원 : 원종윤 목사, 이민근 목사, 한성호 목사
동광교회(원종윤 목사), 열우물교회(유재구 목사), 방산교회(이민근 목사), 영종중앙교회(황규진 목사), 시내산교회(이충범 목사), 수원성교회(임일우 목사), 인아교회(노신래 목사), 인천중앙교회(이중재 목사), 한빛교회(백용현 목사), 창후교회(민중인 목사), 부평중부교회(신경석 목사), 부여제일교회(한성호 목사), 공주중앙교회(황충호 목사), 원천교회(곽일석 목사), 동성교회(이흥준 목사), 동수원교회(오봉근 목사), 영흥교회(최현호 목사), 드림교회(양회만 목사), 석천교회(장천기 목사), 혜성교회(윤광식 목사), 월문교회(김경남 목사), 혜성교회(윤광식 목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아펜젤러 선교대상] 위원회

사무실 : 18253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서로 182번길 33 원천교회
연락처 : 곽일석 목사(Hp: 010-2351-2926, E-mail: iskwa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