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리교신학대 평생교육원 4백명 돌파기념 이벤트
감리교신학대 평생교육원 4백명 돌파기념 이벤트
  • KMC뉴스
  • 승인 2022.06.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톡 채널 및 SNS 친구 맺기와 댓글 이벤트로 편의점 상품권 및 강의할인권
- "내 안의 나를 사랑하기" 특강(목회상담 강의교수) 줌으로 개최, 선착순 접수
- 바이올린 연주회, 파이프오르간 연주회, 뮤지컬 공연 등 무료 초청
​​​​​​​- 코로나 와중 성장에 대한 감사의 행사

감리교신학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는 2021년 결산 수강생 4백 명 돌파 기념으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연다. 감신대 평생교육원에서는 코로나의 직격탄을 맞아 2020년 2학기에 33명의 수강생이었지만, 간절한 기도와 모든 교수진 및 도와주시는 분들의 노력으로 21년 1, 2학기에 걸쳐 one-day class까지 포함하여 학기당 각 3백여 명의 수강생들이 등록하였고, 이 중 2학기 연속 등록자나 1인 다 강좌 등록자 등을 계산하여 보수적으로 잡아도 연 4백 명이 넘는 이들이 다양한 수업에서 유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2년 1학기에도 계속 접수 중이나 현재 등록생 2백 명을 넘겼는데, 오프라인 강좌의 경우 경남 울산, 충남 부여, 충남 당진, 강원 춘천 등 원거리에서도 왕복 4-5시간을 감수하며 오는 수강생들이 있고, 온라인 강좌들은 싱가포르, 미국, 몽골 등 여러 해외의 선교사님들이나 성도님들도 함께 하고 있다.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는 평생교육원 원장은 하나님께 기도할 때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길을 내어주시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면서, 사역자를 키우는 데에 헌신해 주시는 교강사님들과 평생교육원의 직원, 조교와 근로생, 함께 하는 수강생들, 또한 늘 독려해 주시는 이후정 총장님과 여러 교수님들, 동문들 등이 다 힘이 된 것이라고 고백하였다.

‘코로나 어려움 딛고 7배 성장’이라는 제목으로 어느 교계 신문의 대문 기사로 소개되면서, 전국에 있는 여러 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부터 비결을 공유해 달라는 연락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 그때 공개하지 않은 일부를 소개하고자 한다.

첫째로는, 재정적 건전성을 위하여 이전에는 포스터 한 장 제작에 15만원 가까이 들던 것을 모두 평생교육원 자체 제작 방식으로 바꾸게 되었다. 직원, 조교와 근로 장학생은 바빠지기는 하였지만, 평생교육원에서 포스터 제작과 기사 작성, 홍보 방법 등을 배우고 피드백을 받으며 훈련하게 되면, 마친 이후에도 “나~ 감신대 평생교육원 근로 장학생 출신이야”라고 하면서 사역하는 교회나 기관에서 행정을 더욱 능숙하게 잘 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 있었다.

둘째, 타 기관보다 높지 않은 수강료이지만 교수님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이면서도 소명감을 가지신 분들로 열과 성을 다해 사역자를 키워낸다는 마음으로 선교사, 상담사역자, 문화사역자, 음악사역자, 전문인 사역자 등을 키워내고 있다고 평생교육원은 전하였다. 생활체육강좌의 교수님과 꽃, 음악치료 특강교수님들은 특강료를 재능기부로 진행했을 뿐 아니라, 바리스타 교수님도 추후 감신대에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셋째, 이론으로만 그치는 강좌가 아니라 이론과 실제를 혼합하고, 배운 것을 나누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도 감리교신학대 평생교육원에서는 제공한다. 선교사훈련과정에서는 실전 해외 단기훈련을 하도록 하고 있으며, 목회상담자격증 과정에서도 상담실습, 문화와 음악과정들에서는 발표회나 연주회를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있다. 평신도지도자과정의 수강생들은 종강 모임 등을 통해 서로 교제를 나누며 믿음과 사역을 격려하고 있다.

재정적인 수익보다는 사역자를 키우는 데에 더 큰 방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지만, 수강생이 늘다 보니 재정도 더 튼튼해져서 감리교신학대학교의 시설관리 계약직 직원 한 분의 월급도 오롯이 평생교육원에서 감당하고, 그러고도 남은 수익이 있어서 전액 감리교신학대학교에 기부하였다고 평생교육원은 밝혔다. 주님께서 오병이어로 많은 이들을 다 배불리 먹이고도 열두 광주리를 남게 해 주신 이적이 생각났다고 하면서, 앞으로 더 큰 일을 행하실 주님을 바라본다고 하였다.

다음은 감신대 평생교육원에서 수강생 사백명 돌파 이벤트로 하는 내용은 SNS 친구 맺기 및 댓글 달기 이벤트이다.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톡 채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하나에 친구 맺고 이벤트 페이지에 듣고 싶은 강좌와 이유에 대한 댓글을 달아주면 추첨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 3천원을 2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 5천원을 10명에게 전달하고,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한 분께는 강좌할인권을 드린다. SNS 주소는 아래와 같다. 아래 채널 중 하나에 친구를 맺고, 평생교육원 브로셔에 있는 수십 강좌 중 수강하고 싶은 강좌를 이유와 함께 적으면 된다.

평생교육원 SNS주소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NxbSxks
블로그주소: https://blog.naver.com/mtulife20
주소: @mtulife (검색창 입력)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mtulife20/

또한 더불어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아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하여 평생교육원에서 준비한 특강 및 연주회와 발표회를 무료로 준비하였다. 특강과 연주회 일정은 다음과 같다.

1) 임정아 교수(목회상담자격증과정 강의교수)의 "내 안의 나를 사랑하기" 특강 안내
내 안의 나를 사랑하고 싶은 모두를 초청합니다! 목회상담 교수님의 직강입니다.
수업은 온라인 ZOOM으로 진행
일시: 6월 21일(화) 오후 6시~
수강료: 1000원 (수강료는 노쇼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신청방법: https://forms.gle/J4QyoHQvFER4NCAJ8
(위 링크를 통해 개인정보 작성. 선착순 60여명 마감, 노쇼방지 위한 천원 입금과 신청 순.)

2) 바이올린과정 종강연주회
누구나 와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찬양사역자 지희경 님의 찬조출연이 있습니다.
곡목 해설 및 사회: 이미희 교수 (바이올린 담당교수)
찬조출연: 지희경 (찬양사역자)
장소: 감리교신학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지하 중강당
일시: 6월 25일(토) 오전 11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