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공연, 로봇랜드를 찾아가다
다문화공연, 로봇랜드를 찾아가다
  • KMC뉴스
  • 승인 2022.05.30 17: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국(네팔, 몽골, 일본, 중국, 필리핀) 문화예술이 한자리에서 펼쳐져

지난 5월 29일, 마산로봇랜드에서 ‘찾아가는 다문화공연 RAINBOW CULTURES’가 열렸다. 지역사회 통합과 문화수용성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공연은 경상남도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로봇랜드가 공동주최했으며, 5개국 외국인주민 공연단 총 27명이 참가해 화려하고 이색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몽골의 허미와 마두금 연주, 네팔 타망족의 전통춤, 필리핀 마라나오족의 전통복식과 부채춤, 중국 댄스팝송과 부채춤, 일본의 창작무용곡과 본오도리춤 등이 어우러진 이번 공연은,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펼쳐졌다. 공연단의 춤을 흉내 내는 아이들의 모습을 흐뭇하게 지켜보던 한 관람객은 “짧게나마 이색적인 공연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절로 어깨춤이 날 정도로 흥겨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을 마련한 고성현 센터장은 “문화다양성은 사회적 창의성과 혁신의 원천이며 경쟁력 제고의 디딤돌이다. 그런 측면에서 외국인주민들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며 수용할 수 있는 교류의 장들이 도내에 더욱 많아지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공연관람에 초청받은 다문화가정 어린이 100여명을 위해 NC다이노스, 경남FC, LG세이커즈, 라라한방병원, 남창원농협, 창원소방본부 등 여러 지역단체들이 다양한 선물을 후원했으며, 로봇랜드는 6월 30일까지 도내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용수 2022-06-02 10:13:10
외국인주민의 공연 모습 아름답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