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강좌'와 '연필스케치' 개강모집 안내
'꽃강좌'와 '연필스케치' 개강모집 안내
  • KMC뉴스
  • 승인 2022.04.0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교회성도와 이웃, 가족, 나를 위한 꽃다발 만들기 4월 one-day class’ 안내(4/25(월) 하루 과정 / 재료비와 수강료 2만 5천원)

4월 25일(월)에 꽃다발만들기 과정이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된다. 이 수업을 통해 다양한 소재들을 이용하여 유행하는 스타일의 꽃다발을 만들어 포장법까지 배우게 된다. 또한 꽃다발을 만들 때 꽃을 잡는 방법과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는 방법, 다양한 꽃다발 포장법, 어떻게 구매하고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꽃들의 위치와 각도 조절에 대한 설명 등 기초적인 이론과 실습이 이루어진다. 담당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며 도와주시기 때문에 처음 꽃을 하시는 분들도 수업을 통해 충분히 예쁘게 꽃다발을 완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이번에 사용되어질 꽃들은 단순한 꽃다발 용도 뿐만 아니라 박스, 각종 화기 등에 꽂아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금방 사라져버리는 꽃이 아니라 정성과 추억을 담아 오래오래 보관할 수 있는 꽃​이라 선물로도 제격일 것이다.

꽃다발은 사랑하는 이를 생각하는 마음과 가장 최고의 것을 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이 꽃다발을 받은 이들은 자신을 위해 만들어진 꽃다발을 받음으로 가슴 벅참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마음을 담은 꽃다발을 만들어 전달함으로 더욱 사랑이 커져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다가올 5월은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어버이날과 올바른 길로 가도록 가르쳐주시는 것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스승의 날처럼 평소에는 전달하지 못했던 감사함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날들이 있다. ‘꽃다발 만들기’ 강좌는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달인 5월을 준비하면서 뜻깊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게 도와주고자 이 강좌를 열었다.

이 강좌를 통해 꽃다발을 전달할 감사한 상대를 생각하며 한 송이 한 송이 신중하게 꽃다발을 만든다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뜻깊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으로는 한계가 있는 내용을 40년 경력의 전문가 플로리스트 강영순 선생님과 함께 멋진 꽃다발을 직접 완성해 보길 바란다. 어떤 순간이나 어느 곳에 있든 조화롭고 향긋한 꽃내음을 풍기는 꽃처럼 이 시간을 통해 우리의 마음도 조화롭고 꽃내음으로 가득하길 소망한다.

다음은 22년 2월 14일 (월), 3월 14일 (월) 에 진행되었던 ‘꽃다발 만들기’ 강좌 후기이다.
https://blog.naver.com/mtulife20/222647551277
https://blog.naver.com/mtulife20/222673342549

■일시: 22년 4월 25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 [약 2시간 진행(예정)]
■장소: 감리교신학대학교 종합관 B117호 강의실 (5호선 서대문역 도보
■수강료 및 재료비 합: 25,000원 (파는 꽃다발의 반값보다 저렴해요)
■문의 및 신청: 010-2573-4617 (1:1 카카오톡으로 상담 진행)
■이런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꽃과 식물을 좋아하는 분
-일상생활에 힐링이 필요한 분
-의미있는 꽃선물을 직접 만들어 선물하고 싶은 분
-꽃을 배우고 싶지만 학원을 다니기 부담스러우셨던 분
-처음이지만 정확히 배우고 싶은 분

2. 연필스케치 과정 (12주 과정 / 36만원)

5월 2일(월)에 개강하는 연필스케치 과정은 박진원 교수가 담당하며 12주 과정 36만원으로 진행된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허락하신 그림 그리는 행위가 어떻게 성경을 보조하는 시각예술로 발전하고 시각예술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지? 마틴 루터의 종교개혁 중 독일어 성경 번역본에도 마틴 루터의 친구 크라나흐는 독일어 성경 삽화를 그리고 또한 비텐베르크의 재단화를 왜 그리게 되었는지? 미술이 하나님의 역사에 어떤 관여를 하게 되었는지 작은 이론 강의와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실습을 통해 미술 실력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어려서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었던 사람, 특별히 처음으로 그림을 접하는 사람 모두를 환영한다.

이번 강의는 실제로 그림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연필의 기원에서부터 간단한 스케치로 시작해 복잡한 세밀화를 그릴 수 있는 뎃셍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태와 미술의 근본이 되는 스케치를 시작한다.

이 연필 스케치 강좌를 통해서 연필을 미술도구로 처음 만지는 사람들도 미술의 기초, 점, 선, 면으로 시작해서 기초도형, 음영과 원근법의 실제를 매 강의 시간 실습을 통해 미술 완전 초보에서 미술 중급자로 도약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의를 맡은 박진원 교수는 영국 Cardiff Metropolitan University 에서 순수미술회화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협성대 미대에서 실기, 감신대 교양학부에서 기독 미술을 강의했으며 가나아트센터에서 미술관 근무경력으로 다수의 해외전시 및 개인전, 특별히 크리스티 홍콩 콘템포러리 아트 옥션에서 5회 연속 낙찰 기록을 가지고 기독미술작가 및 다수의 기독 미술협회 회원들과 국내외 교류전을 펼치며 활동하고 있다.

이번 수업을 통해서 목회자, 사모, 신학생,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 교회 임원, 교회학교 선생님들과 같이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어린이 미술교실과 주일학교에서도 미술수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이다. 또한 총 3학기 수료 후에는 감리교신학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과 함께 온/오프라인 전시회도 계획 중이다.

평생교육원 과목 등록은 이태준 직원(010-2573-4617)에게 가능하며 문의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재학생 및 평신도 모두 영적·지적으로 풍성해지길 기대한다.

■과목명: 연필스케치
■수강료: 36만원
■수업일정
1) 시간: 매주 월요일 오전10:00~11:50
2) 기간: 2022년 5월 2일~ 7월 25일까지 12주 진행(*6월 6일 공휴일)
■수강대상: 그림을 사랑하는 누구나
■수강료 할인 혜택(중복할인불가)
1) 목회자, 선교사, 사모, 신학생 30% 할인 혜택
2) 평신도 4인 이상 단체 등록 시 30% 할인 혜택

■담당강사소개
1) 박진원 목사님의 학력
- 영국 Cardiff Metropolitan University M.F.A 순수미술 회회전공 대학원 석사졸업
- 감리교 신학대학교 목회신학대학원 졸업

2) 박진원 목사님의 경력
- Christie's 홍콩 아시안 컨템포러리 아트 경매 5회 연속낙찰
- 유럽 및 아시아 개인전, 아트페어 다수 전시(KIAF,SOAF,가나아트센터,루이비통 등 전시)
- 협성대학교 예술대학 조형미술학과 실기강사
- 감리교 신학대학교, 국립교통대학교 교양학부 강사
- 현)모퉁이돌 기독교문화예술선교회 대표
- 전)가나아트센터 근무

3) 이메일 주소: jim-art@daum.net

■수업방식: 대면수업
■연필스케치과정 주별 수업 내용(매주 월요일 진행)
1강(5/2): 연필스케치는 무엇인가? 스케치와 재료소개
2강(5/9):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선연습
3강(5/16): 기초도형은 왜 그릴까요? 구 그리기
4강(5/23): 빛의 이해: 원기둥 그리기
5강(5/30): 원근법의 기초: 육면체 그리기
6강(6/13): 이제 실제그림을 그려봐요: 컵 그리기
7강(6/20): 건물을 그려볼까요? 입면도 그리기
8강(6/27): 원근법의 이해: 기본공간의 형태그리기
9강(7/4): 공간의 이해: 감소, 수렴, 단축을 이해하고 실습
10강(7/11): 원근법의 종류이해: 눈높이와 투시, 다점투시 실습
11강(7/18): 실제 원근법의 이해: 실제 풍경을 그려요
12강(7/25): 마무리 평가

■준비물: 2B 연필, 지우개, 8절 스케치북
■문의 및 수강신청: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2573-4617 (*1:1카카오톡 상담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