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시대 교회 회복과 부흥의 대안 '소그룹 속회'
위드 코로나시대 교회 회복과 부흥의 대안 '소그룹 속회'
  • KMC뉴스
  • 승인 2022.03.2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회연구원 제 7회 속부모 모임 통해 속회 통한 교회 회복 기도

기독교대한감리회 속회연구원은 제7회 속부모(속회를 중심으로 건강한 교회 부흥을 꿈꾸는 사람들의 모임) 모임을 지난 3월 24일(목) 중부연회 인천남지방회 숭의교회(담임목사 이선목)에서 속회연구원(이사장 박동찬 목사/ 원장 지광식 목사) 주관으로 가졌다.

1부 예배는 필그림 앙상블의 연주로 시작되었다. 은혜와 감동이 넘치는 연주에 참석한 모든 속회연구원 이사들은 큰 박수로 화답했다. 이어 지광식 목사(원장/ 시흥성천교회)의 사회로 최상윤 목사(서기/ 예광교회)가 기도하고, 이선목 목사(상임이사/ 숭의교회)가 에베소서 5:18절의 본문을 가지고, ‘성령으로 충만한 속회’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선목 목사는 숭의교회 부흥의 중요한 열쇠를 소개한다면 단연 ‘속회’라고 말하면서 숭의교회가 한국 감리교회 최초로 1,000속회를 돌파한 교회라고 소개하였다. 그러면서 성령이 충만한 속회가 되면 건강한 속회가 되고, 건강한 속회를 중심으로 교회는 부흥하게 된다고 성령 충만한 속회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성령이 충만한 속회가 되기 위해서는 첫째, 말씀 안에 거하는 삶을 살아야 하며(행 10:44절), 둘째,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간구해야 하고(눅 11:13), 셋째,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행 5:32)며 말씀을 전했다.

이어서 김종석 목사(상임연구실장)가 알리는 말씀을 전하고, 박동찬 이사장은 신임 상임이사에 이동일 목사(거산교회)를, 신임 후원이사에 오인석 목사(능곡교회)를 각각 위촉했다. 또한 지난 1월 11일 일산광림교회에서 있었던 2022회기년도 신임이사 위촉식에 참석하지 못했던 신임 상임이사 송대천 목사(송도 제자교회)와 홍용관 목사(신평교회)에게도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어서 박용호 감독(제 6대 이사장/ 익산영생교회)이 축도함으로 1부 예배를 마쳤다.

2부 세미나 및 신임이사 오리엔테이션은 지광식 목사의 사회로 장이규 목사(상임이사/ 천호제일교회)가 기도하고, 박동찬 목사(이사장/ 일산광림교회)가‘속회연구원(CMI)의 사명과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박동찬 목사는 요즈음 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소그룹 형태의 태스크 포스(task force, TF)팀을 만들어 운영하듯이 위드 코로나 시대, 당면한 한국 감리교회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소그룹 속회’라고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 우리 속회연구원의 기존 이사들과 더불어 2022회기년도에 새롭게 위촉된 신임 이사들이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세미나 및 신임 이사 오리엔테이션을 은혜가운데 마쳤다.

또한 3부 순서 시간에는 원장인 지광식 목사의 사회로 홍용관 목사(상임이사/ 신평교회)가 기도하고, 참석한 모든 이사들이 신임 이사들과 함께 친교의 시간을 가지며, 서로를 위로하고,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속부모 모임을 통해 참석자들은 위드 코로나시대 교회 회복과 부흥의 대안은 ‘소그룹 속회’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속회를 통한 교회 회복과 부흥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모든 모임을 마쳤다.

한편, 속회연구원은 5월 23일(월)~25일(수)까지 제주도에서 전체 이사 워크샵을 갖게 되며, 7월 7일(목)에는 속회연구원 개원 15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제 8회 속부모 모임을 종교교회(담임목사 최이우)에서 드릴 예정이다.

필그림앙상블
1부 사회 지광식 목사(원장, 시흥 성천교회)
1부 기도 최상윤 목사(서기, 예광교회)
설교 이선목 목사(상임이사, 숭의교회)
속회연구원 상임연구 실장 김종석 목사
감사 선물 전달 - 지광식 원장이 이선목 목사에게
신임 상임이사 위촉 - 송대천 목사(송도제자교회)
신임 상임이사 위촉- 홍용관 목사(신평교회)
신임 후원이사 위촉 - 오인석 목사(능곡교회)
축도 박용호 감독(제6대 이사장, 익산영생교회)
2부 세미나 및 신임이사 오리엔테이션 기도 - 장이규 목사(상임이사, 천호제일교회)
세미나 및 신임이사 오리엔테이션 - 박동찬 목사(이사장, 일산광림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