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조유원 선교사, 뽀락 크리스찬 네버랜드 스쿨
필리핀 조유원 선교사, 뽀락 크리스찬 네버랜드 스쿨
  • 조유원
  • 승인 2022.03.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인사드립니다 

필리핀 네버랜드 크리스천 스쿨은 필리핀 북쪽 루손 중부지역인 뽀락 빰빵가 주(PORAC, PAMPANGA)에 위치하고 있으며, 필리핀 정부로부터 정식 교육 인가를 받는 크리스천 사립학교입니다. 성서 중심으로 한 이성, 전통, 체험을 중요시하는 복음주의적이며 경건한 크리스천 학교입니다. 

뽀락(PORAC) 지역은 가톨릭 학교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개신교 교육시설을 운영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는 지역입니다.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네버랜드 크리스천 스쿨은 에큐메니칼(Ecumenical) 학교로써 크리스천 가족들의 아이들과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풍성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는 참 크리스천을 양육하는 학교입니다. 

복음주의 신앙교육을 바탕으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학습시스템을 적용한 학교이며 지역사회와 현지인들로부터 사랑받는 학교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350명의 학생들이 18명의 교직원들과 크리스천 정신을 바탕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매 년 창출되는 학교 수익의 10%는 선교사 자녀(MK)들의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10%는 필리핀 아이티 산족 학교 지원, 무료 유치원 설립과 지원, 지역 공립학교 학생 장학금 지원, 선교사 사역 지원, 교회 개척 및 교회 리모델링 지원, 의료선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매 년 많은 입학생들로 인해 교실 부족으로 학교 부지를 위해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새로운 학교부지 4,537평(15,000㎡)을 구입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셨습니다. 

건물은 30년!
인물은 300년!
교육선교는 멈출 수 없는 선교.
다음 세대 크리스천을 양육해야 할 지상명령.

2년 이라는 긴 시간의 터널을 지나왔습니다. 올 새 학기 7월엔 대면 수업을 꿈꾸고 있습니다. 2년 동안 필리핀 전국에 960개의 사립학교들이 폐교 또는 임시 휴교를 했습니다. 저희 사역지 주변의 20개 학교도 재정난으로 폐교신청을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남 이야기가 아닌것 같습니다. 날마다 살얼음판을 걷는 심정으로 기도 외에는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없는 현실입니다.

아침마다 교사 큐티 예배모임을 가진 지 올해가 10년째입니다. 우리의 큐티 모임이 이 긴 위기의 시간과 어려운 학교사역을 지탱해준 것을 믿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사역들을 위해 관심과 기도, 후원으로 끝임없이 도와주심 한국교회와 목사님 성도들이 계셔서 이만큼 달려 올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찬양하면 말씀을 함께 나누었던 학교...

이제 다시 준비하려고 합니다. 더 이상 우리에겐 후퇴는 없고 전진뿐입니다.  시작도 하나님께서! 마무리도 하나님께서 하실 줄 믿으며 공사간에 재정이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할 뿐입니다. 저희 교육사역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모두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다.
항상 건강하십시요.

필리핀 뽀락 
네버랜드 크리스천 스쿨 설립자 
조유원 선교사 드림

후원: 국민은행 203211323206 (조유원)
연락: 070-7560-4516
메일: pastor0691@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