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연회 나세남 선정교회 3차 목회자 교육
서울남연회 나세남 선정교회 3차 목회자 교육
  • KMC뉴스
  • 승인 2021.11.3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남연회(김정석 감독)는 11월 25일(목) 오전10시~오후5시에 신길교회에서 ‘나세남 선정교회 제3차 목회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휴대폰으로 교회관련 영상을 제작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1부 예배는 허규 목사(교육총무)의 사회와 백영삼 목사(교육위원)의 기도, 김갑성 목사(교육위원장)의 설교로 진행됐다.

김갑성 목사는 에스겔 47장 6-12절의 본문으로 교회가 어떤 모습이 되어야 하는지 말씀을 전했다. 김갑성 목사는 "초대교회가 하나의 빛과 같은 역할을 했고 고통받는 사람들이 도움을 받는 구조선과 같은 교회였다. 하지만 교회가 부유해지면서 교회의 본질을 상실했다. 에스겔 47장 8-9절의 성전에서 흘러나오는 물을 통해서 바다의 물이 되살아나고, 그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생물이 살아나는 것처럼 교회는 영혼을 치유하며 살리는 생명의 강과 같은 교회가 되어야 한다."고 말씀을 전했다. 이후 송근종 목사(서울남연회 총무)의 광고와 김갑성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교육은 김기배 교수(CTS예술단장, 한양대 특임교수, 언론학박사)가 총 3강(1강 : 영상제작의 이론과 실제, 2강 : 스토리구성 촬영, 3강 : 편집프로그램 다루기)의 강의로 교육을 진행했다. 영상제작의 재료가 되는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좋은 TIP을 알려주고, 그 재료들로 어떻게 스토리를 구성하고, 어떻게 편집을 할 수 있는지 자세히 교육했다.

교육 이후 조별나눔 시간에 “사역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이어서 좋았다. 영상을 만들 때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조별나눔 시간에 여러 목회자들의 영상편집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들이 나왔다.

올해의 ‘나세남 선정교회 목회자 교육’은 3차로 마무리 되었고, 2022년에도 세 번의 교육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 허규 목사(교육총무)
기도 백영삼 목사(교육위원)
설교 김갑성 목사(교육위원장)
광고 송근종 목사(서울남연회 총무)
축도 김갑성 목사(교육위원장)
강의 김기배 교수(CTS예술단장, 한양대 특임교수, 언론학박사)
광고 왕종운 목사
인사말 김갑성 목사(교육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