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신대 평생교육원 바이올린 종강 연주회 및 개강 안내
감신대 평생교육원 바이올린 종강 연주회 및 개강 안내
  • KMC뉴스
  • 승인 2021.11.2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0일,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바이올린 강좌 첫 학기 종강 연주회를 가졌다. 첫 학기를 마친 수강생들은 초급, 중급반으로 나뉘어 찬양, 클래식 음악, 영화음악, 건전가요 등을 함께 연주했으며, 활을 처음 잡아본 기초반 수강생들도 연주 경험을 통해 감격했다는 후문이다. 마지막 순서로는 다함께 아리랑을 편곡된 내용으로 연주하였으며, 모두가 하나가 되어 어우러지는 모습에 청중들은 큰 박수를 보내었다.

평생교육원장과 담당 교수 및 모든 수강생은 소정의 선교헌금을 모아 아프리카 말라위 선교사님에게 보내었고, 참석자들을 위해 평생교육원에서는 수제 빵을 준비하여 나누었다. 첫 학기를 마친 학생들은 특별한 사정의 한 명 외에는 모두 재등록하였고 3명은 1주 2회로 더블등록하는 등 뜨거운 학구열을 보이고 있다. 계속해서 수시 등록이 가능하며 새로운 학기에는 바이올린 연주자와 교수자로 활동 중인 김동현 교수를 모셔서 수준 높고 행복한 수업을 진행해 나가려고 한다. 수시등록으로 바로 등록 가능한데, 선착순으로 등록 마감하며, 교수진 및 수업 소개는 다음과 같다.

 

■교수진 소개
 1. 이미희 교수
 이미희 교수는 한국 CCM 계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바이올린 연주자로서 어려워진 집안 환경에서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바이올린을 배웠다. 음대 시절 첫 학기 실기시험 전에 손을 심하게 다치게 된 상황에서 연주할 때 말씀으로 용기 주시며 연주할 때 주님께서 함께 연주로 도와주시는 은혜 체험을 하게 되었다. 그때 수석 장학금까지 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소명 받아 세계(13개국)에 나가 바이올린으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역자가 되었다. 오랜 시간 동안 연주와 많은 레슨 경험을 토대로 탄탄한 기본기에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하게 되었고, 열정적인 지도력과 따뜻한 마음으로 힐링 수업 중이다.

이미희 교수 경력 및 약력
숙명여자대학교 관현악과 바이올린 전공, 피아노 부전공
국제 음대 장학생 클럽 디플롬(I.D.O) 취득
국내 및 해외 초청연주 및 선교사역(미주, 호주, 뉴질랜드, 일본, 동남아, 러시아, 터키 등 13개국)
음반세션참여(최인혁, 다윗과 요나단, 송정미, 소리엘, 찬양하는 사람들 외 다수 음반)
CCM음반 출시 [최고의작품 1,2집, 워십, 바이올린 연주, E.바이올린 작곡, 편곡, 뮤직프로듀서 등]
전) 극동방송 진행 (‘내 입술로 주 찬양’,‘ 찬양마을’, ‘7080가스펠’ 등)
전) CTS ‘내 영혼의 찬양’ 바이올린 연주자
CTS ‘빛으로 소금으로’ 다큐 출연
CBS ‘새롭게 하소서’ 출연
유튜브 ‘이미희의 힐링방’

이미희 교수 음원
은혜로운 찬양 바이올린 연주 https://youtu.be/NHbaMfilgpY
전자바이올린 연주 https://youtu.be/gs3he9L9ACQ
비아돌로로사 https://youtu.be/cvY1K5fEKKk
나같은 죄인 살리신 https://youtu.be/MJH_I-0hNG0

 2. 김동현 교수
 이번 학기부터 새로 강의를 맡게 된 김동현 교수는 국내 및 해외 연주를 통해 실력을 검증받아 오랜 시간 동안 티칭 사역과 왕성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경기필하모닉 바이올린 상임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예중, 예고 등에도 바이올린 지도로 출강하고 있다. 러시아와 이탈리아 등에서 음악을 심화하여 공부하였으며,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할 예정이며, 기본 주법을 토대로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예정이다.

김동현 교수 경력 및 약력
현) 경기필하모닉 바이올린 상임 단원
러시아 그네신음악원 석사과정 수료
이탈리아 로마 아카데미아 연주자과정 디플롬 취득
서울음악원, 안양예고, 계원예중 바이올린 출강
피렌체 국제 청소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발 지휘(로마,페루자,피렌체)
베를린필하모닉홀 연주
유튜브 운영(비쏠루띠 TV) https://youtu.be/0CTVyvoa3T4
김동현 연주 음원 https://youtu.be/Tdv5ziA5yhE
찬송가연주 https://www.youtube.com/watch?v=eZrn7QDbmeo

■강의개요와 목표:
1) 기초반은 체계적인 바이올린 기초교육과 13주간 찬송가, CCM 연주가 가능하도록 지도한다.
2) 바이올린 찬양 선교 시에 실질적으로 선교할 수 있는 concert 프로그램을 연출하며 지도한다.     
3) 중급, 고급 과정은 은혜롭고 다양한 연주 기법을 지도하며 개인 치유와 예배 사역을 섬기게 하며, 실내악으로도 예배 반주 섬김에 도움 되도록 지도한다.
     
■수업방식
 1)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을 단계별 맞춤으로 수업하며, 그룹 및 개별 지도를 하며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독주와 합주를 통해 실질적인 연주 실력을 향상시킨다.
 2) 다양한 악기들과 반주 음악으로 함께 수업하며 쉽게 배워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단계별 맞춤교재(스즈키, 세브직, 칼프레쉬, 클래식명곡, 찬송가, CCM, 영화음악, 대중가요 등)로 수업을 진행한다.
 4) *개인 사정으로 결석할 경우 보강이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결강으로 인한 수업은 보강을 진행합니다.)

■주별 수업 내용 (*주별 강의 내용은 학생의 수준에 따라 변경됩니다.)

 

강의

초급

중급(고급)

1

기본테크닉1

활 켜기, 음계 익히기

활 켜기, 음계, 화성

2

기본테크닉1 + 곡 연주

보잉 법, 쉬운 찬양곡 연주

아티큘레이션 프레이징 처리 CCM

3

기본테크닉2

슬러, 프레이징 처리

엑센트, 스타카토, 찬송가

4

기본테크닉2 + 곡 연주

레가토 연습, 쉬운 찬송가 영화음악

비브라토(바이브레이션), 영화음악

5

기본테크닉3

스타카토

싱코페이션, 하모닉스, 클래식

6

기본테크닉3 + 곡 연주

스타카토, 엑센트 연습, CCM

화음 쌓기, 찬송가 4, CCM 화음

7

독주, 앙상블 연주(합주)

화음 쌓기, 찬송가 4부 연주

실내악(앙상블), 찬송가 대중가요

8

기본테크닉4

비브라토(바이블레이션)

글리산도, 리듬 변주법, 영화음악

9

기본테크닉4 + 곡 연주

비브라토, 찬송가, 대중가요

카덴저 변주법, 찬송가변주

10

독주, 앙상블 (실내악)

독주, 실내악(앙상블), CCM, 클래식

독주, 실내악(앙상블), CCM, 클래식

11

자체 음악회 리허설

콘서트 연출 연주

콘서트 연출 연주

12

자체 음악회

음악 발표

음악 발표

■준비물: 바이올린(악기가 없는 사람은 몇 주간 교육용 악기 대여는 가능), 교재는 추후 맞춤형으로 선택

■레슨 시간 및 회비 공지:
목요일 오후 2시 30분, 4시30분, 저녁 수업반까지 (담당 교수와 개별 상담 후 조율 가능)
토요일 오전반 8시, 10시 30분, 오후반 1시 30분, 3시, 5시
한학기 12회 32만원 (35만원에서 할인)
2~3인 1시간 10분 수업 / 4~5인 1시간 30분 수업
(1인 레슨은 40분, 42만원부터, 수준별 차등)
*기초반과 중급반, 고급반 수업 안내는 담당 교수와 직접 상담 가능

■수강 신청 안내 :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2573-4617 (*1:1카카오톡 상담가능)

■1학기 수업 수강 후기
중급반 박성은님
항상 찬양 반주를 더 은혜롭게 하고 싶다는 소망을 품고 살았는데 우연히 블로그를 통해 감신대 찬양선교학과 바이올린 강좌 소식을 듣고 설레는 마음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가르쳐주시는 교수님은 제가 사모하고 동경했던 찬양사역자이자 목회자 사모님 이셨고 배우는 장소인 감신대 교정은 매우 조용하고 아담해서 수도원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현장에서 늘 선교를 하시던 교수님이셔서 매우 열정적이고 은혜로운 찬양연주를 배울 수 있었고 매우 센스있는 레슨으로 잘못된 습관과 기본기도 바로 캐치하시고 알려주시니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에 매주 기쁨으로 레슨받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원 원장님 또한 많은 열정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 모습으로 주님께 영광 돌리는 찬양 선교학과가 되길 기도합니다❤

기초반 최순금님
기도하며 꿈꾸는 자에게 주님께서는 그 길을 인도하심이 분명하셨습니다. 주님께선 바라고 원하며 사모하고 있는 가운데 소망하던 바이올린을 배우게 하셨습니다. 너무나 예민한 악기여서 처음 활을 그었을 때 저 자신도 놀라 활을 놓았던 시간이 있었는데 이렇듯 연주회를 통하여 무대에 서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매 순간 최선을 다하여 지도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려요. 초급반 시간을 함께 해온 우리 모두 하나님께 멋진 연주로 영광 올릴 그날을 기대하며 더딜지라도 기쁨으로 함께 걸어가요~모든 영광 하나님께 올립니다!♡

기초반 이재현님
주일예배 때 목사님의 광고 말씀을 통해 감신대 평생교육원 바이올린 선교음악학과 수강생 모집을 알게 되었고 여러 악기연주에 출중하신 유명한 교수님께 이렇게 좋은 기회에 배울 수 있다는 건 정말 특권이라 생각하여 기회를 잡았다.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음을 12주간 내내 체험할 수 있었다. 바이올린을 처음 접해보았는데도 불구하고 불과 2 주차 만에 찬양곡(좋으신 하나님)을 연주하는 내가 너무도 신기하였다. 이런 내 모습을 동영상 촬영도 하여 소중히 간직도 해보았다. 바이올린을 이렇게 쉽게 배울 수 있는 건지 몰랐다. 한 학기가 너무도 빨리 지나갔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외부활동이 불편한 이때 바이올린연주로 생활의 활력소가 되었고, 직장을 다니지만, 양질의 알찬 수업 덕분에 기초반인데도 불구하고 종강연주에는 중급반이랑 합주도 하고 7곡도 무난히 소화할 수 있었다. 곡목 선택도 난이도와 대중성에 맞는 탁월한 선택으로 관객과 호흡하며 재미있게 연주를 할 수 있었다. 소싯적 피아노를 잠깐 배우다 만 것이 나이가 들어도 후회가 되어 한 번쯤 도전에 보고 싶었지만, 중간에 포기할까 싶어 선뜻 용기를 못 내었는데... 주님께서는 나의 맘속 깊은 주님을 향한 찬양의 갈망, 이웃을 향한 복음의 열정을 이미 아시고 감신대 평생교육원 바이올린 선교음악학과를 만나게 하셨나보다. 왕초보인 내가 바이올린 선교 음악에 비전을 갖게 되었으니 앞으로 남은 2학기와 3학기에도 아름다운 선율을 잘 뽑아내어 풍성한 치유와 사랑의 열매로 주님께 보답하길 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