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후에 일어난 일들
체험 후에 일어난 일들
  • 이구영
  • 승인 2021.11.1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적 체험은 믿음의 길을 끝까지 완주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웨슬레 목사님도 이성, 전통과 더불어 체험을 중요하게 생각했었고 그 바탕 위에서 성경이 해석되어야 함을 말씀하셨습니다. 베드로도 바울도 영적 체험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이사야도 마찬가지입니다. 웃시야 왕이 죽고 나라가 혼란스러울 때 그는 성전을 찾았습니다. 외국의 침략도 예상이 되어 국방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경제적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었습니다. 왕이 없는 나라에서 범죄는 예상 가능한 일들이었습니다. 또, 서로 돈 때문에 다투려는 시대에, 이사야는 성전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나라를 위해 기도하던 그때 환상가운데 하나님을 뵈었습니다. 현실 문제가 참 문제가 아니라 영적인 문제가 참 문제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천사를 보았고, 회개가 이어졌습니다.

여기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영적인 체험 후에 교만해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마귀의 꼬임에 넘어간 사람들입니다. 영적인 세계를 이해 못하는 사람도 문제이지만, 영적인 체험 후에 교만해지는 사람도 문제입니다.
그런데 이사야는 회개가 이어졌습니다. 죄가 보였습니다. 고개를 들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음성이 들렸고 결단으로 이어졌습니다. 아무도 들으려하지 않는 이야기를 전해야 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끝까지 말씀 따라 순종하며 죽겠다는 결단도 하게 되었습니다.

영적 체험 - 회개 - 결단!

이사야의 위대함을 느끼게 하는 장면입니다. 체험이 줄어든 시대에 하나님께 더 깊이 파고들며 영적인 체험을 사모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하나님과의 만남이 깊어질수록 내 죄를 크게 보며, 회개하는 삶 속에 주님의 뜻에 맞는 결심들과 행동들이 이어지는 삶을 사모하게 됩니다.

영적 체험 - 회개 - 결단!

한번쯤 깊이 묵상해볼 연결 단어들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