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속회개론 – 속회! 알고 계십니까?
[신간도서] 속회개론 – 속회! 알고 계십니까?
  • 송양현
  • 승인 2021.11.1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산하 속회연구원(원장 곽주환, 이사장 유영완)에서는 ‘속회개론 – 속회! 알고 계십니까?’를 출판했다.

‘속회개론’서 출판에 대해 천호제일교회를 담임하는 장이규 목사(속회연구원 상임이사)는 ‘속회가 단순히 성경공부를 위한 모임, 예배만을 위한 모임이 아니며 동시에 단순히 관리 차원의 조직이나 제도가 아니라 성화를 이루는 도구’라고 강조하면서, 이번에 출판된 책에는 ‘속회란 무엇인가?’, ‘어떤 역사를 통해 지금에 이르게 되었는가?’, ‘현재 그리고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인가?’를 풀어내는 책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총 9장이 구성을 통해 제1장부터 제4장까지는 교회와 속회의 역사적, 신학적 배경을 다루고, 제5장부터 제9장까지는 실제 교회에서 삶을 변화 시키는 속회를 어떻게 조직해 운영할지에 대한 실제편을 다루고 있어 개론서에 그치지 않고 목회 현장에서의 실제까지 담아내고 있는 활용서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판된 ‘속회개론’ 3개 신학대학 학생들(속회관련 과목의 교재로 활용될 예정)과 교회 목회자, 그리고 속회 지도자들의 연속교육과정을 위한 책으로 속회연구원에서 직접 연구 및 제작, 출판까지 맡아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위드코로나와 연말을 맞아 개체교회가 새롭게 속회를 구성하고 교회를 리빌딩하는데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책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통은 생명의 말씀사를 통해 전국 기독교서점과 온라인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며 정가는 17,000원 이다.

목차

part 1 속회의 이해
1. 교회란 무엇인가?
2. 속회란 무엇인가?(역사적 배경 I)
3. 속회란 무엇인가?(역사적 배경 II)
4. 속회의 신학적 이해

part 2 속회의 실제
5. 속회 토양 작업
6. 속회의 양육과 돌봄기능
7. 속장의 자질과 리더십
8. 속회의 성장과 배가 증식
9. 연련에 따른 다양한 속회 운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