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11월 27일 회장 이. 취임 예정
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11월 27일 회장 이. 취임 예정
  • 김오채
  • 승인 2021.10.19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어-선배를 받들고 후배도 섬기는 원로장로회(시133:1)
*제2차 실행위원회 개최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 철) 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회장 김태진 원로장로)는 10.19(화) 연합회 사무실(종로구 인사동 소재-태화빌딩/순화클럽방)에서 제2차 실행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지방회 원로장로회 회장 건강복지활동의 건 ▲회장 이. 취임의 건 ▲임원수련회 개최의 건 ▲고문추대의 건 등의 현안을 처리하였다.

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제2차 실행위원회 회의-회장 김태진 원로장로

 

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제2차 실행위원회 개최
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제2차 실행위원회 개최

▶개회예배

모종인 원로장로(노원지방회 원로장로회 회장)가 인도, 박부원 원로장로(은평동지방회 원로장로회 회장)가 대표기도, 인도자 모종인 원로장로가 성경(골4:6)봉독, 류학선 원로장로(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재정부회장)가 “우리는 진리의 나팔수”란 제목으로 설교, 총무 고금규 원로장로의 광고 후, 주기도문으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개회예배 인도-모종인 원로장로
대표기도-박부원 원로장로
광고-총무 고금규 원로장로

▶개회예배 설교
유학선 원로장로(재정부회장)는 골4:6을 통하여 “우리는 진리의 나팔수”란 제목으로 설교하였다. 우리가 하고 있는 말, 언어는 이야기하는 사람의 태도나 억양, 내용의 깊이에 따라 울게도, 웃게도 한다.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듯이 상대로 하여금 좋은 감정을 느끼도록 하는 말이 바른 도리가 된다고 생각한다. 진정한 나팔수로서 외쳐야 할 말이 어떠한 것인지 골로새서 4장 6절 말씀을 통해서 함께 생각해 보고자 한다.

첫째로, 나팔수는 은혜로운 말을 항상 해야 합니다.

◊은혜로운 말을 하려면, 말하는 사람이 참다운 신앙인의 모습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신앙의 법칙도 심은 대로 거두는 법으로서 예수천당, 불신지옥을 외치며 복음을 전한 최권능 목사님이 일본 순사의 고문을 받으면서 때릴 때마다 예수천당을 외친 것은 예수로 충만한 삶을 살았기 때문 이였음을 잘 보여주고 있다.

◊아무리 은혜로운 말이 쌓여 있어도 물이 수도관을 통해서 흐르듯, 흐르는 통로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잘 말하려면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늘 저장하고 말 잘하려는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잘 말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둘째로, 말한 때 소금의 맛을 냄과 같이 시의적절한 상황에 맞는 말을 해야 합니다.

◊상황에 맞는 말을 하려면 깊이 생각하지 않고 그냥 내뱉는 말을 해선 안 됩니다. 말하기 전 자신에게 물어보고, 상대방에게 덕이 되는 말인지, 입장을 바꾸어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적정한 말을 하는 이유는 말은 내 신상을 표시하는 것이지만, 하나님이 다 듣고 계시므로 성숙하게 말을 해야 합니다. 때문에 우리가 사용하는 인어는 “믿음의 언어", “희망의 언어", “칭찬의 언어"가 되어야 하며, “불신의 언어”, “부정의 언어”, “절망의 언어”, “배신의 언어"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우리 사회는 갑자기 찾아온 펜데믹(Pandemic)으로 인해 정치, 경제, 사회를 비롯해서 종교계까지도 모두가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오늘 우리를 향한 모습은 은혜로운 말을 격에 맞게 진정한 나팔수가 되어 외치라는 것입니다. 어느 때보다도 격려하고 위로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필요한 때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에게 찾아 온 현실 앞에서 “때문에” 절망하지 않고 오히려 "덕분에“ 감사하는 여유 있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믿음의 선배들은 자신의 실체를 발견한 "회개"운동을 통해서 감리교 부흥의 터닝 점을 만들었습니다. 믿음의 선배들을 거울삼아 오늘 우리에게 주신 희망의 나팔수가 되라는 메시지를 통해서 절망을 기회로 바꾸라는 성령운동이 일어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설교-류학선 원로장로

▶제2차 실행위원회 회의

◊개회선언

제2차 실행위원회 회의는 김태진 회장의 주관으로 2021.04.01.-2021.11.19. 기간 중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21분의 원로장로님들을 위한 묵념을 드린 후 개회선언하였다. 

개회선언-회장 김태진 원로장로

 

소천한 21분의 회원을 위한 묵념

◊김종인 직전회장 인사

회장에서 물러난지가 6개월 정도 밖에 않되었는데도 벌써 21분의 회원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것을 보니 인생무상함과 인생이 참으로 짧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쪼록 건강을 잘 챙기시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여, 그리고 성심을 다하여 봉사 헌신함으로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원로장로로서 살다가 천국에서 큰 상급 받기를 소망한다고 인사하였다. 

인사말씀-직전회장 김종인 원로장로 

◊김태진 회장 인사 말씀

본회 실행부위원회 위원님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물심양면의 협조로 본회가 효율적이고 은혜스럽게 운영되어서 회장으로서 참으로 행복함을 느끼며 먼저 이렇게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아울러 모든 임원님들께도 머리 숙여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다고 인사하였다. 또한 회장 취임 후 약 6개월 동안 21분의 회원님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천국에서 우리를 지켜보시리라 생각하며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환절기와 코로나-19가 겹쳐있으니 더욱 건강을 잘 챙길 것도 당부하였다.

회장 인사말씀-김태진 원로장로
건강복지 활동 사업 보고-건강복지위원장 오선차랑 원로장로
회계보고-회계 기근호 원로장로
안건 통과 장면
폐회기도-김달식 원로장로

◊안건 처리

1)지방회 원로장로회 회장 건강복지 활동의 건

●일시-2021.11.11.(목) 오전 11시
●장소-서울식물원(서울시 강서구 소재)
●참석대상-지방회 원로장로회 회장
●참가 회비-1인당 10,000원

2)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일시-2021.11.27.(토) 오후 4시
●장소-성천교회(서울시 노원구 소재)

3)고문(4명)추대 및 임원(기획위원/1명) 추가 임명

●고문 추대(김승회 원로장로/은평지방회 수색교회, 김연배 원로장로/은평동지방회 진관교회, 장금옥 원로장로/서대문지방회 창천교회, 정의승 원로장로/마포지방회 열림교회)
●임원(기획위원/1명) 추가 임명(염영식 원로장로/성동광진지방회 꽃재교회)

4)예산전용의 건

●임원수련회 개최 비(총 20,000,000원) 중 5,000,000원을 회의비로 전용
●전용사유-물가 상승에 따른 회의비 부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