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환경 가치 다양성을 한 자리에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환경 가치 다양성을 한 자리에
  • KMC뉴스
  • 승인 2021.10.1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명숙(주천중2), 원대연(주천중1),최명서 군수, 원세진(주천중3), 신형주(주천중3)

기독교대한감리회 교육국 (사)아름다운청소년들)에서 10월 16일(토)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함께가치축제(Togther. Value. Festival)가 가치청소년기획단에 의해 개최된다. 함께가치축제에는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영월문화재단, 영월군도시재생센터, 세경대학교가 함께한다.

축제당일 오후 2시에는 청소년들이 만들어낸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를 개장할 예정이다.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는 주천강 둘레길, 주천강, 연꽃단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등 지역사회 전체를 생물다양성 체험과 교육, 놀이터 등으로 청소년들이 진행하고 참여해온 것의 집합체이다. 지난 한 해 동안 활동한 사회참여 및 지역 활성화에 대한 노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하는 일종의 테마파크로 운영 될 예정이다.

이에 지난 10월 5일 가치청소년기획단 청소년들은 영월군청과 영월군의회를 방문하여 영월군 최명서 군수와 군의회 손경희 의장에게 초대장을 전달했다. 방문한 청소년들은 지역자원으로 직접 만든 효소를 전달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지역 자원탐색 및 개발 등 그동안의 활동을 소개하고 다양한 정책제안을 하였다.

최명서 군수는 “청소년이 환경을 위한 일들을 시작한 것이 의미 있다.”며 “일정을 맞추어 꼭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손경희 의장은 “지금 관심 갖고 있는 의미 있는 활동들을 진로로 이어나가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제안을 논의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격려하였다.

10월 16일 10시~18시까지 진행되는 함께가치축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예약제와 워킹스루 등을 통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 된다. 오후 2시에는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개장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치청소년기획단과 손경희 의장
가치청소년기획단과 손경희 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