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빛교회 제7대 담임목사 정요섭 목사 취임
아침빛교회 제7대 담임목사 정요섭 목사 취임
  • 김오채
  • 승인 2021.10.03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도들 앞에 좋은 목사가 되겠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성동광진지방회(감리사 이명현 목사) 아침빛교회는 10.3(주일) 제7대 정요섭 담임목사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아침빛교회 제7대 담임목사 정요섭 목사 취임
아침빛교회 제7대 담임목사 정요섭 목사 취임

취임 감사예배는 이명현 감리사(성동광진지방회)의 집례로 서울연회 이광호 감독의 말씀선포 및 담임목사와 교인에게 부탁할 말씀, 목사 취임 문답(이광호 감독이 담임목사와 아침빛교회 교인에게), 취임선언 후 이광호 감독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집례-이명현 감리사
대표기도-윤영자 목사
성경봉독-유재수 장로
특주-정다은(아침빛교회 청년)
헌금기도-곽형석 목사
광고-신영희 장로
아침빛 교회-시무. 원로장로
임사자 일동
축도-이광호 감독

정요섭 목사는 이광호 감독의 문답에서 “기도하며 말씀을 선포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며, 기독교대한감리회의 교리와 장정을 지키며 교인들에게 가르치고, 목사로서 신앙과 생활에 흠이 없도록 노력할 것과 교회가 평안하도록 항상 교인들과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교인들도 정요섭 목사의 취임을 환영하며 물심양면으로 담임목사를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취임목사 소개-우 정요섭 목사, 중앙 오은주 사모, 좌 정다은 딸
취임목사 문답-이광호 감독과 정요섭 목사
성도들에게 문답-이광호 감독
교인들에게 문답-아침빛교회 교인

제7대 담임목사로 취임한 정요섭 목사는 감사의 인사를 통하여 목회를 시작하면서부터 저 자신을 위한 기도는 단 하나뿐이었다. 그것은 “좋은 목사가 되는 것, 어떤 부연 설명도 필요 없는 ”좋은 목사“가 저의 꿈이고, 기도 제목이며, 소망이다. 좋은 목사가 되기 위해 하나님의 손길과 선배 목회자, 동료, 후배를 비롯하여 함께 신앙생활 하는 성도들의 손때가 묻어야 한다고 믿는다. 오늘의 나는 무수한 이들의 손때가 묻은 결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를 아는, 제가 아는 모든 분에게 감사를 드린다. 아침빛교회에 담임목사로 불러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청빙 과정에 기도와 마음을 모아준 성도들 앞에 더욱 ”좋은 목사“가 되기 위해 기도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겸손하지만 비굴하지 않고 당당하지만 교만하지 않음을 평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살아왔으며 앞으로 이 좌우명대로 살며 ”좋은 목사“가 되어 하나님의 기쁨이 되겠다고 인사하였다.

취임감사인사-제7대 담임목사 정요섭

이광호 감독(서울연회)은 학2:9을 통하여 “이 성전의 나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란 제목으로 설교하면서 담임목사와 교인에게 부탁할 말씀을 전하였다. 담임목사로 취임한 정요섭 목사가 감사인사에서 “좋은 목사”가 되겠다고 했는데 그럼 좋은 목사가 가져야 할 덕목은 무엇일까? 개인적으로는 좋은 성품 및 인격, 지성과 영성을 갖추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정요섭 목사는 이 4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어 분명 좋은 목사이다. 라고 여겨진다. 목사는 좋은 교회를 만나야 하고 성도는 좋은 목사를 만나야 행복해진다. 행복한 좋은교회는 목사와 장로와 성도들이 영적으로 조화를 잘 이루어야 만들어 질 수 있다. 첫째로 목사는 언약궤(법궤)를 메고 요단강 한 복판에 서서 모든 성도가 지나갈 때까지 버티고 있어야 하며 이는 성도들을 위한 목숨을 건 사역이다. 이 사역을 잘 감당하여 한다. 둘째로 장로는 목사보다 앞서는 것이 아니라 교회 내에 세워진 영적질서에 순응하면서 뒤에서 묵묵히 목사를 돕는 동역 자가 되어야 한다. 셋째로 성도는 자기의 목소리를 내지 않고 담임목사를 신뢰하고 믿고 기다려 줄줄 알아야 한다. 이런 관계가 형성될 때 교회는 행복해지며 좋은 교회가 되는 것이다. 아침빛교회가 이러한 교회가 되어 지기를 당부하면서 이제 새로운 목사가 취임하였으니 옛 것과 비교하는 습관을 버리고 지금 나와 함께 하는 목사가 최고라고 여기며 나의 하나님, 나의 교회, 나의 목사가 최고라는 영성으로 아침빛교회의 나중이 이전 영광보다 크게 나타날 것을 확신하며 취임목사와 성도들의 멋진 만남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이전보다 나중에 크게 나타나기를 축복하였다.

설교-이광호 감독
취임감사예배 장면

(정요섭 목사의 주요 학력 및 경력)

▶학력
○감리교신학대학 졸업(신학사)
○감리교신학대학 신학대학원 졸업(실천신학, 설교학 전공)

▶목회경력
○서울남연회 강서동지방(현 양천지방) 만남교회 담임
○서울연회 마포지방 꿈의교회 부담임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 꿈이있는 미래교회 담임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 아침빛교회 담임

▶교계경력
○2011~2013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 서기
○2013~2015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 교육부총무
○2013~ 현재 서울연회 5day 영성형성 아카데미 리더십 위원
○2021.1~현재 북한회복 감리교연합 사무총장
○2021.5~현재 서울연회 미래목회연구 특별위원회 위원

▶저서
1)이야기로 푸는 열린예배(2002, 카르디아 공저, 기민사)
2)문자메시지 전도양육(2010, 나침반 출판사)
3)365일 자녀축복 안수기도문(2011, 나침반 출판사)

▶가족소개
○사모 오은주/한양여전 도예과 졸업, 방송통신대학 유아교육과 졸업(마음이 따뜻하고, 섬세하게 섬기며, 성도를 품에 안고 기도하는 사모)
○자녀 정다은/이화여대 사회학과 재학 중(지혜롭고,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세밀히 살피며 기도하는 건강한 청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