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의전화 X 틱톡
한국생명의전화 X 틱톡
  • KMC뉴스
  • 승인 2021.09.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나와걷자 챌린지’ 진행

한국생명의전화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나와걷자챌린지를 진행한다.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나와걷자챌린지는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한 자살예방캠페인이다.

한국생명의전화는 틱톡과 함께 “나와걷자 챌린지”를 통해 자살예방은 어려운 일이 아닌, 누구나 함께 지켜나가야 하는 소중한 일임을 알리고자 9/1부터 12일간 간단한 영상을 업로드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싱어송라이터 적재, 한국생명의전화 홍보대사 박지헌(V.O.S)과 강시라 등 취지에 공감한 셀럽들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한국생명의전화는 2006년도부터 매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 (9월 10일)을 맞아 전 국민 인식개선 캠페인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국내 자살률이 감소하기를 바라는 의미로 올 해는 ‘대한민국 하루 평균 자살 사망자 수_37.8KM’를 환산한 거리를 걷는다. 작년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한 장소에 모이지 않고, 언택트로 각자 걷고 싶은 어디서나 8천명의 러버커들과 함께 걸음을 통한 자살예방 실천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취지에 공감한 틱톡은 대한민국의 자살예방을 위해 후원에 동참하며 생명사랑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9월 4일(토)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라이브워크’는 한국생명의전화 틱톡 계정(@walkingovernight)에서 진행되는 틱톡 라이브를 통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한국생명의전화 하상훈 원장은 나와걷자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이 나의 주변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와걷자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틱톡에서 #나와걷자챌린지 해시태그를 검색하거나 한국생명의전화(@walkingovernight)와 틱톡포굿(@tiktokforgood_korea) 계정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