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회를 중심으로 건강한 교회 부흥을 꿈꾸는 사람들
속회를 중심으로 건강한 교회 부흥을 꿈꾸는 사람들
  • KMC뉴스
  • 승인 2021.07.12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회를 중심으로 건강한 교회 부흥을 꿈꾸는 속회연구원(이사장 유영완 감독/ 원장 곽주환 목사) 은 지난 7월 8일(목)~9일(금)까지 충주남부교회(담임목사 김광일)에서 제6회 속부모 모임(속회를 중심으로 건강한 교회 부흥을 꿈꾸는 사람들의 모임) 및 전체 이사연수회를 열었다.

먼저 1부 예배는 곽주환 목사(원장/베다니교회)의 사회로 안임기 목사(송천교회)가 기도하고, 김광일 목사(회계 이사/충주남부교회)가 마태복음 5:13~16절의 본문을 가지고, ‘소금과 빛’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광일 목사는 교회가 소금과 빛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예수님을 닮은 평신도 리더십을 잘 세워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충주남부교회는 이 평신도 리더십을 세우기 위해 속회를 통해 평신도들을 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렇게 훈련된 속장과 속도원들은 교회 중심에서 소금과 빛의 사명을 가지고 아름답게 주어진 사역을 감당하고 있음을 소개하면서 코로나 시대, 속회를 중심으로 건강한 교회 만들기를 위한 다양하고도 구체적인 방법들을 참석한 이사들에게 전하고, 나누었다.

이후 유영완 감독(이사장/하늘중앙교회)은 이사들을 대표해 김광일 목사와 충주남부교회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전달했으며, 참석한 모든 이사들은 충주남부교회의 건강한 부흥을 위해 함께 간절히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김종석 목사(상임연구실장)가 알리는 말씀을 전하고, 김철한 감독(제 1대 원장)이 축도함으로 1부 예배를 마쳤다.

2부 순서 시간에는 곽주환 원장의 사회로 「속회개론서」(출판 준비중) 공동 저자 6인의 ‘속회! 알고 계십니까?’라는 주제로 이사 전체 연수회가 진행되었다. 1강은 최이우 목사(종교교회)가 ‘교회의 성경적 이해’라는 주제로, 2강은 박동찬 목사(일산광림교회)가 ‘속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3강은 최범선 목사(용두동교회)가 ‘속회의 기능’이라는 주제로, 4강은 최문기 목사(온천중앙교회)가 ‘속회의 양육과 돌봄의 기능 & 속장의 자질과 속장리더십’이라는 주제로, 5강은 박용호 감독(익산영생교회)이 ‘속회의 토양작업’이라는 주제로, 6강은 김동현 목사(부원장/은평교회)가 ‘속회의 성장과 배가 & 연령에 따른 다양한 속회’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으며, 유영완 이사장이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마무리 기도를 하므로 전체 이사 연수회를 마쳤다.

또한 3부 순서 시간에는 곽주환 원장의 사회로 참석한 모든 이사들이 2021회기년도 신임 이사들과 함께 친교의 시간을 가지며, 서로를 위로하고,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이번 속부모 모임과 전체 이사 연수회는 충주남부교회의 전적인 지원과 헌신속에 진행되어 참석한 모든 이사들에게 큰 감동을 선물했다.

이번 속부모 모임과 이사 전체 연수회를 통해 참석한 이사들은 코로나시대 건강한 교회 부흥의 대안은 ‘속회’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속회를 통한 건강한 교회 부흥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1박 2일의 모든 모임을 은혜 가운데 마쳤다.

사회-곽주환 목사(원장, 베다니교회)
기도-안임기 목사(송천교회)
말씀-김광일 목사(회계이사, 충주남부교회)
감사의인사-유영완 감독(이사장, 하늘중앙교회)
알리는 말씀-김종석 목사(상임연구실장)
축도-김철한 감독(제 1대 원장, 오목천교회)
전체 사진
이사전체연수회 사회-곽주환 원장
이사연수회 1강-최이우 목사(종교교회)
이사연수회 2강-박동찬 목사(일산광림교회)
이사연수회 3강-최범선 목사(용두동교회)
이사연회수 4강-최문기 목사(온천중앙교회)
이사연수회 5강-박용호 감독(익산영생교회)
이사연수회 6강-김동현 목사(부원장, 은평교회)
이사연수회 모습
이사연수회 마무리 기도-유영완 이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