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전국연합회 정기임원회의(7월) 개최
교회학교전국연합회 정기임원회의(7월) 개최
  • 김오채
  • 승인 2021.07.09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주 안에서 배운 바를 실천하는 교회학교(빌4:9)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 철) 교회학교전국연합회(회장 하옥산 장로)는 7.8(목) 공주제일교회(담임목사 윤애근)에서 남부연회연합회(윤주황 장로) 주관으로 개회예배를 드린 후 2021년도 7월 정기임원회를 개최하고 회무처리 하였으며 참석임원들은 공주기독교박물관(등록문화재 472호, 박물관 충남 제39)을 관람하였다.

교회학교전국연합회 정기임원회의(7월)
임원회의 사회-회장 하옥산 장로
교회학교전국연합회 정기임원회의(7월)

제1예배는 윤주황 장로(남부연회연합회 회장)가 사회, 박노민 장로(남부연회연합회 직전회장)가 대표기도, 김규섭 장로(남부연회연합회 총무)가 성경(삼상1:22, 7:13)봉독, 공주제일교회여선교회가 특별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고, 윤애근 목사(공주제일교회 담임)가 삼상1:22, 7:13을 통하여 “성전(성소)의 거룩함으로 학습하게 하라”란 제목으로 설교와 성만찬 성례집례, 허준환 장로(남부연회연합회 회계)가 헌금기도, 총무 박긍용 장로의 광고 후, 윤애근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개회예배 사회-윤주황 장로
개회예배
성경봉독-김규섭 장로
특송-공주제일교회 여선교회
헌금기도-허준환 장로
광고-총무 박긍용 장로
축도-윤애근 목사

박노민 장로(남부연회연합회 직전회장)는 다음세대를 세워가기 위하여 세워주신 교사들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부르심의 소명 가운데 죽도록 충성하는 마음 및 열정을 부어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였으며, 교사들은 다음세대들이 당하는 아픔을 공감하고, 날마다 기도에 힘쓰며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듣고 배우고 묵상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인도하여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였다. 특별히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지난 7-80년대의 교회학교의 부흥으로 교회가 크게 부흥되었음을 기억하고 무너져 가는 교회학교를 세우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는 교회학교임원들이 다 되게 인도하여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였다.

대표기도-박노민 장로
개회예배-기도장면

윤애근 목사(공주제일교회 담임)는 사사시대의 마지막 사사로써 뛰어난 영성을 지닌 사무엘의 영성은 한평생 성전에서의 거룩한 학습을 통하여 형성되었다고 본다. 육신을 가진 인간의 존재에 거룩한 영성이 학습되고 경험될 때에 인간 존재의 본래적인 변화가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우리 시대는 각종 전염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예측할 수 없는 환경과 사회적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불확실한 예측할 수 없는 시대 속에서도 하나님께로 향한 우리의 걸음은 멈출 수 없다. 이 걸음을 날마다 더 복되게 하는 것이 성전 성소에 있는 거룩함으로 학습하고 경험하는 일임을 결코 잊지 마시기를 바라며 세상 끝날 까지 하나님께서 교회학교 임원들과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축복하였다.

설교-윤애근 목사
성만찬 집례-윤애근 목사
성만찬 성례
성만찬 성례

제2부 2021년도 7월 정기임원회의는 임원65명의 참석으로 개회되었으며 전차 회의록과 제47차 전국어린이 찬양제 개최 결과 보고는 회의 자료에 의하여 문서로 원안대로 통과되었고, 회계보고는 8월 정기임원회의 시 보고하기로 위임되었으며 향후 추진 사업안건 처리는 다음과 같다.

▶전국임원연수 안
①추진위원장-최삼영 장로(호남특별연회연합회 회장)
②일정-2021.09.06.-09.07(1박2일)
③장소-경북 울릉도와 독도
④임원-50명 정도(여려가지 환경적인 요인을 검토하여 증원 하도록 추진위원장에게 위임)

임원연수안 설명-최삼영 장로
임원연수안 설명-최삼영 장로
질의 및 의견 제시-맹익재 장로

▶제12회 성경골든벨 대회 개최 안
①추진위원장-서순종 장로(서울연회연합회 회장)
②일시-2021.10.16.(토) 오후 1시
③장소-감리교신학대학교 채플관
④참가임원-총220명(각 연회에서 추천한 초등 10명, 중. 고등 10명)
⑤등록 마감-2021.10.04.
⑥출제범위-초, 중. 고등 동일(구약-여호수아,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에스겔, 신약-데살 로니가전후서, 요한1.2.3서, 유다서)
⑦특전-각 부 성경골든벨 울린 자-감리교신학대학교, 협성대학교, 목원대학교, 배제대학교 의 각 신학부에 입학 시/ 입학금 및 4년간(B+학점 이상) 전액 장학금 지급
*CTS와 공동개최의 건은 코로나-19 사태를 보아가며 조율하기로 추진위원장에게 위임)

제12회 성경골든벨 개최안 설명-서순종 장로
의견발언-윤주황 장로
의견발언-김진열 장로
기타안건 -의견제시/배근무 장로
폐회기도-표석은 장로

▶공주기독교박물관 소개
1896년 스크랜턴 선교사가 삼남지역에 첫발을 내딛은 후 1902년 시작된 수원 이남의 최초 감리교회인 공주제일교회는 1931년 지어진 예배당이 2011년 등록문화재 제472호로 지정되었고, 2018년 박물관으로 개관되어 문화선교의 지평을 열었으며 독립운동(유관순 열사 배출)을 주도하며 근현대 역사와 문화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다.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 www.gongjuchm.com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공주기독박물관 전경
공주기독박물관 전경
신홍식 목사 동상-공주제일교회 제9대/3.1만세운동 민족대표 33인 중 1인
박물관 관람
박물관 관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