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선교회, 육군 3사관학교 전반기 생도영성수련회
군선교회, 육군 3사관학교 전반기 생도영성수련회
  • 송양현
  • 승인 2021.06.3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군선교회(이사장 김정석감독)는 27일에 육군 3사관학교 군종참모의 요청으로 기독생도 영성수련회 후원하고 진행했다.

육군 3사관학교는 1968년에 대한민국 육군 장교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학교로서, 전문대학 졸업 및 4년제 2학년 수료이상 학력자의 편입학을 통해 3, 4학년에 재학하게 된다. 특히 요즘 젊은이들 가운데에는 군생활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대학 생활 중에 3사관학교에 편입하여 군생활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이며, 현재 3사관학교에는 감리교신학대학교에서 2학년을 마치고 3학년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생도도 있다.

이번 영성수련회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한 정신적 피로감을 해소시켜 주면서 삶의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련회는 군종참모의 사회로 온라인 동영상으로 설교와 격려를 전했다. 군종목사를 지낸 서부중앙교회 최대용 목사는 믿음을 사용하라는 제목으로 마태복음 5장 13-16절 본문을 통해 “마음속에만 잠겨있는 믿음이 말과 행동으로 표현될 때 그 위력이 천배까지 나타난다”고 설교했다.

기지시 교회 김대희 목사는 자신의 아들도 군복무 중인 군인가족이라고 소개하면서, “코로나로 인해 생기는 정신적 피로감을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을 극복하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바라봄으로 우리 또한 이겨낼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 당진 신평교회 홍용관 목사는 “예수님의 승천 후에 제자들이 세상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이 생겼을 때,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기도함으로 성령을 받고 권능 받아 예수님을 구세주로 전하였다. 수련회에 모인 생도들도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바라보면서 기도하는 시간을 갖자. 코로나로 인하여 생긴 피로감도 가시고 두려움이 사라지고 자유한 마음이 생길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춘천중앙감리교회(심성수 목사)의 국내선교팀장 박안식 권사의 후원이 있었다. 육군 3사관학교 25기인 박 권사는 현대자동차 춘천지점 부장으로 근무 중에 있으며 2021년 판매장인 등극에 감사하여 군선교의 마중물이 될 3사관학교 생도들에게 작은 힘과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수련회를 후원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