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의 풍성함으로 축복하는 원로장로가 되라
노년의 풍성함으로 축복하는 원로장로가 되라
  • 김오채
  • 승인 2021.03.1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로장로회서울연회연합회, 확대회장단 초청 위로

원로장로회서울연회연합회(회장 김종인 장로)는 3.16(화) 태화복지회관(종로구 인사동 소재)에서 지난 1년 동안 예기하지 못한 코로나-19 펜데믹 사태로 일상생활의 변화와 성전예배 제한과 모든 소모임의 금지 등으로 위축되어 있는 13개 지방회장 및 총무와 연합회 집행부 임원진을 초청하여 영과 진리로 하나님께 예배드린 후, 식사대와 롤 케익을 선물로 증정하면서 위로하였다.

원로장로회서울연회연합회, 확대회장단 초청 위로
회장 김종인 장로
원로장로회서울연회연합회, 확대회장단 초청 위로

확대회장단 위로예배는 준비위원장 변준일 장로(재정부회장)가 사회, 안종협 장로(기획부회장)가 대표기도, 이광호 감독(서울연회)이 시92:12-15을 통하여 “노년의 풍성함으로 축복하는 삶”이란 제목으로 설교, 안종원 장로(원로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가 격려사, 총무 오선차랑 장로의 광고 후, 이광호 감독의 축도로 위로예배를 마쳤다.

사회-변준일 장로
광고-총무 오선차랑 장로
축도-이광호 감독

안종협 장로(기획부회장)는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펜데믹 사태가 우리들의 잘못으로 인하여 발생한 재앙으로 왔음을 고백하며 회개합니다. 그러나 “전염병이 내 백성가운데에 유행할 때에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쳐주신다”는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오니 우리들의 죄를 용서하시고 이 재앙을 하루 속히 거두어 주시어 우리들의 일상생활이 자유롭게 하여 주시고 다 같이 함께 모여 하나님께 예배하게 하시며, 서로 위로하고 교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였다.

대표기도-안종협 장로
에배 참석자 기도 장면

이광호 감독(서울연회)은 원로장님들의 노년이 더욱더 주님의 은혜가운데 풍성해 지기를 소망한다. 비록 육신적으로는 약하지만 그러나 영적인 풍요함이 더 넘치시리라 믿는다. 그러한 영적인 풍성함을 가지고 후배 장로들과 교회와 성도들과 목회자들을 축복하여 주기를 바란다. 교회가 아름다워 지는 것은 원로장로님들의 축복에 달려있고, 이렇게 축복할 때 모든 성도들이 행복해진다. 의인은 종려나무와 같이 번성하며 레바논의 백향목 같이 성장한다. 이는 여호와의 집에 심겼음이고, 우리 하나님의 뜰 안에서 번성하며, 이는 늙어도 여전히 결실하여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다고 시인은 노래하고 있다. 이러한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는 것이 우리 원로장로님들의 삶이되기를 소망하면서 축복한다. 풍족하고 거룩한 손을 드셔서 교회와 성도들과 목회자들을 축복하는 원로장로님들이 모두 되시면 서울연회와 연회에 속한 모든 교회들이 행복해지고 목회자들이 행복한 목회를 하며, 서울연회가 “새 길을 열어가는” 연회가 되어 힘 있게 나아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 코로나-19 펜데믹 사태로 힘들어 하는 교회들을 힘닿는데 까지 돕고 있지만 여전히 힘들어 하고 있다. 따라서 원로장로님들이 그 영적 풍성함을 가지고 거룩한 손을 들어서 연회와 교회를 축복하여 주시면 힘들어 하는 많은 교회들과 연회가 행복해지리라 믿으며 축복하는 원로장로님들과 연합회가 되어 지기를 소망하며 축복하였다.

설교-이광호 감독
원로장로회서울연회연합회, 확대회장단 초청 위로예배

안종원 장로(원로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는 코로나-19 펜데믹 사태로 모이기가 어려운 이 때에 확대회장단을 초청하여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위로하는 모임을 갖고 있는 김종인 회장님을 비롯한 총무 오선차랑 장로님과 집행부의 노고와 봉사 헌신을 주님의 이름으로 치하하며 격려한다. 예수님께서 산상수훈(마5:37)에서 너희는 오직 “옳다, 옳다”, “아니다, 아니다” 하라. 이에 지나는 것은 악에서 나느니라. 라고 말씀하셨다. 정직한 사회는 공정한 나라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이 나라에 정의가 하수처럼 흐르기를 기도하면서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을 더욱 힘써 감당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한다 말하면서 격려사 하였다.

격려사-안종원 장로

김종인 장로(원로장로회서울연회연합회 회장)는  차기 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이영호 장로(은평지방 은평교회)를 임명하고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임원선출을 위한 정기총회는 오는 4.20(화) 오전 10시, 태화복지회관에서 개회예배를 드리고 예배 후 지방별로 투표시간을 정하여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러고 밝혔다.

선거관리위원장 임명장 수여-좌 이영호 장로, 우 김종인 회장
선거관리위원장 임명장 수여-좌 이영호 장로, 우 김종인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