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신대 평신도지도자 과정 개강 안내
감신대 평신도지도자 과정 개강 안내
  • KMC뉴스
  • 승인 2021.01.2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리교신학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평신도지도자 과정' 이 3월 8일 월요일에 개강한다. 1학기당 4과목씩 모두 16개 과목을 매주 월요일 마다 배우는 이 과정은 학력과 연령에 제한이 없이 평신도를 위한 강좌로 개설된다.

'평신도지도자 과정'은 구약, 신약 등 성경 과목 외에 여성 리더십, 목회와 영성, 교회와 사회, 신앙과 윤리, 예배 구성하기, 선교와 전도, 설교의 원리와 실제, 목회 리더십, 신앙공동체와 교육, 타종교의 이해, 목회와 교회행정, 목회상담 등을 배울 수 있다. 2021-1학기 과목은 <기독교교육> <설교학> <조직신학> <목회와 리더쉽>으로, 담당교수로는 오성주 감리교신학대학교 교수, 이성민 감리교신학대학교 교수, 김인수 교수 등이 선정됐다. 기독교교육의 오성주교수와 설교학 이성민교수는 오랫동안 감신대에서 후학들을 지도해 온 교수이며, 김인수 교수는 미국 버클리 연합 신학대학원에서 박사를 받았고 조직신학을 폭넓게 소개할 것이다.

이번 평신도지도자 과정은 감리교신학대학교에서 10여 년 전부터 평신도 지도자 양성을 위해 평생교육원에서 교육해왔던 과정으로 평신도 과정을 수료하면 성경 전체와 기독교 역사 및 문화, 예배까지 전체적인 틀을 이해하는 수준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등록시에 추천인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하면 추천인과 등록인 모두에게 편의점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수업은 온라인강의 및 매주 월요일 실시간 인터넷 강의로 진행 될 예정이다. 실시간 외에도 녹화 온라인강좌로 언제든 수강이 가능하다

□ 특징 및 혜택

1. 평신도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핵심 과목들을 준비했습니다.
2. 감리교신학대학교 교수 및 선교전문가들의 프리미엄 강의와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신학의 보고인 감리교신학대학교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4. 본교 동문 및 교직원 가족, 목회자 가족, 타 대학 신학생, 단체 등록생(5인 이상), 지역주민(서대문구, 종로구), 외국인 그리고 수업에서 반장 역할을 해 주시는 분에게 할인 혜택 적용

※ 문의사항 : 전화 : 010-2573-4617 (1:1 카카오톡 상담)

2021년 1학기 과목명과 교수진
기독교교육 - 오성주 교수 (감리교신학대 교수, 시카고 신학대학원 박사)
설교학 - 이성민 교수 (감리교신학대 교수, 드루 신학대학원 박사)
조직신학 - 김인수 교수 (미국 버클리 연합 신학대학원 박사)
목회와 리더쉽 – 최동현 목사 (감리교신학대 객원 교수, 감리교신학대학교 대학원 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