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신대 평교원 찬양 발성 강좌
감신대 평교원 찬양 발성 강좌
  • KMC뉴스
  • 승인 2021.01.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악가이자 팝페라가수인 휘진 교수는 특이하게도 KBS, MBC, SBS, YTN의 9시 뉴스와 아침뉴스 및 각종 뉴스매체에 대서특필된 바 있다. 성악가이자 가수인 그가 왜 저녁 9시 뉴스와 아침뉴스에서 소개되었을까? 일본 왕비가 휘진의 콘서트를 직접 관람 하고 극찬을 했고, 이것이 한일관계의 물꼬를 틀 수 있는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휘진 교수의 공연에 직접 찾아온 미치코 왕비는 공연이 끝난 뒤 (곧바로 돌아가지 않고) 휘진 교수의 대기실을 찾아가 환담을 나눴다, 미치코 왕비는 “남자 가수가 ‘10월의 어느 멋진날에’를 이렇게 맑은 목소리로 부르는 걸 보고 놀랐다.”면서 휘진이 부른 동요를 듣고 한국에는 어떤 동요가 있는지를 묻고, 한일간에 예술가의 다양한 교류가 이뤄지면 좋겠다고 하였다. 왕비는 음악은 한.일 국경을 넘어서 사람들의 마음을 통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그의 공연장에서 극찬한 바 있다.

휘진 교수의 삶은 한 편의 영화와 같다. 어려운 가정형편에 고생하는 부모님을 한시라도 빨리 도와드리기 위해 공업고등학교에 진한한 그는 성적으로 졸업 후 기아자동차에 입사하였다. 회사생활로 인해 그의 가정경제 사정은 나아졌지만, 그는 자신의 꿈인 성학을 포기할 수 없었다. 결국 그는 고등학교 은사님과 주변인들의 권유를 따라 성학공부를 시작했다. 그는 어려운 경제사정과 힘든 직장생활 가운데 성악레슨을 받았다. 밤 10시, 11시에 퇴근 이후 성악을 배우고, 레슨비가 없어서 성악학원 청소를 하면서 그것으로 레슨비를 대신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한 끝에 그는 경희대 성악과에 합격하였다. 그리고 더 도전해 서울대 성악과에 합격하게 된다.

서울대 성악과에서 어릴 때부터 탄탄하게 성악을 배워온 이들과 함께 배우면서 어려움도 겪었지만, 서울대 명예교수인 이인영 교수의 과외를 주 2-3회 받으면서 피땀어린 노력을 하였고, 음악영재 발굴장인 금호영아티스트 성악부문에서 우승하여 독창회를 하고, 베데스다콩쿨에서도 1위를 하였다. 현재 그는 클래식 성악뿐 아니라 드라마 OST 녹음 등 다양한 곡을 소화하는 팝페라가수로도 활동 중이다. 일본 왕비의 극찬으로 한일관계개선의 핵심인물로 거론되고, 많은 봉사와 런던 메트로폴리탄 오케스트라와 콘서트 투어에도 함께 하였다.

무엇보다 그는 훌륭한 신앙인이다. 이 모든 어려움의 과정에서 하나님과 늘 동행하며 주님을 의지하기를 잊지 않았고, 많은 봉사활동도 하고 음악인으로 교만하지 않고 겸손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그는 연예인들의 등용문으로 김건모, 김범수, 김연우, 김원준, 문희준, 신대철, 장윤정, 유재석, 신동엽, 이휘재, 정준하, 이영자, 전도연, 신하균, 황정민 등 국내 최고의 연예인들을 배출한 서울예술대학교에서 10년 이상 ‘발성과 가창의 기초’, ‘소리찾기’, ‘합창’, ‘보컬 테크닉’ 등 전공실기과목들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올해 서울예대 실용음악과의 입시경쟁률은 107대 1로, 많은 연예인들이 그의 지도를 받았다.

휘진 교수는 자신의 삶에 버팀목이 되어주신 하나님을 신실하게 믿는 사람답게, 성가곡과 찬양도 꾸준히 많이 부르고 지도하였기에 찬양과 성가곡 지도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교회에서 찬양팀을 하거나 찬양을 함께 부를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부족한 발성의 기초 부분을 본 강좌에서는 도와주려고 한다. 수강료도 특별히 할인가로 책정하였다. 클래식성악과 실용음악을 모두 망라하는 강의를 감신대 평생교육원에서 최초로 제공한다. 교회에서 찬양을 하면서 올바른 발성법의 기초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희소식이다.

반은 <발성기초강좌반>과 <공개형 실기지도반> 두 반으로 나뉜다.

과정안내: 2월 4주간

1주 발성과 찬양

2주 발성과 나의 목소리

3주 아마추어가수 프로가수

4주 행복한 노래부르기

<발성기초강좌반>

개강일시: 2월 3일 수요일 오후 2시 – 3시 (60분간)

(녹화영상으로 다른 요일도 수업수강 가능)

수강료: 7만원 (비전교회 목회자 1만원 할인)

<공개형 실기지도반>

개강일시: 2월 3일 수요일 오후 3시 10분 ~ 4시 50분 (100분간)

(반주 포함한 본인 노래 녹음파일 제출. 실시간 수업참여해야 함)

수강료: 12만원 (비전교회 목회자 1만원 할인)

※ 실기반은 선착순 20명 내외 마감

<등록방법> 구글폼 등록 또는 직원에게 등록

https://forms.gle/keVsyXSdwNjGsZcq8

또는 감신대 평교원 이태준 직원 010-2573-4617 (1:1 카톡 상담가능)

강사님 프로필

WHEE JINE 휘진

서울대 성악과 졸업, 팝페라 가수

현) 서울예술대학교 10년 이상 발성지도

도쿄 기오이홀 <Whee Jine New Year Concert in Japan> 데뷔 콘서트 일본 왕비의 공식적 관람.

KBS 9시뉴스, MBC, SBS, YTN의 저녁뉴스, 아침뉴스 등 다수의 매체에 콘서트가 소개됨

<Whee Jine Concert in Autumn> 개최, NHK 전국 방송 <금요 버라이어티>에 출연.

런던 메트로폴리탄 오케스트라와 콘서트 투어에 참여

이 외에도 위로 음악회 개최, 수 차례 자원봉사 활동

베데스다콩쿨 1위

금호영아티스트 성악부문 우승

TV 신앙간증, CCM 음반발매

KBS아침마당, KBS도전골든벨 초청게스트

대학 담당수업:

발성과 가창의 기초, 보컬 테크닉, 소리찾기, 합창, 전공실기 지도

대표 앨범

대한민국 <face>, <10월의 어느 멋진날에>, <La Califfa>, <His promise>, <BLESSING 축복> 일본 EMI 뮤직재팬 일본 데뷔 싱글 <타다 아이노 타메니(오직사랑의 위해)>, <일루미네이션즈>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