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시민사회수석 한교총 방문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한교총 방문
  • KMC뉴스
  • 승인 2020.12.17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과 교계 관심 법안 입장 전달

청와대 김제남 시민사회수석이 17일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와 이철 감독, 장종현 목사의 취임을 축하하고 환담했다.

김제남 수석은 “코로나19를 빨리 잡지 못하고 있음에 대하여 송구하게 생각하며, 잘 협조해 주신 교계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소강석 목사는 “방역에 대하여는 국민 공감대가 가장 중요하므로 교회의 방역과 연관하여 공감대를 갖고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주면 좋겠다.”고 말했고, 이철 감독은 “사회적으로 국민들 가운데 교회를 통해 위로를 얻는 교인들이 많으므로, 이분들의 신앙적 정서적 방역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주어야 한다.”며 “선한 영향력을 감안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종현 목사는 “기독교 정신으로 교육을 한다는 뜻은 성경중심으로 가르친다는 의미이므로 채플과 성경교육의 자율권은 보장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현재 한국교회가 현안으로 상정하고 있는 정의당의 포괄적 차별금지법안과 이상민 의원이 준비하고 있는 차별금지법안, 일명 낙태법 관련 모자보건법과 형법 개정안, 사립학교법 등에 대하여 심도깊은 의견을 교환했다.

김 수석은 종교가 갖고있는 위로와 치유의 역할을 이해하고 있고, 특히 성탄절에 예배를 어떻게 해야 하느냐에 대한 고민에 대하여도 공감한다고 말했다. 또, 한국교회가 관심을 갖고있는 법안들에 대하여도 한국교회의 입장을 이해하며, 관계부서에 의견을 보내도록 하겠다고 대답했다.

한교총은 법안들에 대한 입장을 정리한 문서를 청와대에 전달하고, 이후에도 국회 등 관련 부처와 계속 협의해 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