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리교회 거룩성 회복을 위한 제4차 기도회 및 성명서
감리교회 거룩성 회복을 위한 제4차 기도회 및 성명서
  • 송양현
  • 승인 2020.10.2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리교회 거룩성 회복을 위한 제4차 기도회’가 ‘감리회 거룩성 회복을 위한 비상대책협의회’와 ‘감리교회 바르게 세우기 연대’ 공동주관으로 수지선한목자교회(강대형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기도회는 서울연회와 수지선한목자교회의 후원으로 열렸으며 민돈원 목사(감거협 사무총장)의 사회로 서울연회 원성웅감독이 축도하고 김진두 감리교신학대학교 전 총장이 설교했다.

이어 2부에서는 ‘젠더주의 대한 한국교회 대안’이라는 제목으로 김영한 교수(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명예교수, 기독교학술원장)가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오늘날 동성애 퀴어집회가 ‘자유의 이름으로 방종을 퍼트려 진정한 자유를 파괴하는 인본주의 운동’이라고 주장하면서 동성애 운동은 성 자유를 선언하나 ‘성 중독이라는 성 욕망의 늪에 빠지게 하는 성 노예화 운동’이라고 정의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차세대와 청소년 세대들에게 성경적 올바른 성 가치관을 가르침과 동시에 반젠더주의 운동에서 세상 풍조와 타협이 없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교회 내 동성애 퀴어 및 젠더 연구를 위한 연구소 설립 등 제도적 장치와 국내외 단체들과의 연대를 제시했다.

3부 기도회에서는 ‘우리 자신을 돌아보며 회개’하는 기도를 이명재 목사가 맡았으며, ‘동성애 합법화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의 기도를 한철희 목사가, ‘교회의 거룩성이 무너지지 않도록’ 김재탁 목사가 맡아 기도했다.

한편, 아래는 경기연회 이** 목사에 대한 동성애 문제와 관련한 감거협과 감바연이 발표한 성명서 전문이다.

NCCK 인권센터의 감리회 재판 간섭을 규탄한다.

지난 15일 경기연회 재판위원회에서는 이동환 목사 퀴어 집회에 대해 2년 정직 선고가 있었다. 그러자 NCCK 인권센터는 이번 재판결과를 철회하라는 규탄성명서를 내는 등 연합기관으로서 도를 넘는 행보에 우려와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

도리어 우리 감거협과 감바연은 기껏 미봉책에 불과한 이번 경기연회 재판 결과에 대해 그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감리교회가 속한 교회 연합기관이 퀴어 집회 지지 선언을 해 온 NCCK는 규탄 받아 마땅하다. 소수가 모인 인권센터에서 적반하장 격으로 감리회 재판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것은 이미 NCCK의 존재의미를 상실한 거나 다름없다.

특히 금년 들어 그들이 한국교회 앞에 보여 준 경솔함과 오만한 모습에서 그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그것은 크게 두 가지이다.

그 하나는 금년 코로나 정국에 교회가 정부로부터 예배금지 명령 등 침해당할 때 그들이 보인 처신이다. 코로나 정국 초기부터 지금까지 NCCK는 한국교회를 대변하기보다는 노골적으로 이 정부의 대변인 노릇이나 하는 어용기관으로 전락해 왔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다.

이 뿐만이 아니다. 최근 사회의 문제요, 한국교회 심각한 동성애 문제 대처 건이다. 적어도 정상적인 교회 연합기관이라면 동성애는 죄요, 동성애 행위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발표하는 것이 연합기관 본연의 자세이다. 감리회는 이런 건전한 교회 연합운동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감당해 왔다. 그러나 교리와 장정을 훼손한 동성애 재판 건에 대해 취소하라고 규탄하는 그들의 몰지각한 행위는 규탄 대상임을 망각하고 있다.

이에 각 교단의 부담금으로 운영하는 연합기관인 NCCK가 더 이상 반 교회적이고 반성경적인 일탈행위를 즉각 중지할 것을 경고한다. 이에 아래와 같이 우리의 요구를 천명한다.

- NCCK는 감리교회의 고유한 교리와 장정에 도전하는 불필요한 참견을 중단하라.
- NCCK는 한국교회 연합기관이라 자처한다면 지금까지 교회를 대변하기보다 정부 대변인 노릇을 일삼은 부끄러움을 인정하고 철저히 반성하라.
- NCCK는 동성애에 대한 명확한 입장 전문을 한국교회에 제시하고 정식으로 각 회 원 교단에 발송하라.
- 감리회 신임 감독회장 및 감독들은 교회연합일치를 저해하고 동성애를 조장하는 NCCK 회원 교단에서의 탈퇴를 진지하게 논의하라.

2020. 10. 20

감리회 거룩성 회복을 위한 비상대책협의회(감거협)

감리교회 바르게 세우기 연대(감바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