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2회 파타야 시장배 태권도 대회
2020년 제2회 파타야 시장배 태권도 대회
  • 송양현
  • 승인 2020.01.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회 파타야 시장배 대회가 2020년 1월 18일 태국 파타야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있었다. 참가 선수는 겨루기 454명 품새 88명 총 542명이 참가했다. 경기 후 이벤트로 관람석에 있던 학부모들의 기와장 격파 시합이 있었다. 이들은 이번 대회 선수로 참가한 학부모들로 참가한 학생들과 함께 즐기는 태권도 대회를 했으며 최종 우승은 15장을 격파한 학부모가 차지했다.

이번 행사에는 파타야 임원단(부시장, 재정부국장, 교육감, 부교육감, 행정국장, 2.5.8학교 교장 및 시청 임직원 및 지역 케이블 TV, 그리고 한국에서는 경기도 태권도 협회장 김경덕회장 외 10명, 태권도 진흥재단 경영지원부 부장외 1명. 배성기목사와 최성규목사, 청주 에덴교회 워쉽팀, 부산영산대학교 학과장 1명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파타야 시장배 태권도 대회를 준비한 소한실 선교사는 매년 시립 11개 학교에 태권도 클럽 및 정규 수업을 하고자 하는 포석과 더불어 이를 접촉점으로 최종 목표는 복음을 전하고 현지에서 자라는 학생들에게 좋은 직업 공동체를 만들어주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에 참석한 경기도 태권도 협회 관계자 및 김경덕 회장님 그리고 태권도 진흥 재단 경영부지원부 정홍석부장외 1명이 참석함으로서 정규 태권도대회로써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으며, 경기후 1월 20일에 파타야 시장과 경기도 협회장인 김경덕 회장과의 면담을 통해서 태권도가 파타야 시립 학교 가운데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협의했다. 면담 결과는 파타야 시 교육청은 2020년 5월 신학기에 파타야 시립 2학교에서 태권도 수업을 개설하기로 했으며, 2021년 신학기에는 파타야 시립 7학교에서 새롭게 수업을 준비하도록 지시가 이루어졌다.

태국 파타야 소한실 선교사는 이번 대회 성과에 대한 평가는 태권도 수업을 통한 것이 단순히 문화 교류가 아닌 복음을 전하는 통로 생각하고 있다며 자신을 도와 열심히 사역에 매진하고 현지 동역자들과 특별히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기 위해 후원해 준 경기도 태권도협회, 기독교대한감리회 서부연회 총무 배성기 목사, 서울남연회 구로동교회와 다수의 후원 교회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회 개막식을 위해 워십으로 섬겨주신 청주 에덴교회(호은기목사 시무) 워십 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제 3회 파타야시장배 태권도대회는 2021년 1월 23일에 개최 하기로 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부연회 총무 배성기 목사에게 파타야시에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배성기 목사는 개인 사비로 2년째 해당 태권도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부연회 총무 배성기 목사에게 파타야시에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배성기 목사는 개인 사비로 2년째 해당 태권도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