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회연구원 신임 유영완 이사장, 곽주환 원장 취임
속회연구원 신임 유영완 이사장, 곽주환 원장 취임
  • 송양현
  • 승인 2020.01.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속회연구원은 지난 1월 10일 금요일 오전 11시 제 7대 이사장 원장 이취임 및 임원, 신임이사 위촉 감사예배를 하늘중앙교회에서 가졌다.

속회원구원 실장 장이려 목사의 사회와 서석근 목사의 기도로 시작된 예배는 초대이사장 최이우 목사가 설교를 맡았다. 최 목사는 열왕기상 3장 4-5절 말씀을 통해 ‘이어가게 하소서’라는 제목으로, 감리교회 최고의 가치는 ‘속회’이며, 성도가 성도다워지도록 가장 가까이에서 그리고 실제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곳이 바로 속회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들의 가정과 기업 그리고 교회와 속회에 3대의 믿음이, 처음사랑이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와 의가 이어갈 수 있기를 축복한다고 전했다.

이.취임식에서는 박용호이사장과 서길원원장이 그동안 이 일을 잘 감당할 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적극적으로 기도해 주시고 함께해 주신 모든 이사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이임 말씀과 함께 앞으로도 취임하는 이사장, 원장 뒤에서 열심히 협력하겠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어 새롭게 취임하는 유영완 이사장과 곽주환 원장은 먼저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이임 이사장님과 원장님께 감사와 수고하셨다는 인사를 전했다. 또한 앞으로 속회연구원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전했다.

축사로 나선 충청연회 김규세 감독은 감리교회에 정말 중요한 이 속회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헌신하는 속회연구원의 이임하는 박용호 이사장과 서길원 원장, 새로이 취임하는 유영완 이사장과 곽주환 원장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으며, 두 번째 축사자로 나선 목원대학교 권혁대총장도 이렇게 귀한 속회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참석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신임 임원과 이사 위촉식을 가지고 초대 원장을 지낸 김철한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특별히 2부 순서로는 주한 스리랑카 사지 멘데스 대사가 ‘한국경제와 스리랑카’라는 주제로 한국경제 발전에서 스리랑카가 배우고 적용하려는 점이 무엇인가에 대해 특강을 했으며, 2020년 속회연구원은 속회 소그룹을 위한 교재와 세미나 개발에 주력할 계획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