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과 함께 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
서울시민과 함께 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
  • KMC뉴스
  • 승인 2019.08.20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명의전화 워크인(WALK IN(人)) 서포터즈(이하 워크인 서포터즈)는 지난 19일(토)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은 하루에 34.1명, 연간 12,463명이 자살로 생을 마감하는 안타까운 현실(통계청, 2018)을 자각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기 위해 한국생명의전화와 삼성생명이 함께 진행하는 자살예방 프로젝트다.

워크인 서포터즈들는 이 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나, 너, 우리를 위한 응원”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자살예방 OX퀴즈, 아이러브미챌린지 포토 이벤트, 자살예방의 첫 걸음 - 공감의 이심전심,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마음약방, 생명사랑 나무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였고 여의도 한강공원을 방문한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마쳤다.

워크인 서포터즈는 한 걸음 한 걸음 희망을 찾아가는(walk in) 사람들(walk 人)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올바른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고,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개선을 이루어 나가는 대학생 서포터즈로서 ‘자살예방은 어려운 일이 아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나와 내 주위 사람을 지키는 일’임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이달 8월 31일(토)에 진행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 진행 및 ‘아이러브미 챌린지’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2019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은 8월 31일(토)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들판에서 실시하며, 참가자들은 5km, 10km, 34km 3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34km 코스는 하루에 34명씩 자살하는 현실을 반영한 코스로 어둠을 헤치고 희망으로 나아가듯이 해질녘부터 동틀 때까지 무박 2일간 서울 도심을 걷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