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장로회전국연합회 영성수련회 개최
2019 장로회전국연합회 영성수련회 개최
  • 김오채
  • 승인 2019.07.05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를 회복시키소서!(시51:12)

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장호성 장로)는 2019.7.3.(수)-7.5(금)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전국 11개연회 2,500여명의 참석 하에 “우리를 회복시키소서!(시51:12)” 란 주제로 2019 장로회전국연합회 영성수련회를 개최하였다.

영성수련회는 개회예배, 주제강연(원성웅 감독:서울연회), 간증 및 찬양(박종호 장로:한동대 객원교수), 영성의 시간(①김상현 목사:부광교회 담임, ②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 새벽기도회(①강득환 목사:대림교회 담임, ②박윤호목사:하늘중앙교회 담임) 특강(①백용현 목사:대전한빛교회 담임, ②박찬주 장로:예비역 대장, ③최 영 목사: 정직한 사회 만들기 대표), 폐회예배(최선길 감독 : 동부연회), 건강세미나(중풍과 치매예방: 이승각 건강 전문강사), 경품추천, 시상, 폐회선언(대회장 장호성 장로) 순으로 2박3일간 진행되었다.

개회예배는 이경복 장로(준비위원장)의 사회로 대회기 및 임 사자 입장에 이어 대회장 장호성 장로(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의 대회선언으로 시작되었다. 유영화 장로(여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가 대표기도, 전기형 장로(부대회장)의 성경봉독, 전명구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이 설교와 축도를 맡았다.

전명구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은 시51:10-19을 통하여 “회복의 은혜”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하였다.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사람 중에서 가장 하나님의 사랑을 많이 받은 자는 다윗이라 할 수 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나의 마음에 합한 자라고 칭찬하여 주셨고 내 아들이라 말씀하셨다. 그러나 다윗은 밧세바를 범하고 그이 남편인 우리아를 살해하는 죄를 지었다. 그 후 다윗은 나단 선지자의 지적에 가슴을 찣으며 회개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여 내려주신 복을 회복하게 됨을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회계하면 첫째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시켜 주신다. 둘째로 이웃과의 관계를 회복시켜주신다. 여기에 모인 장로여러분들도 다윗과 같이 지은 죄를 영성으로 충만하기를 축복하였다.

2,500여 참석 자들은 여선교회 안식관 건축비 지원과 각막이식 수술비 지원을 위한 헌금을 회계 이석구 장로의 헌금기도에 이어 중부연회장로색소폰 선교단의 연주 속에 봉헌하였으며, 최병철 장로(교회학교전국연합회 회장)의 인도로 “나라의 안녕과 민족 복음화를 위하여, 김현용 장로(부대회장)의 인도로 ”한국교회의 부흥과 감리회의 정상화를 위하여, 김기기 장로(부대회장)의 인도로 ”장로회의 발전과 영성수련회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하였다.

대회장 장호성 장로(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는 하나님의 말씀 시편 51:12의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라는 말씀을 가지고 “우리를 회복시키소서!”란 주제 아래 개최된 수련회가 참석한 장로부부의 영성을 회복시키고 우리 감리회가 개혁 부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하며, 시간, 시간 세워주신 강사님들의 말씀을 통하여 오늘도 살아계셔서 역사하시는 주님을 경험하는 귀한 수련회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환영하고 축복하였다.

이풍구 장로(장로회전국연합회 직전회장)와 안종원 장로(원로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이 2019 장로회전국연합회 영성수련회 개최를 위하여 애쓰신 대회장 장호성 장로와 이경복 준비위원장 및 모든 임원들의 수고를 주님의 이름으로 격려사를 통하여 격려하였으며, 최창환 장로(본부 사회평신도국 총무)와 유재성 장로(남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와 백삼현 장로(여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가 수련회 개최를 축하하였다.

장로회전국연합회는 100만 전도단에 선교비지원 및 여선교회 안식관 건축비 지원과 각막이식 수술비를 지원하였으며 2019년 현재 장로근속(25년) 자 총63명에 대하여 표창을 하였다.

(2019년 현재 장로근속(25년)자 명단)

▶서울연회(7명) : 이순훈,한용성,김환기,곽병호,박종인,노평국,김기수

▶서울남연회(1명) : 임승환

▶중부연회(13명) : 강진국,김희영,유정목,손동수,이광철,김평원,이규섭,신현관,장동석,원영식, 한형학,이상훈,배상욱

▶경기연회(5명) : 김연태,오수복,한건택,원유창,김용연

▶중앙연회(8명) : 지명윤,정부양,최정식,정순철,성문경,김종근,박인호,손봉규

▶동부연회(10명) : 정병호,전성표,한광호,송병조,임세동,홍성훈,엄교윤,변주호,김형걸,박승복

▶충북연회(3명) : 박종열,방정수,최경수

▶남부연회(4명) : 박덕창,김종관,정인근,이상수

▶충청연회(4명) : 맹준호,박찬각,백종진,안경남

▶호남선교연회(3명) : 이순철,강종일,조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