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섬, 제주 땅에 복음의 씨를 뿌리다.
평화의 섬, 제주 땅에 복음의 씨를 뿌리다.
  • 김오채
  • 승인 2019.06.1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로회남부연회연합회-2019 장로부부 수련회 개최

장로회남부연회연합회(회장 유완기 장로)는 6.11(화)-6.13(목) 2박3일 동안 제주중앙교회(담임목사 박종호)에서 22개 지방의 장로부부와 목회자 등 529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성을 회복하여 하나 되어 선교하고 헌신하는 장로회”란 주제로 2019 장로부부 수련회를 개최하였다.

장로회남부연회연합회-2019 장로부부 수련회 개최
기수단 및 임사자 입장
임사자 입장
개회선언-대회장 유완기
장로회남부연회연합회-2019 장로부부 수련회 개최

금번 수련회는 남부연회 구역이 아닌 아름다운 천혜의 섬, 평화의 섬에서 개최하게 됨은 “제주선교 제111주년(1908년 이기풍 선교사 제주도 입도)”를 맞이하여 제주지역 교회와 선교단체 및 방송매체 등이 제주 복음화율 20% 달성을 위하여 전개하고 있는 “2019 제주 복음화 전도대회”와 발맞추어 도시생활에서 지친 육신과 영성을 회복하여 주님께서 명령하신 전도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한 영적무장의 수련회가 되기 위하여 계획하고 실천에 옮기게 되었다고 대회장 유완기 장로(장로회남부연회연합회 회장)는 힘주어 말하였다.

수련회 개최-CTS방송국 인터뷰(대회장 유완기 장로)

수련회(1일 차, 2일 차, 3일 차)는 낮에는 땅 밟기와 말씀 듣고(영성훈련) 기도를 통하여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우상들의 기운을 몰아내고 밤에는 참여한 모든 장로부부들이 제주중앙교회(담임목사 박종호)에 모여 세우신 유명 강사들의 말씀을 듣고 이어 “주여! 제주도를 복음화 시키소서! 복음화 20%가 달성되어 지도록 성령님 도우소서! 라고 간절히 기도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련회에 앞서 드린 개회예배는 한우동 장로(준비위원장)가 사회, 권화자 장로(논산지방 회장)가 기도, 장만국 장로(대전대덕지방 회장)가 성경봉독, 제주중앙교회 찬양대가 특별찬양, 안승철 감독대행(남부연회)이 눅3:21-22을 통하여 “은혜와 말씀”이란 제목으로 설교하였고, 설아자 장로(대전서북지방 총무)가 헌금기도, 김성조 목사와 조은 찬양선교사가 헌금 송하였고 이기복 목사(남부연회 전 감독)가 축도하였다.

개회예배 사회-한우동 장로
기도-권화자 장로
특별찬양-제주중앙교회 찬양단

안승철 감독대행은 우리 감리회는 자랑스러운 교단이다. 웨슬리 목사는 “모든 이들이 예수를 제대로 믿게 하기 위하여, 또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게 하기 위하여” 감리회를 창설하였다. 이러한 웨슬리 목사의 감리회 창설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는 은혜가 있어야 하는데 은혜받는 방법은 첫째로 기도이다. 둘째는 찬양이고, 셋째로 간증이다. 넷째로 선교이다. 여기에 모인 남부연회 장로부부들에게 모두 웨슬리 목사의 감리회 창설 목적을 이루어 내 하나님의 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기를 권유하며 축복하였다.

설교-안승철 감독대행

개회예배 시 드린 헌금은 전액 제주도 비전교회에 선교헌금으로 기부하였으며 이번 수련회 개최에 애쓰신 분들과 지방에 표창하며 격려하였고 영성시간(3)에 드린 헌금은 네팔에 교회 건축을 추진하는데 사용되어진다.

헌금기도-설아자
헌금 송-김성조 목사와 조은 찬양선교사
선교비 전달-제주비전교회

이어 대회장 유완기 장로(장로회남부연회연합회 회장)는 “보라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의 말씀처럼 아름다운 천혜의 섬, 평화의 섬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수련회를 통하여 영성을 회복하여 하나 되어 선교하고 헌신하는 장로들이 다 되기를 소망하며 환영하고 감사하였다.

표창장 수여
표창장 수여
표창장 수여
표창장 수여
표창장 수여
표창장 수여

최승호 목사(남부연회 전 감독)가 권면사, 장호성 장로(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와 유재성 장로(남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가 격려사, 고종혁 목사(영천교회 담임목사)와 오성균 목사(신성제일교회 담임목사)가 축사, 박종호 목사(제주중앙교회 담임목사)와 김진호 목사(하늘소망교회 담임목사)가 환영사를 하였다.

권면사-최승호 목사
격려사-장호성 장로
격려사-유재성 장로
축사-고종혁 목사
축사-오성균 목사
환영사-박종호 목사
환영사-김진호 목사
광고-총무 이영복 장로
축도 -이기복 목사

수련회 2일차(6.12) 영성의 시간(2)은 변화봉 장로(대전둔산지방 회장)가 사회, 조동주 장로(대전북지방 회장)가 기도, 김성조 목사와 조은 찬양선교사가 특별찬양, 김진호 목사(하늘소망교회 담임목사)가 창6:1-8 통하여 “은혜를 입은 사람”이란 제목으로 설교와 축도하였으며, 영성의 시간(3)은 선인규 장로(연무지방 회장)가 사회, 이종화 장로(공주지방 회장)가 기도, 조은 찬양선교사가 특송, 유연완 목사(충청연회 전감독)가 행3:1-10을 통하여 “세상을 변하는 크리스천”이란 제목으로 설교하였고, 회계 이원형 장로가 헌금기도, 조원직 목사(하늘중앙교회 부목사)가 섹스폰 연주로 헌금 송하였고, 유영완 목사가 축도하였다.

수련회 3일차(6.13) 영성의 시간(4)은 김철환 장로(대전서남지방 회장)가 사회, 장춘기 장로(세종지방 회장)가 기도, 조은 찬양선교사가 특별찬양, 강판중 목사(갈마교회 담임목사)가 창12:1-3을 통하여 “너는 복이 될지라”란 제목으로 설교와 함께 축도하였다.

이어 대회장 유완기 장로(장로회남부연회연합회 회장)가 제주중앙교회에서 “영성을 회복하여 하나 되어 선교하고 헌신하는 장로회”란 주제로 개최한 2019 장로부부 수련회 폐회를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선언함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