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회전국연합회 제21대 회장 장호성 장로 취임
장로회전국연합회 제21대 회장 장호성 장로 취임
  • 김오채
  • 승인 2019.03.19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 우리를 회복시키소서!(시51:12)

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장호성 장로)는 3.19(화) 대림교회(딤임목사 강득환)에서 회장 이임(제20대 회장 이풍구 장로). 취임(제21대 회장 장호성 장로) 감사예배를 드렸다.

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 이. 취임
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 이. 취임
임사자 입장
임사자입장
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 이. 취임 사회-박용후 장로
회장 이(좌 이풍구 장로 부부). 취(우 장호성 장로 부부)임
연합회기 인계. 인수
연합회기 인계. 인수
공로패 수여-좌 전명구 감독회장, 우 이풍구 장로
축하패 수여-좌 전명구 감독회장, 우 장호성 장로

제21대 회장 장호성 장로(장로회전국연합회)는 취임인사에서 역대회장들께서 세워놓은 전통을 계승 발전할 것이고, 장로들이 바로 서느냐, 바로서지 못하느냐에 감리회의 내일이 달려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시대정신을 갖고 정의와 공의가 강같이 흐르게 하는 새 역사의 장을 펼쳐나아 갈 각오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복음적, 경건적 영성이 회복되어야 희망을 주는 감리교회로 거듭날 수 있다. 그러나 이 영성으로의 회복을 방해하는 요소가 ‘선거문화’다. 사회 법정에로의 다툼은 감리회를 가르고 있다. 따라서 “장정연구위원회”를 상설화하여 불합리적인 규정을 연구하여 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변화와 영성회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낮은 자세로 더 섬기며 장로회 위상제고에 심혈을 기울겠다고 취임의 각오를 밝혔다.

취임사-장호성 장로

이임하는 이풍구 장로(제20대 회장)는 이임인사에서 지난 2년을 회상해 보면 “다 하나님께서 하셨다.”라고 고백할 수밖에 없다. 이끌어 주시고 지혜와 능력을 주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또한 협력하여 주신 11개 연회장님들과 평신도 전국연합회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사랑의 빚은 기도로 갚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임사-이풍구 장로

에클레시아 중창단(대림교회)은 찬양으로 회장 이. 취임을 축하였으며 조기형 감독(충북연회, 본부 사회평신도국 위원장)과 김연규 감독대행(서울남연회)이 격려사, 박경진 장로(역대회장)와 이강전 장로(역대회장), 최창환 장로(본부 사회평신도국 총무), 김철중 장로(남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가 각각 축사하였으며, 강득환 목사(대림교회 담임)가 회장 이. 취임을 축하하기 위하여 참석한 내. 외빈을 환영하고 축복하였다.

축하찬양-에클레시아 찬양단
격려사-조기형 감독
격려사-김연구 감독대행
축사-박경진 장로
축사-이강전 장로
축사-최창환 장로
축사-김철중 장로
환영사-강득환 목사

이. 취임에 앞서 드린 개회예배는 조찬웅 장로(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회장)가 사회, 유영화 장로(여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가 대표기도, 최병철 장로(교회학교전국연합회 회장)가 성경봉독, 서울남연회 장로합창단이 특별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으며 설교는 전명구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이 맡았고, 임준택 목사(서울남연회 제12대 감독)가 축도하였다.

개회예배 사회-조찬웅 장로
예배 참석자
예배 참석자
예배 참석자
기도-유영화 장로
성경봉독-최병철 장로
특별찬양-서울남연회 장로찬양단

전명구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은 딤전1:12-14을 통하여 “사명자의 감격”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하였다. 예수님을 만나기 전에는 그리스도를 욕하고 핍박하며 온갖 방법으로 믿는 자들을 괴롭혔던 바울은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자비를 베푸시고 용서하여 주셨으며 그 분을 섬길 수 있도록 사명을 주심에 말할 수 없는 감격과 기쁨을 가지고 사명을 감당함을 볼 수가 있다. 여기에 계신 여러분들도 사도 바울처럼 주님께서 주신 사명을 감격과 기쁨으로 감당하시기를 바라며, 감당하기 위한 비결은 첫째는 그리스도께서 자격 없는 나를 사명자로 선택하여 주셨다는 기쁨과 감격이다. 둘째는 주께서 인정해 주셨다는 기쁨과 감격이다. 이러한 바울의 영성을 가지고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으시며 항상 함께하시어 힘주시고 능력주시는 주님을 의지하며 사명자의 감격을 가지고 충성을 다하기를 당부하였다.

설교-전명구 감독회장
광고-총무 서재필 장로
축도-임준택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