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그리스도의 비밀(엡 3:1~6)
6. 그리스도의 비밀(엡 3:1~6)
  • 주성호
  • 승인 2019.02.11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래 전부터 선지자들을 통하여 계시되셨지만 그리스도는 어리석은 인간들에게 깨달을 수 없는 크고 놀라운 비밀이었으나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 곧 구속으로 오랫동안 감추어져 왔던 비밀이 예 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밝혀졌는데 바울은 이 비밀을 이방인들에게 전하는 것이 그의 사명이라고 했다.

첫째: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3:1~4)

1) 이방인을 위해 갇힌 바울(1절)

바울이 옥에 갇히게 된 중요한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이방인들에게 증거하는 일 때문이었다. 그는 이방인들도 율법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는다는 진리를 전파함으로 유대 인들의 분노를 사게 되어 체포되었던 것이다(행 21:27~36). 동족을 위해 옥에 갇히는 것도 쉽지 않는데 이방인을 위하여 옥에 갇히는 것은 있을 수 없는 것임으로 바울로 인하여 이방인들이 복음을 듣도록 하신 하나님의 비밀인 것이다.

2) 하나님의 비밀한 계시(2~4절)

바울은 이방인에 대한 사도직을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이라고 했는데 사실 바울이 다메섹 도상에서 부활하신 주님을 만난 후 사도로 부름 받게 됨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 때문이다. 은혜란 하나님의 자비하심에 의해서 선물로 받는 것을 의미하며 경륜은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일컫는 말이다. 바울은 이 놀라운 비 밀을 계시로 받아 이방인들에게 전하므로 그들도 구원 얻게 되었으므로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권속이 되었다(엡 2:19).

둘째: 그리스도의 비밀의 내용(3:5~6)

1) 주의 종들에게 계시된 비밀(5절)

하나님의 구원계획은 구약시대에는 선민 이스라엘과 주의 선지자들을 통해 나타났지만 가려진 상태였으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신약시대에 와서는 명확하게 드러내 보이셨다. 특히 오순절 성령강림 사건 이후 성령의 충만한 은혜를 받고 난 후 복음의 비밀을 확실히 깨달은 주의 종들은 생명을 내놓고 복음을 증거하는 산 증인이 되었다.

2) 이방인들에게도 공개된 비밀(6절)

이방인도 믿고 유대인들과 같이 구원을 얻었다는 내용을 반복함으로 더욱 강조하면서 지금까지는 다른 세대에는 비밀이 되어 왔으나 이제부터는 함께 후사가 되고(특권) 함께 지체가 되고(상태) 함께 약속에 참례하는 자가 되었으니(신분) 할렐루야!

감추어졌던 복음의 비밀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확연하게 드러났고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으로 인한 성령의 역사로 그리스도가 내 안에서 역사하므로 그림자를 쫓는 애매한 믿음이 아니라 변화 받은 자로서 역동적인 믿음으로 승리의 삶을 사는 성도들이 되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