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 남궁억의 생애(불굴의 얼) 독후감 시상
한서 남궁억의 생애(불굴의 얼) 독후감 시상
  • 김오채
  • 승인 2018.12.06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최-기독교대한감리회 교육국, 주관-한서선교회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전명구)는 교육국(총무직무대리 노덕호 목사)이 주최하고 종교교회(담임목사 최이우) 한서선교회(회장 김학준 장로)가 주관하는 한서 남궁억의 생애(불굴의 얼) 독후감 공모자에 대한 시상식을 12.05(수) 본부교회에서 실시하였다.

한서 남궁억의 생애(불굴의 얼) 독후감 시상
시상식 사회-노덕호 목사
심사평-최찬희 권사(수필가)

한서 남궁억의 생애(불굴의 얼) 독후감 공모는 계몽운동가, 구한말 관료, 애국지사, 독립운동가, 교육자, 언론인, 신앙인(종교교회 장로)으로 살아 온 한서 남궁억의 낙향 100주년을 맞이하여 나라사랑의 정신과 삶을 다음세대 한국사회와 기독교를 책임질 청소년과 젊은이 들에게 전수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많은 응모작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16편중에서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한서 남궁억의 생애(불굴의 얼) 책을 얼마나 충실히 읽고 반영하여 장단점을 비교하였는지에 평가의 초점을 두었다. 작품들은 일정한 개성과 밀도감 있는 표현으로 책의 주제를 잘 전달하고 있었다.” 그 작품들 중에서 글의 완성도와 구성력, 표현력 등을 고려하여 “감독회장 상(1편), 교육국 총무 상(2편), 한서선교회 회장 상(3편), 한서교회 상(특별 상-1편)”으로 결정하였다고 최찬희 심사위원장(수필가)은 심사평을 하였으며 각 부문별로 상패와 상금이 수여되었다.

 

구분

일반부

학생부

감독회장 상

강태현

김수아

교육국 총무 상

임평화, 김진성

박지우, 신지예

한서선교회 회장 상

신선휴, 송민혜, 최청순

오정명, 이수민, 최원지

특별 상(한서교회 상)

이서준

 

시상에 앞서 드린 예배에서 전명구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은 고전 4:14-16을 통하여 “무궁화를 사랑하는 장로님”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였다. 전명구 감독회장은 사도 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아버지 마음으로, 본이 되는 신앙으로 권면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남국억 장로님은 이와 같은 신앙으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였다. 우리 모두 장로님의 애국애족 정신을 이어 받는 휴예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하면서 수상자들을 축복하였다.

개회예배
개회예배 사회-김학준 장로(한서선교회 회장)
성경봉독-김진열 장로(교회학교전국연합회 회장)
설교-전명구 감독회장
축도-전명구 감독회장

원성웅 감독(서울연회)은 남궁억 선생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는 뜻 깊은 행사에서 상을 받게 되는 모든 분들을 축복하며 축하하였으며, 현재호 목사(한서교회 담임)는 글을 잘 써서 수상한 여러분들은 글을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글에 정신이 있어야 하겠기에 막대한 책임감도 부여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남궁억 선생처럼 의로운 삶을 사는 저자가 되기를 바라면서 독후감 작성에 애씀을 격려하고 수상을 축하하였다.

축사-원성웅 감독(서울연회)
격려사-현재호 목사(한서교회)

이풍구 장로는(장로호전국연합회 회장)은 남궁억 장로님의 애국정신과 신앙정신, 교육정신을 이어 받아 삼천리반도 금수강산 하나님 주신 동산을 평화의 동산으로, 복음의 동산으로, 아름다운 무궁화동산으로 만들어 후손에게 영원히 길이길이 물려주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였다.

기도-이풍구 장로(정로회전국연합회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